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국방홍보원

日, 장거리 공대함 순항미사일 개발 계획

국방홍보원·국방기술품질원 공동기획 - 세계무기동향

10,95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日, 장거리 공대함 순항미사일 개발 계획


ASM-3 대함미사일을 발사하는 일본의 F-2 전투기

출처janes.ihs.com

이와야 다케시 일본 방위상은 최근 “멀리 떨어져 있는 남서쪽 섬들의 방어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장거리 공대함 순항미사일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케시 방위상에 따르면 일본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첫 초음속 공중발사 대함미사일인 ASM-3의 사거리를 400㎞ 이상으로 연장해 억지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고속도 마하 3, 최대사거리 200㎞로 추정되는 ASM-3는 미쓰비시중공업과 일본 방위성이 종전의 93식 미사일의 후속 체계로 공동 개발했다. ASM-3는 일본 항공자위대의 F-2 다목적 전투기에 탑재될 예정이다.

다케시 방위상은 “이미 ASM-3 개발을 완료했지만, F-2용 신형 첨단 임무용 컴퓨터(AMC)를 아직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이는 아직 ASM-3가 F-2에 통합될 수 없음을 의미한다.

그는 “가급적 빠른 시일 안에 AMC 개발과 도입을 완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그동안 우리는 ASM-3의 사거리를 연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케시 방위상이 특정 국가를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이런 움직임은 동중국해에서 증가하는 중국의 해군 활동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 명확하다는 게 대다수 전문가의 분석이다. 분쟁 지역인 오키나와현 관할 센카쿠(중국명 댜오위다오) 제도가 위치한 곳도 동중국해다.

다케시 방위상은 “최근 몇 년 동안 외국 군함들이 점점 더 많은 수량의 장거리 대공무기를 도입하고 있다”며 “장거리 미사일은 일본 남서쪽 1200㎞ 거리에 뻗어 있는 난세이 제도를 방어하고 자위대원들의 안전을 확보하는 데 필요하다”고 말했다.

자위대는 또한 콩스버그사의 정밀유도 합동타격미사일(JSM), 록히드마틴사의 합동 공대지 장거리 미사일 AGM-158B JASSM-ER, AGM-158C 장거리 대함미사일(LRASM) 등 3종의 장거리 미사일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 : 국방일보 맹수열 기자

자료제공 : 기품원(글로벌디펜스뉴스)


美, 무인잠수정 개발 박차

인도, 위성요격 미사일 시험 성공… 우주 경쟁 대열에 합류

작성자 정보

국방홍보원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