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국방홍보원

美, 하와이 방어 지상 기반 요격시스템 개발 중 外

국방홍보원·국방기술품질원 공동기획 - 세계무기동향

1,62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美, 하와이 방어 지상 기반

요격시스템 개발 중 外


미국이 하와이 방어를 위한 지상 기반 요격시스템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와이 방어 레이더(HDR-H)로 이름 지어진 이 시스템의 개발과 초기 전력화는 오는 2023년 마무리될 전망이다.


앞서 미 미사일유도탄방어국은 HDR-H 개발을 위해 지난해 620만 달러를 요청했다. 최근에는 2020년 회계연도 기준으로 2억7470만 달러를 요청했다. 미사일유도탄방어국은 태평양을 향한 장거리 탄도탄 위협을 감시하기 위해 S밴드 주파수 대역을 활용하는 장거리 표적식별 레이더를 개발할 예정이다.


장거리 표적식별레이더 운용개념

이 레이더는 2026년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장거리 표적식별 레이더는 표적 식별능력과 정확한 추적은 물론 본토를 위협하는 장거리 미사일 위협에 대응하는 타격 자산으로 구성된다. 




日 해상자위대, 열 번째 소류급 잠수함 취역



일본 해상자위대가 10번째 소류급 디젤-전기 공격잠수함(SSK)을 취역시켰다.


‘JS 쇼류함’으로 이름 지어진 이 잠수함은 전장 84m, 폭 9.1m, 흘수 8.4m, 수상배수량 2947톤, 수중배수량 4100톤이다.


가와사키 12V 25/25 디젤엔진 2기와 가와사키 코쿰스 V4-275R 스털링 공기불요추진(AIP) 엔진 4기가 탑재됐으며 최고 수중속도는 20노트, 수상속도는 12노트다.


소류급 잠수함에는 533m 함수 어뢰발사관 6기가 장착돼 일본이 독자 개발한 89식 중어뢰를 발사할 수 있다. 수상 표적은 UGM-84C 하푼 중거리 대함미사일로 상대한다.

일본 해상자위대의 JS쇼류함

소류급 잠수함은 AIP 엔진을 탑재한 일본의 첫 번째 잠수함으로, 이로 인해 잠항 일수가 크게 늘어났다. 해상자위대는 소류급 잠수함을 12척 획득할 계획이며 마지막 2척에는 리튬이온전지가 탑재될 예정이다. 이들 잠수함은 2020년과 2021년 각각 취역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은 현재 잠수함 19척과 주요 수상전투함 48척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중국의 해군력 규모가 확대되면서 내각은 신방위계획대강을 통해 잠수함 22척, 주요 수상함 54척(이지스 전투체계를 장착한 8척 포함)을 요구했다.

자료제공 : 기품원(글로벌디펜스뉴스)

기사 : 국방일보 맹수열 기자


中, 차이홍 틸트로터 UAV 개발 박차 국방홍보원·국방기술품질원 공동기획 - 세계무기동향

인도, 차세대 휴대형 대전차유도미사일 야간 사격 성공

작성자 정보

국방홍보원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