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림팩에서 빛난 우리 UDT/SEAL의 전술능력

조회수 2018. 7. 11. 20:0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미국 하와이에서 ‘2018 환태평양(RIMPAC·림팩)훈련’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가운데 해군특수전전단(UDT/SEAL)이 야외기동훈련(FTX)에서 우리 군의 빼어난 전투력을 확인시켜주고 있다. 

출처: 호눌룰루 = 국방일보 한재호 기자
UDT/SEAL 대원을 비롯한 다국적군 특수부대원들이 헬기를 이용해 무장괴한이 점거한 마을 후방 지역으로 침투하고 있다.

뜨거운 햇살이 내리쬔 지난 6일(현지시간) 오하우(Ohau)섬 벨로우스(Bellows) 해변 인근의 시가지전투훈련장. 가상의 마을을 불법 점거한 무장괴한들이 인질을 억류하고, 건물 곳곳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상황이 다국적군 특수부대에 접수됐다.  

출처: 호눌룰루 = 국방일보 한재호 기자
완벽한 호흡으로 작전을 수행하고 있는 UDT/SEAL 대원들.

UDT/SEAL 대원 10여 명은 미국·페루·인도네시아 특수부대원 30여 명과 팀을 이뤄 인질구출작전에 돌입했다. 작전계획을 수립한 다국적군 특수부대는 헬기를 이용해 무장괴한들이 점거한 마을 후방의 정글 지역에 안착했다. 이어 은밀하되 신속한 전술기동으로 마을을 향해 전진했다. 

출처: 호눌룰루 = 국방일보 한재호 기자
UDT/SEAL 대원이 수색작전 중 건물 밖 상황을 은밀하게 주시하고 있다.

마을 입구에 도착한 다국적군 특수부대는 주요 건물을 확보하고, 무장괴한들이 설치한 급조폭발물(IED)을 제거해 나갔다. 무장괴한들의 숨통을 조여가던 중 다국적군 특수부대를 발견한 무장괴한들이 총격을 가했다.  

출처: 호눌룰루 = 국방일보 한재호 기자
UDT/SEAL 대원들이 시가지전투훈련장에서 열린 다국적군 특수부대 FTX에서 무장괴한에게 억류된 인질을 구출하기 위해 전술기동을 펼치고 있다.

무장괴한들은 RPG-7 대전차 로켓과 기관총 등을 발사하며 극렬히 저항했다. 다국적군 특수부대는 전열을 가다듬은 뒤 본격적인 진압작전을 펼쳤다. 톱니바퀴 같은 다국적군 특수부대원들의 팀워크와 전술능력에 무장괴한들이 하나둘 쓰러졌다. 실전 같은 훈련은 다국적군 특수부대가 인질을 구출하고, 위험지역을 무사히 벗어나는 것으로 막을 내렸다. 

출처: 호눌룰루 = 국방일보 한재호 기자
훈련 후 다국적군 특수부대원들과 함께 망중한을 즐기는 우리 UDT/SEAL 대원들.

진수환(대위) UDT/SEAL 파견대장은 "우리 대원들의 전술 능력과 체력·정신력은 어느 특수부대에도 뒤지지 않는다"며 "그동안 갈고닦은 전술전기를 유감없이 발휘해 우리 군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UDT/SEAL은 이번 림팩훈련에 특수작전 1개 팀, 폭발물처리(EOD) 1개 팀이 참가했다. 미국·일본·인도·인도네시아·페루·캐나다·호주 등 7개국 특수부대원과 4주에 걸쳐 공중·해상침투, 시가지전투, 강하, 수중·지상 폭발물처리 등의 고강도 훈련을 한다. 


호눌룰루 = 윤병노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