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다목적 무인수상정 개발한 중국

조회수 2018. 2. 27. 18:0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방홍보원, 국방기술품질원 공동기획 세계무기동향

중국, 다목적 무인수상정 개발

남극 탐사활동 해저탐사·해군작전에 활용 

출처: 출처 = unmannedsystemstechnology.com
중국의 BNSK 극지과학연구선과 M80B USV.
무인수상정(USV) 플랫폼 개발업체인 오션알파사에 따르면 중국 다중빔 음향측심기 M80B USV가 남극 과학탐사 활동의 일환으로 연구를 수행 중이다. 

이에 따르면 중국 해군 탐사연구소와 국가해양국 남중국해탐사기술센터, 오션알파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M80B USV는 BNSK 극지과학연구선과 함께 수심 측정을 수행하고 있다.

M80B USV는 해저탐사 임무용으로 설계됐으며 단일빔음향측심기, 다중파측심체계, 측면주사음탐기, 전방주시음탐기, 음향도플러유속계 및 기타 음향탐지장비를 장착할 수 있다. 자기검출기, 이동식레이저스캐너, 다항목 수질측정장비 및 기타 장비도 탑재할 수 있다. 길이 5.65m에 폭 2.4m인 이 USV는 100해리 이상 항해를 지속할 수 있으며, 최대 탑재중량은 150㎏에 달한다.  

M80B USV는 지난해 12월 난얀섬 인근 해역에서 14시간 동안 임무를 수행하며 5㎢ 범위의 다중빔 전체 해저지형 측량을 완수했다. 이를 통해 이전에 기록된 적 없는 지역 데이터를 확보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선박 운항과 신규기지 건설을 위한 기본공간·지리공간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었다.

국방일보 맹수열 기자 < guns13@dema.mil.kr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