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룬타고 인생샷 겟- 이색 열기구 스팟3

조회수 2021. 3. 5. 11:3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열기구 로망 실현-

한국에서도 가능하다고? 

터키 카파도키아에서의 열기구 투어는 저의 인생 버킷리스트 중 하나에요. 우연히 SNS에서 보게된 열기구 사진에 반해버려서 바로 터키로의 여행 준비를 시작했었죠! 하지만 예상치 못한 코로나로 인해 터키 카파도키아 열기구 여행이 무산되어 버렸어요. 조금만 지나면 코로나가 괜찮아지겠지..! 하고 기다린게 벌써 일년..! 일년동안 매일 열기구 타령을 하는 저를 위해 모모가 국내에서 열기구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을 알아봐줬어요. 열기구 로망을 실현하기 위해 다녀온 국내 열기구 스팟 3곳, 함께 보러 가시죠! 

01. 수원 / 플라잉 수원

플라잉수원은 150m 상공에서 수원의 명소인 수원 화성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에요. 평일에 네이버 예약을 통해 방문하면 천원 할인이 된다는데, 하루 전에는 예약해야해서 저희는 당일 현장 예매를 했어요. 키오스크 기계로 구매하면되서 편리하더라고요. 천막으로 탑승 대기소가 있었는데, 저희는 수원화성 산책하며 대기했어요. 코로나 때문에 탑승 전에 열체크도 철저히 하고, 소수 인원으로 탑승했어요.

하늘에 떠있을 땐 이렇게 큰 줄 몰랐는데, 가까이 가보니 생각보다 커서 놀랐어요. 완전히 올라가기 전까지는 열기구 무게중심을 맞춰야해서 직원분이 움직이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완전히 올라가서는 움직일 수 있었고, 자유롭게 사진도 찍을 수 있었어요. 열기구 위해서 바라보는 수원의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어요. 성곽길을 따라 빛나는 수원 화성과 수원 도심의 야경까지 한눈에 볼 수 있었어요. 플라잉수원의 황금시간대는 일몰부터 야경이라던데, 다음에는 일몰 시간대에 다시한 번 타보고 싶어요.

ㅣ위치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 261-1

ㅣ가격 : 성인 18,000원 / 수원 시민 30% 할인

02. 부여 / 하늘날기

하늘날기는 부여 백마강을 따라 도심에서는 볼 수 없는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열기구 체험장이에요. 다른 열기구 체험장과는 다르게 이륙 장소와 착륙 장소가 달라서 부여의 자연 경관을 다양하게 구경할 수 있었어요. 비행 시간도 약 40~60분으로 다른 열기구 비행시간이 약 15분 내외인걸 생각하면 매우 긴편이더라고요. 그만큼 비용도 많이 들었지만요 :) 

탑승 전 안전교육 먼저 진행해서 안심하며 탑승할 수 있었어요. 한개의 열기구로 진행되는 곳들과는 다르게 여러 열기구가 동시에 떠올라서 꼭 터키에 온 것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백마강의 뿌연 안개 속 여러 열기구는 신비로운 풍경 그 자체..! 수원 열기구의 황금 시간대가 일몰부터 야경까지였다면, 부여의 황금 시간대는 일출 시간대에요. 떠오르는 해를 하늘에서 본 기억은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을 것 같아요. 

ㅣ위치 : 충남 부여군 부여읍 구교리 금강 둔치

ㅣ가격 : 성인 180,000원

03. 경주 / 플라잉 경주

플라잉 경주는 경주의 작은 놀이공원인 '나르고랜드'에 위치하고 있어요. 바이킹, 회전목마, 범퍼카 같은 놀이기구와 열기구가 함께 있는 풍경에 탑승 전부터 가슴이 설레여왔어요. 플라잉 수원과 마찬가지로 150m까지 떠오르고, 비행 시간은 10~15분 정도였어요.

플라잉수원은 화려한 도심뷰를, 부여 하늘날기는 신비로운 자연뷰를 볼 수 있었다면, 플라잉경주는 설렘 가득한 유원지뷰를 즐길 수 있었어요. 넓은 보문호와 경주의 동궁원, 콜로세움 같은 경주 명소들이 한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보문호는 벚나무와 단풍나무로 둘러싸여 있어서 곧 다가오는 벚꽃 시즌에 상공 벚꽃뷰를 보러 한번 더 와보고 싶어요. 

ㅣ위치 : 경북 경주시 보문로 132-23

ㅣ가격 : 성인 22,000원 


국내 열기구 스팟3, 재미있게 보셨나요?

열기구는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바람이 많이 불거나 비가 오는 날에는 체험할 수 없어요. 여러분들이 가실때 날씨의 운이 따르길 기도할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