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이트팝

뱃길따라 가볼까? 아라뱃길 힐링 드라이브4

11,88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인천의 대표 힐링코스! 

아라뱃길은 서울 강서구부터 김포, 인천의 계양구와 서구에 걸쳐 흐르는 큰 운하길이에요. 운하의 길이가 상당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다보니 운하의 길이만큼 주변 가볼만한곳이 참 많아요. 잘 가꾸어진 수변공원과 산책로, 아라뱃길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힐링 감성 가득한 카페까지! 한적하면서도 힐링 볼거리가 많아 모모와 제가 드라이브 가고플 때마다 찾는 곳이에요.

그럼 지난 주말 저희가 다녀온 아라뱃길 힐링 드라이빙 코스 보러가실까요?

1
01. 아라뱃길 대표 산책 코스
아라뱃길 시천마루

아라뱃길의 시천마루 ~ 바람의 언덕 코스는 산책로가 잘 되어있어서 아라뱃길을 바로 옆에 끼고 힐링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저희는 근처에 있는 검안역에서 자전거를 빌려 아라뱃길 라이딩을 즐겼어요! 시천나루에서 정서진 방향으로 달리다보면 바람소리 언덕이 나와요. 자전거 타고가니 30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반짝이는 아라뱃길 물길을 바라보며 달리니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었어요. 길가에 텐트를 치고 쉬는 분들도 보였어요. 정말 여유로운 분위기로 가득찬 곳이었었어요. 

ㅣ위치 : 인천 서구 시천동

ㅣ주차 : 시천나루터 주차장 

2
02. 국내에서 손꼽히는 일몰 명소
정서진

일출 명소에 정동진이 있다면, 일몰 명소로는 정서진이 있어요! 아라뱃길과 서해가 만나는 지점이라 정서진에서는 서해 바다 뒤로 떨어지는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어요.  

시천나루에서 정서진까지는 차로 15분 정도 걸렸어요. 일몰 시간에 맞춰 도착하니 정서진의 상징 조형물인 '노을종' 앞에 출사 나오신 분들이 꽤 많이 보이더라고요. 노을종은 서해안의 밀물과 썰물이 만들어낸 조약돌을 모티브 삼아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이 조형물 사이로 해가 떨어지는 모습이 정말 장관이었어요. 저도 일몰 스팟으로 유명한 이 조형물 근처에 자리를 잡고 멋진 일몰샷 하나 남기고 왔답니다. 

ㅣ위치 : 인천 서구 오류동

ㅣ주차 : 경인 아라뱃길 여객터미널 주차장

3
03. 낮과 밤의 매력이 다른
아라마루 전망대

정서진에서 노을을 구경한 뒤 차로 약 20분 정도 달려 찾은 곳은 아라마루 전망대에요. 아라마루 휴게소 안에 위치해 있는 곳이라 주차가 편해서 좋았어요. 

아라마루 전망대는 아라뱃길의 가장 마지막 구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라마루 전망대 위 다리는 투명 다리라 낮에 찾으면 아름다운 아라뱃길의 물결을 감상하기 좋아요. 약간의 스릴감도 있구요!

밤에는 다리에 무지개빛 조명이 켜져 아름다운 무지개 포토존으로 변신해요. 이번 아라뱃길 드라이브에서 찍은 사진 중 무지개 다리에서 찍은 사진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ㅣ위치 : 인천 계양구 둑실동 79-4

ㅣ주차 : 아라마루 휴게소

4
04. 힐링 전문 치유 농장
갤러리더네이처

갤러리더네이처는 아라뱃길 드라이빙 중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힐링 치유 농장이에요. '치유'를 테마로 운영되고 있는 곳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온실 같은 실내 공간에 식물들이 정말 많고, 곳곳에 토끼도 자유롭게 뛰놀고 있었어요. 평상 자리에 앉아 뛰노는 토끼들을 바라보니 힐링이 따로 없더라고요. 

2인 입장권 14000원에 음료는 무료였어요. 새벽 늦게까지도 운영하는 곳이라 아라뱃길에서 노을이나 야경 구경하고 마지막 코스로 찾기 좋은 곳이었어요.

ㅣ위치 : 인천 계양구 아라로 455

ㅣ주차 : 갤러리더네이처 주차장 


오늘은 아라뱃길 따라 힐링 드라이브를 즐겨봤어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이번 주말, 집콕으로 답답한 마음을 드라이브로 풀어보시는건 어떨까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