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본문
겨울왕국 아냐? 겨울 국내여행지 추천4
어제 내린 눈으로 서울 전체가 눈으로 뒤덮였어요. 마치 겨울왕국이 된 것만 같았어요. 퇴근 길에 지하철을 타러가니 사람들이 지하철역에서 모두 한 마음으로 눈오는 풍경을 사진 찍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졌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마음이 따뜻해지기 어려웠는데 눈으로 인해 모두의 마음이 따뜻해진 것 같아 기분이 좋아졌답니다.
오랜만에 내린 눈을 추억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사진을 찍어서 남기는 것이야 말로 행복했던 순간을 가장 잘 기억하는 방법인 것 같아요. 랜선으로나마 눈덮힌 풍경을 바라보며 힐링해보자고요. 마치 겨울왕국의 엘사가 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겨울 국내여행지 추천할 곳들이 4곳이나 되니까, 한 번 다같이 떠나볼까요?
경상북도 청송에 위치한 겨울왕국 실사판, 청송 얼음골로 놀러갔다왔어요. 네비에는 '수부정 식당'을 검색해야 바로 나오는 곳이에요. 주차 공간이 넉넉할거라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오는 곳이라서 주차하기 조금 어려울 수 있어요.
인스타를 찾아보니 여기서 엘사옷, 공주옷 코스프레를 하고 사진을 찍은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답니다. 다음번에는 저도 겨울왕국 느낌의 엘사처럼 사진을 찍어볼 생각이에요. 요즘 눈도 많이 와서 겨울 인생샷 찍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 위치 :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팔각산로228
제주 1100고지 습지는 한라산 고원지대에 형성되어 있어요. 한라산을 가장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도로이기도 해요. 인스타 사진을 보니 1100고지 습지에서 썰매도 타고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1100고지는 사람들이 많은 핫플이기도 해서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주차전쟁을 해야할 수 있어요. 밑에 주차를 하고 자연을 구경하면서 산책하며 두고 가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요.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산1-2
겨울연가의 촬영지라는건 다 아는 사실이죠? 남이섬이 겨울 촬영지이자 커플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이유는 서울에서도 가까우면서 다채로운 경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메타세콰이어 길은 물론 곰과 펭귄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눈을 뗄 수 없었답니다. 겨울에 남이섬은 처음와봤는데 다른 계절에 오는 것보다 눈 내릴 때와서 더 기억에 많이 남는 것 같아요.
| 위치 : 경기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1024
| 영업시간 : 매일 07:30 ~ 21:40 / 연중무휴
(21년 1월 매일 07:30 ~ 21:00)
눈하면 강원도가 가장 유명한거 아시죠? 저희는 눈올 시기가 되면 대관령 삼양목장에 가서 동물친구들과 교감하는 것을 좋아해요. 입장료가 대인 9천원으로 다른 양떼목장 보다 비싸지만 그만큼 볼거리가 많아서 있는내내 시간을 순삭할 수 있어요.
겨울왕국 시즌이 되면 이곳으로 오는 사람이 늘어나는 것 같아요. 그만큼 겨울의 풍경이 이쁘다는걸 뜻하는거겠죠? 이곳에 사람이 많은 이유는 볼거리, 체험, 인생샷까지 풍부하다는 점이에요.
| 위치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708-9
| 영업시간 : 매일 09:00~17:30(매표마감 16:30)
지금까지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4 재밌게 보셨나요? 더 많고 이색적인 국내 여행지는 데이트팝에서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