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

빨리 살빠져서 연예인도 한다는 물 다이어트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물 다이어트 10가지

55,00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이어트는 365일 다짐하게 되는 가장 어려운 목표 중에 하나이다. 특히 봄부터 여름 시즌까지는 다이어트를 자극하는 이슈들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저절로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때는 탄수화물 섭취가 감소하여 몸 속에 있던 탄수화물이 고갈되면서 수분도 함께 빠져나간다. 따라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하루 일정량 이상의 물을 섭취해야 한다. 물 다이어트는 아이유, 에프엑스 루나, 전혜빈, 이영아 등 유명 여자 연예인들도 즐겨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도전할 수 있다. 그러나 아무 맛도 없는 물을 계속해서 마시는 게 지겹다면 다른 방법으로 응용해서 도전해도 된다. 조금 더 맛있고, 쉽게 수분섭취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물 다이어트 종류는 다음과 같다.


레몬물 다이어트

레몬 칼로리는 100g 기준 31kcal로 낮은 편이며, 레몬주스나 레몬물, 레몬청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특히, 레몬을 직접 짜 탄산수나 녹차티백 등을 넣고 마시는 레몬물은 에프엑스 루나도 도전했다고 밝혀 더욱 주목받는다. 레몬물은 독소제거와 지방 축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식욕억제와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식단으로 제격이다. 단. 위장이 약한 사람들은 레몬이 강산성이라 위장에 부담을 주므로 주의해야 한다.


시나몬물 다이어트

시나몬물 다이어트는 이종격투기 선수이자 방송인 김동현이 MBC ‘라디오스타’에서 시나몬물 효과를 입증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시나몬은 수분을 배출하는 칼륨이 다량 포함돼 있어 부종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으며, 지방 세포를 축소시키는 작용을 해 지방 연소를 촉진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또한,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등 좋지 않은 생활습관으로 인한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시나몬물 만드는 법은 시나몬 가루를 물에 타서 마시면 그만이다.

파인애플 식초 다이어트

파인애플은 당도가 꽤 높아서 다이어트와는 거리가 있어 보이지만, 열량은 100g당 약 50kcal로 그리 놓지 않다. 섬유질이 풍부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돕는 것은 물론 숙변 제거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파인애플 식초는 우선 식초와 설탕을 1:1 비율로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저어준다. 이어 설탕을 녹인 식초를 통 안에 넣은 파인애플에 부어준다. 이후 실온에서 2주 정도 숙성시킨 후 과육을 걸러 식초는 냉장 보관하고 과육은 생으로 먹거나 요구르트에 9:1로 섞어 먹으면 된다.


오이물 다이어트

오이는 칼륨 함량이 높아서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이 효과적인 데다가 100g당 9kcal밖에 되지 않아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힌다. 특히, 오이물을 섭취하면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생긴 변비 증상이 완화된다. 오이는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활발한 장운동을 유도한다. 오이물은 시원한 물에 오이를 썰어 넣어두기만 하면 된다. 평소 오이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상큼한 맛이 감도는 레몬이나 라임을 추가하면 된다.


자몽물 다이어트

자몽은 100g당 30kcal로 체중 감량할 때 먹기 좋은 다이어트 과일이다. 특히 자몽에 들어있는 펙틴 성분은 숙변 제거에 도움이 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 질환을 예방해준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감기예방이나 피로회복, 숙취에 좋다. 자몽물은 깨끗이 씻은 자몽을 껍질째 적당한 두께로 썰어준 다음 물병에 물을 넣고 썬 자몽을 넣어 우려 주면 된다.


팥물 다이어트

팥물 다이어트는 배우 박신혜의 다이어트 비법이기도 하다. 팥은 칼륨과 사포닌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어 체내 독소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한, 다리부종을 빼는 데 좋아서 하체 비만인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우선, 팔을 흐르는 물에 잘 씻어준다. 하룻밤 정도 물을 넣은 냄비에 팥을 담가 불려준다. 냄비 뚜껑을 닿고 40~50분 간 끓여서 우린 다음 식혀준다. 식은 팥물을 물통에 넣고 틈틈이 마셔주면 된다.


호박물 다이어트

늙은 호박은 섬유질, 비타민A, C, E와 미네랄, 항산화 물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100g당 27kcal로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 굉장히 효과적이다. 먼저 호박씨가 있는 속 부분을 파주고 껍질도 다 벗겨준다. 냄비에 들어갈 정도로 적당히 잘라준 다음 물과 함께 넣고 1~2시간 정도 끓인다. 호박을 끓여서 노랗게 우려 나오면 차갑게 식힌 다음 마시면 된다. 호박물을 만들고 남은 호박은 찹쌀을 넣고 죽으로 만들어서 먹어도 좋다.


고구마물 다이어트

고구마가 다이어트 식단 재료로 자주 쓰이는 이유는 지방을 쉽게 소모하게 해 지방 축적을 줄여서 체중 조절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고구마 칼로리는 100g당 131kcal로 그리 낮은 편은 아니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장암, 고혈압 등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고구마를 섭취할 경우 주로 삶아 먹는데, 대부분은 고구마 삶은 물을 그대로 버리곤 한다. 그러나 고구마 삶을 때 생긴 물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와 체지방량을 급격히 감소시켜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우엉물 다이어트

우엉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치료에 효과적이며, 혈액 속 불필요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몸 밖으로 배출시켜준다. 특히, 우엉물은 신장 기능을 개선해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줘 부종이나 요요 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우선, 깨끗이 손질한 우엉을 3~4일 정도 햇빛에 바짝 말린 다음 프라이팬에 넣고 약한 불에 10분 정도 덖어낸다. 우엉 성분을 잘 추출하기 위해서는 덖는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해야 한다. 덖어낸 우엉을 뜨거운 물에 우리면 우엉물이 완성된다.


아이돌물 다이어트

아이돌물은 ‘붓기빼는 물’, ‘아이돌 붓기차’로 불린다. 이름처럼 부기가 빠지는 데 탁월한 물로, 실제로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나 모델들이 단시간에 부기를 빼기 위해 애용하는 물로 알려져 있다. 아이돌물은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섭취 후 빠르면 20분 안에 부기가 확 빠지는 것으로 유명하다. 아이돌물은 물 500mL기준으로 녹차 티백 1개를 넣고 우려낸 뒤 설탕 2스푼을 넣어 만든 물이다. 여기에 레몬즙이나 분말형 비타민C를 추가로 넣어 마시면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운세가 궁금하다면?


플친으로 기사 더보기


최신인기 동영상 보기

화면을 긁어주세요

작성자 정보

데일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