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

코로나19 예방 필수품, 휴대용&무선 칫솔살균기 3

요즘 같은 때에 필수! 칫솔살균기 구매 팁

3,17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미세먼지는 여러 가지 복합 성분을 가진 대기 중 부유 물질로, 입자의 크기가 미세한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특히 10㎛ 이하의 작은 먼지 입자들은 폐와 혈중으로 유입될 수 있어 큰 위협이 된다. 때문에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예방법과 생활 수칙을 숙지해 그대로 따르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미세먼지가 심한 날 실천해야 할 예방법과 생활 수칙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살균 방식의 차이

칫솔살균기는 흔히 자외선(UV)살균기로도 통용될 만큼 대부분의 제품들이 UV-C 램프를 이용한 살균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공기청정기 내 필터 살균, 식기 건조기, 젖병 소독기 등에 모두 이 UV-C 램프가 사용되며, 실제로 각종 세균들이 단파장 UV에 1분간 노출되면 90% 이상 멸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신 일반 UV-C 램프의 수명은 약 3000~6000시간으로, 6개월만 사용해도 살균력이 저하되는 단점을 지닌다. 그래서 때가 되면 램프를 교체해 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자외선 살균 방식을 채택한 칫솔살균기

이를 대체할 수 있는 UV LED 램프도 있다. 수명이 UV-C 램프보다 약 5~6배 길면서 살균 효과는 그대로 가져갈 수 있다. 통상 UV LED 램프는 부피가 큰 가정용 칫솔살균기에 적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램프 교체로 인한 부담이 덜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외에도 열을 통한 살균 방식인 원적외선을 적용하는 제품도 있다. 살균력이 뛰어나면서도 고온 방출로 뛰어난 건조 효과까지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원적외선 살균 방식을 적용한 칫솔살균기


면도기 살균도 함께

화장실에서 칫솔만큼 자주 사용하지만 세균 관리에 소홀한 또 하나의 용품, 바로 면도기다. 칫솔과 같은 맥락으로 화장실 습기로 인한 세균 번식이 용이한데, 면도기 날에 베일 때 인체로 침투하는 세균을 피할 수 없다. 어떻게 보면 칫솔보다 세균 관리에 더 철저해야 하는 품목이 면도기라 할 수 있다. 그래서 요즘 칫솔살균기는 살균하는 용품을 칫솔에 한정 짓지 않고 면도기까지 함께 살균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두는 것이 대세다. 많은 소비자들이 칫솔살균기에 면도기를 함께 살균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많은 제조사들 역시 '칫솔면도기살균기' 혹은 '면도기칫솔살균기'와 같은 명칭으로 제품을 내놓고 있다.

이처럼 면도기를 함께 살균할 수 있는 칫솔살균기가 많다


휴대도 되는 칫솔살균기?

그렇다면 출장이 잦고, 하루 종일 바깥 활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칫솔살균기는 없을까? 아침과 밤에는 집에 있는 칫솔살균기 속 칫솔로 양치를 한다 해도, 일과 시간 양치는 어쩔 수 없이 휴대용 칫솔을 사용할 수밖에 없다. 대부분의 휴대용 칫솔은 플라스틱으로 된 케이스에 담아 보관하기 때문에 화장실에 차는 습기 그 이상으로 세균이 번식되기 좋은 환경에 처해있다 볼 수 있다. 

우리가 흔히 접하는 휴대용 칫솔 치약 세트

다행히 시중에는 다양한 휴대용 칫솔살균기들이 있다. 손바닥 위에 가볍게 올려둘 수 있을 만한 콤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이며, 칫솔모만 감싸 살균할 수 있는 형태 혹은 칫솔 전체를 감싸 살균할 수 있는 형태로 나뉜다. 휴대용 칫솔살균기이기 때문에 무게가 가벼워야 하고, 당연히 수려한 디자인일수록 좋겠다. 다인용 칫솔살균기가 필요 없는 1인 가구라면 집에서도 사용하기 좋도록 자체적으로 세워둘 수 있거나 크래들을 제공하는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자.

집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인지도 살펴보면 좋다


추천 제품은?
클레온 무선 칫솔살균기

클레온 무선 칫솔살균기

|UV LED 및 특허받은 신소재 적용


hu.co.kr/mvoyt2|29,800원|클레온 


시선을 사로잡는 격자무늬의 클레온 무선 칫솔살균기는 4인 가족이 쓰기 딱 좋은 가정용 칫솔살균기다. 강력한 UV LED 살균 램프를 사용하여 유해 세균을 99.9% 살균해 준다. 일반 UV 램프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장기적으로 보면 비용 절감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욕실 어느 곳에나 설치가 가능하고 특히 무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 모를 감전의 위험이 없다. 2시간 충전하면 약 20일간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이 번거롭다면 당연히 유선 설치도 가능하다.

칫솔 4개에 면도기 1개까지 동시에 살균할 수 있다

칫솔살균기 내 칫솔 외 영역에도 세균이 증식할 수 있는데, 가장 유력한 곳이 바로 칫솔걸이다. 이 칫솔걸이도 관리가 소홀하면 곰팡이가 필 수 있는데, 클레온 무선 칫솔살균기의 칫솔걸이에는 항균력이 뛰어난 항균동 신소재가 적용돼 애초에 그러한 우려로부터 자유롭다. 칫솔걸이만 따로 분리해 세척할 수도 있어 더욱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여기에 면도기와 치약을 걸어둘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더욱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는 칫솔살균기라 할 수 있겠다.

아이리버 가정용 칫솔살균기

아이리버 가정용 칫솔살균기

|원적외선 살균으로 건조까지 완벽 


www.iriver.com | 24,800원 | 아이리버 


아이리버 가정용 칫솔살균기 역시 4인 가족이 쓰기에 좋은 가정용 칫솔살균기로, 원적외선 복사열을 이용한 살균 방식으로 칫솔 속에 존재하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살균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TM-3400 및 TM-4000 모델로 나뉘며, TM-4000 모델의 경우 치약을 쉽게 짜서 쓸 수 있는 디스펜서 기능이 있다. 치약을 쓰려면 치약이 나오는 구간을 꾹 눌러주기만 하면 된다. 누르는 강도에 따라 치약 양이 조절된다.

치약을 깔끔하게 짜낼 수 있는 디스펜서 모델도 있다

아이리버 가정용 칫솔살균기는 유선으로만 작동한다. 때문에 별도의 조작 없이도 24시간 작동되며, 덕분에 언제든 완벽하게 살균된 상태의 칫솔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면도기까지 살균 가능하도록 제작돼 보다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칫솔걸이와 면도기걸이를 분리 보관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믿고 사용할 만하다. 욕실 벽면을 차지하는 영역이 작아 거울에 설치해도 괜찮다. 

아이리버 휴대용 칫솔살균기

아이리버 휴대용 칫솔살균기

|5분이면 완벽 살균에 크래들까지 제공


www.iriver.com | 19,800원 | 아이리버 


칫솔살균기답지 않은 앙증맞은 디자인의 아이리버 휴대용 칫솔살균기다. 핸드백 속에도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파스텔톤의 네 가지 색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조약돌 같은 디자인으로 소유욕을 일으킨다. UV 램프로 단 5분 만에 완벽 살균되며, 칫솔 속에 존재하는 대장균, 포도상구균 및 각종 바이러스를 99.9% 완벽하게 살균하여 언제나 칫솔을 위생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칫솔 크기에 상관없이 살균할 수 있어 마음에 든다

국립전파원으로부터 적합 인증을 받은 아이리버 휴대용 칫솔살균기에는 500mAh의 리튬폴리머 배터리가 탑재됐다. 한 번의 완충만으로 약 25회까지 살균이 가능하며, 보조배터리로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기본으로 함께 제공되는 크래들을 함께 사용하면 스탠드형으로 세워서 활용할 수도 있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쓰기에도 좋겠다.


공식 사이트 : hu.co.kr/sevp3m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운세가 궁금하다면?


플친으로 기사 더보기


최신인기 동영상 보기

화면을 긁어주세요

작성자 정보

데일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