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가 시급한 JMT 이색 라면 10가지 추천

조회수 2019. 8. 22.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재평가 시급한 JMT 이색 라면 10가지 추천

이색라면 리뷰

최근 이마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무엇일까? 바로 라면이다. 조리하기 쉽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대표 식품인 라면은 언제 어디서나 인기 만점이다. 한국인의 연간 라면 소비량은 평균 75개 이상으로 세계 1위인 만큼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라면.


그렇다면 국내 최초 라면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라면의 다양한 발전을 기대해 볼 만하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라면판매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는 라면은 지난 몇 십년동안 바뀌지 않는다. 우지라면 파동 이후 국내 최초 라면인 삼양라면이 선두를 빼앗긴 이후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등의 브랜드인 농심 라면이 상위권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특히, 신라면은 판매액이 무려 3204억 원에 달하며 압도적인 라면 판매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식량 보급이 절실했던 시기에 출시된 라면. 이제는 더 이상 굶주림을 해결하기 위한 식품이 아니다. 라면의 다양성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라면의 탄생을 즐길 때가 됐다. 라면계 언성히어로, 재평가가 시급한 라면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지금부터 당신의 입맛을 사로잡을 이색 라면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생면식감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당신은 풀무원의 생면식감을 눈여겨봐야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라면은 한 봉지에 500kcal가 넘지만 풀무원 생면식감은 한 봉지에 300kcal 안팎이라 부담이 적다. 튀기지 않고 바람으로 면을 말려서 만들어 칼로리를 낮추고 건강한 이미지를 주는 특징을 갖는다. 돈코츠라멘, 꽃게탕면, 육개장칼국수 등 10가지 정도의 다양한 종류가 있어 취향에 맞게 골라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식단관리에 지친 당신을 위한 저칼로리 라면 간식, 생면식감을 추천한다.


틈새라면 빨계떡

눈물을 쏙 빼는 매운맛을 찾는다면, 틈새라면 빨계떡이 제격이다. 매운맛 척도인 스코빌지수를 따졌을 때 우리나라에서 가장 매운맛 라면이 바로 틈새라면 빨계떡이다. 맵기로 유명한 불닭볶음면이 가소롭다고 말할 만하다. 불닭볶음면이 매워서 못 먹는다면 과감하게 패스! 하지만 매운맛을 즐길 줄 안다고 자부한다면 우리나라 최고 매운맛을 자랑하는 이 라면을 한 번쯤 맛보길 바란다.


멸치칼국수

비가 오는 날이면 종종 칼국수가 당긴다. 칼국수는 뭐니 뭐니 해도 얼큰한 국물 맛으로 먹는데, 생각보다 집에서 육수 맛을 내기는 꽤나 어려운 일이다. 비도 오겠다, 집밖에 나가기 싫을 때 멸치칼국수가 답이다. 흔히 알고 있는 전통 시골 칼국수의 맛을 재현한 데다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더욱 개운한 맛을 느끼게 해준다.


카레라면

브랜드 '오뚜기'를 떠올리면 아직 '3분 요리 카레'가 가장 먼저 생각난다. 오뚜기 3분 카레를 좋아한다면, 오뚜기 카레라면을 좋아할 수밖에. 쌀국수같이 부드러운 면에 카레소스가 버무려진 카레라면은 밥과 함께 먹어야 제대로 먹었다고 할 수 있겠다. 카레라면인 만큼 파, 당근, 청경채, 브로콜리 등 건더기가 많이 들어 있다. 단, 카레 소스를 다 넣으면 짤 수 있으니 기호에 맞게 첨가해야 한다. 


감자면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감자면을 당장 사러나가자. 감자면은 육안으로 보기에 일반 라면 면발과 다를 바가 없지만, 먹어보면 탱글탱글한 쫄깃함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종이컵 라면은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 봉지라면은 면발이 투명해질 때까지 푹 익히는 것이 관건이다. 진하고 칼칼한 국물 맛이 쫄깃한 감자면발을 더욱 맛있게 해준다. 한편, 19년도 초에 '감자면큰사발'이 추가로 출시됐다.


미역국면

미역국을 끓여야하는데 시간이 없다면 미역국면을 떠올리자. 미역국이랑 똑같이 생겼는데 라면이 곁들여져 있다면 바로 미역국면일 것이다. 생일상에 미역국면이 놓여있으면 미역국과 구분하기 힘들만큼 분명 미역국을 먹는 것 같지만 면발이 느껴진다. 추가적으로 한 입 먹는 순간 해장으로 딱이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먹어본 사람이라면 공감할 것이다.


오모리 김치찌개라면

오모리는 꽁무니의 옛말로, 김치와 함께 쓰이면 묵은지라는 뜻이 된다. 김치찌개에 라면 사리를 추가하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묵은지로 끓인 김치찌개 국물을 맛볼 수 있는 오모리 김치찌개라면을 먹어보자. 설령 묵은지를 싫어하는 사람도 맛있게 먹는다고 입소문이 나있다. 마지막에 밥 한 공기 말아먹으면 가성비 좋은 한 끼 식사 완성이다.


일품 해물라면

최근 리뉴얼되어 더욱 얼큰해진 일품 해물라면. 시중에서 판매되는 해물라면 중에서는 일품 해물라면이 단연 으뜸이다. 다양한 해물로 우려낸 국물 맛을 한 번 맛보면 중독될 수밖에 없다. 조리 시 원하는 해물을 곁들인다면 금상첨화다.


오동통면

오동통면을 맛보면 농심 너구리 라면이 연상된다. 라면 판매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는 너구리와 비교해보자면 면발이 더 두툼하고 비교적 달짝한 느낌이 나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너구리 라면에 크게 뒤쳐지지 않지만 순위권 밖에 있는 것이 안타까울 뿐이다. 오히려 너구리보다 국물이 더 진하고 면발이 더 쫄깃하다는 평가가 이어지기도 한다. 앞으로 오동통면이 너구리를 제칠 수 있을지 기대되는 바이다.


맛있는 라면

맛있다고 생각하는 라면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삼양 라면을 라면의 기준으로 삼는다면 '맛있는 라면'이 입맛에 딱 맞을 것이다. 삼양라면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이 된다. 기존 삼양 라면보다 후레이크가 푸짐하고 면발이 두툼한 것이 특징이고 살짝 매콤하다. 그치만 맵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타 브랜드의 해물라면이 매워서 안타까웠다면 적당한 정도의 매운 맛을 맛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운세가 궁금하다면?


핫이슈 BEST 기사 더보기


유튜브에서 '핫한' 인기 동영상


최신인기 동영상 보기

만능 간장으로 감칠맛 UP! 최고의 밑반찬 '가지볶음' 레시피

빈혈로 인한 어지럼증 막는 바지락 보관하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