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

[미식평가단] 편의점 컵밥! 불닭마요 덮밥 Vs 불닭 덮밥, 당신의 선택은?

불닭마요 덮밥 Vs 불닭 덮밥, 당신의 선택은?

3,04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불닭으로 승부하는 덮밥! 그 승자는?​

자극적이고 매운맛으로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불닭' 시리즈가 컵밥에도 등장하기 시작했다. 매콤하면서도 마요네즈 소스를 더 해 이른바 '매콤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오뚜기의 불닭마요 덮밥과 '불닭'이라는 이름에 맞게 강렬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CJ의 불닭 덮밥이 그 주인공이다. 이름도 비슷한 이 둘의 맛을 철저하게 비교하기 위해 데일리의 미식평가단이 나섰다.

사진: 데일리푸드

1. 오뚜기_불닭마요 덮밥

​▶가격: 3,500원

▶중량: 267g

▶칼로리: 435Kcal

사진: 데일리푸드

2. CJ_불닭 덮밥

▶가격: 3,500원

▶중량: 240g

▶칼로리: 345Kcal

불닭마요 덮밥 VS 불닭 덮밥, 구성 살펴보기

사진: 데일리푸드

먼저 오뚜기의 불닭마요 덮밥의 구성부터 살펴본 미식평가단. 즉석밥과 고소한 골드 마요네스, 밥친구 야채, 불닭소스, 마지막으로 숟가락이 포함돼 있다. '국내산 닭가슴살에 청양고추의 매콤함을 더했다'라는 문구가 눈에 띈다.

사진: 데일리푸드

다음 CJ의 불닭 덮밥의 구성품을 살펴본 미식평가단. 불닭마요 덮밥과는 다르게 단순한 내용물이 특징이다. 햇반과 불닭덮밥 소스, 그리고 특이하게 생긴 숟가락이 눈에 띈다. 불닭 덮밥에서 제공하는 이 접이식 스푼은 펴면 3cm 정도 길어져서 먹을 때 좀 더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불닭마요 덮밥 VS 불닭 덮밥, 건더기 살펴보기

사진: 데일리푸드

소스만 풀어 봤을 때 오뚜기 불닭마요 덮밥보다 CJ 불닭 덮밥의 소스 색이 더 매콤해 보인다. 불닭마요 덮밥은 묽은 빨강에 가깝고 불닭 덮밥은 좀 더 강렬한 빨간색이 돋보인다.

사진: 데일리푸드

건더기의 크기까지 비교해본 미식평가단. 불닭마요 덮밥이 좀 더 건더기가 큼직하고 불닭 덮밥은 건더기의 크기가 자잘한 편이다.

불닭마요 덮밥 VS 불닭 덮밥, 조리하기

사진: 데일리푸드

그럼 본격적으로 컵밥을 조리해볼까? 불닭마요 컵밥을 먼저 만들어보자. 컵에 소스와 즉석밥을 넣고 전자레인지용 덮개나 랩을 씌워 1분 20초에서 2분간 데운다. 이때 소스가 튈 수 있으니 소스를 먼저 붓고 밥을 나중에 넣는 것이 좋다. '마요네스'와 '밥친구 야채'를 넣고 골고루 잘 비벼서 먹는다.

사진: 데일리푸드

다음은 포함된 내용물만큼 조리가 더 간편한 불닭 덮밥이다. 햇반은 점선 부분까지 벗기고 소스는 절취선 부분을 잘라 세워서 햇반과 같이 전자레인지에 2분간 데워준다. 컵에 데워진 햇반과 소스를 넣고 잘 비벼서 먹는다.

불닭마요 덮밥VS불닭 덮밥, 그 맛은?

사진: 데일리푸드

드디어 컵밥을 먹어본 미식평가단. 불닭마요 덮밥부터 먹어본 그들은 먹자마자 '대박'을 외쳐버렸다. 적당히 매콤한 맛에 마요네즈의 조합이 조화롭다는 그들. 멈출 수 없는 손놀림에 금방 바닥을 보였다. 집 가는 길에 하나 더 사 먹고 싶다는 멤버도 나왔다. 다만 계속 먹다 보니 느끼한 맛이 약간 느껴진다는 의견도 있었다. 

사진: 데일리푸드

다음 불닭 덮밥을 먹어본 미식평가단. 그들의 첫마디는 '확실히 다르다'였다. '확실히 맵고, 청양고추 맛이 느껴진다'라고 표현했다. 입에 넣으려는 순간부터 맵다는 느낌이 확 들 정도로 입안을 찌르는 듯한 매운맛이 느껴진다고 한다. 불닭마요 덮밥에 비해 느끼하지 않아서 좋다고 평가했다.

불닭마요 덮밥VS불닭 덮밥, 더 매운 덮밥은?

사진 : 데일리푸드

불닭 덮밥을 먹고는 연신 맵다고 표현한 그들. 더 매운 덮밥을 선택해달라는 말에 세 사람 모두 한 치의 고민도 없이 불닭 덮밥을 선택했다.

불닭마요 덮밥VS불닭 덮밥, 건더기가 더 맛있는 덮밥은?

사진 : 데일리푸드

평가할 수 있는 내용이 많지 않은 만큼 건더기의 맛이 중요하다! 미식평가단은 불닭마요 덮밥을 선택했다. 건더기가 풍성하고 감칠맛이 난다는 이유에서였다. 불닭 덮밥은 밥 건더기에 비해 많고, 너무 맵다 보니 맛이 잘 안 느껴졌다고 평가했다. 

불닭마요 덮밥VS불닭 덮밥, 한 끼 식사로 괜찮은 덮밥은?

사진 : 데일리푸드

미식평가단 중 2명은 불닭마요 덮밥을 선택했지만, 자취하는 한 멤버는 한 끼 식사로는 불닭 덮밥이 낫다고 평가했다. 자취생다운 발상으로 주변 사람들을 숙연하게 만들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내용일까?

불닭마요 덮밥 VS 불닭 덮밥, 최종 선택은?

사진: 데일리푸드

불닭소스와 마요네즈의 환상 조합이 돋보이는 오뚜기 불닭마요 덮밥과 톡 쏘는 매운맛이 입안 가득 채우는 CJ 불닭 덮밥. 비슷한 듯하지만, 전혀 다른 맛을 뽐내는 두 덮밥 중 과연 누가 미식평가단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 뒷이야기가 궁금하다면

▼▼▼클릭▼▼▼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인기 동영상 보기

작성자 정보

데일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