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푸드

먹으면 피부 좋아진다는 이너뷰티 제품 추천

먹으면 피부 좋아진다는 이너뷰티 제품 추천

8,50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팟빵에서 자세히 듣기

꿀피부를 원한다면 주목! 이너뷰티 제품

피부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이너뷰티'에 대해서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이너뷰티는 내면을 뜻하는 단어 이너(inner)와 아름다움을 뜻하는 단어 뷰티(beauty)의 합성어로 화장품을 통해 피부 표면만을 일시적으로 좋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피부 속부터 아름답고 건강하게 케어한다는 뜻이다.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다양한 업계에서 관련 아이템들을 쏟아내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노화를 방지해주고 보습을 유지해주는 등 예민하고 까칠한 피부 문제를 근본적으로 도와주는 여러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꿀피부를 원한다면 주목해봐도 좋을 이너뷰티 제품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먹기만 해도 꿀피부가? 촉촉한 피부, 탄력 있는 피부를 원한다면 주목!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하다면?

-피부에 좋은 콜라겐, 알고 먹자!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먹어서 UV케어를 할 수 있다?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고 보호해주는 이너뷰티 제품

-뛰어난 보습력을 원한다면?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히알루론산

-피부 나이를 되돌리고 싶다면? 녹차 추출물 카테킨

-남들은 어떻게? 피부관리 에피소드와 습관

이귀주(이하 이): 아는 만큼 보인다! 안녕하세요. 아만보의 이귀주 기자입니다. 남들은 큰 효과를 봤다고 하는 화장품, 하지만 나에게는 무용지물인 경우가 있죠. 그렇다면 이너뷰티로 관심을 돌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촉촉한 피부,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서라면 바르는 화장품뿐만 아니라 속을 챙기는 이너뷰티도 중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꿀 피부를 원한다면 주목해 봐도 좋을 이너뷰티 아이템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유경(이하 경)기자님, 이주현(이하 현)기자님, 이화송(이하 송)기자님 안녕하세요.


전원: 안녕하세요~

이화송, 송유경, 이주현 기자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하다면?​

이: 궁금해요. 세 분은 평소에 피부관리 어떻게 하세요?


경: 보통 제 친구들 보면 1일 1팩 많이 하더라고요. 


이: 저 같은 경우도 1일 1팩 되게 중요하게 생각해요. 저는 홈케어를 좀 열심히 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요새는 ‘이너뷰티’라는 단어가 대세를 이루고 있잖아요. 피부에 발라서 흡수시키는 형태가 아니라 먹어서 피부를 좋아지게 하는 제품들인데요. 저도 요즘 관심이 많거든요. 이너뷰티 아이템 중에서 이거 먹어봤다 하는 거나 혹시 추천해주실만한 제품들이 있나요? 


경: 저는 기미랑 잡티가 제일 걱정이라서 비타민이 들어간 제품을 꼭 먹고 있어요. 제가 최근에 먹고 있는 제품이 ‘바이탈 뷰티 멀티비타민 미네랄’이란 제품이에요. 하루에 한 번 섭취하면 되는데. 이게 츄어블 타입이라서 쉽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이: 음 그러면 입이 심심할 때 그냥 간식으로 먹어도 좋겠어요. 


경: 맞아요. 특히 불규칙한 식사와 인스턴트 음식, 그리고 한쪽으로 치우친 식단 등 우리나라 사람들의 식생활 습관을 기반으로 해서 되게 부족해지기 쉬운 11가지 비타민과 5가지 미네랄을 담았다고 해요. 


송: 저만해도 과일을 잘 안 챙겨 먹거든요. 또 밥상에는 과일이 잘 없기도 하고요. 아무래도 과일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비타민을 못 얻죠. 


경: 맞아요. 비타민이랑 미네랄이 부족하면 체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서 신체 불균형을 이룰 수 있고 또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대요. 특히 비타민과 미네랄은 체내 합성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 그래서 저는 미네랄이 포함된 물을 좀 자주 마시려고 하는 편이에요.

정수된 물보다 미네랄이 함유된 물을 마시는 게 좋다

피부에 좋은 콜라겐, 알고 먹자!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송: 저는 하나마이를 마셔요.


이: 하나마이요? 그게 뭐죠?


송: 올리브영이나 뷰티 아이템 스토어에 가시면 되게 흔히 찾아볼 수 있는 건데요. 아마 사실 다들 한 번씩은 보셨을 거예요. 하나마이가 순수 100% 콜라겐인데 일본 콜라겐 관련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인 제품입니다. 왠지 1위라니까 혹해서 먹고 있습니다. 


이: 궁금해요. 효과가 있나요? 


송: 사실은 잘 모르겠어요. 왜냐면 이너뷰티 아이템이라는 게 한순간에 극적인 변화를 주는 그런 게 아니다 보니까요. 그래도 왠지 모르게 피부가 쫀쫀해진 것 같은, 광택이 나는 것 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하하. 


현: 콜라겐이라는 게 20대 전후로 체내 콜라겐 합성이 급격하게 감소한대요. 그래서 피부가 탄력도 잃고 피부 내 수분 함유량도 줄어들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하나마이는 100% 콜라겐 펩타이드로 저분자 형태라 흡수도 빠르다고 합니다. 


경: 맞아요. 저 그거 본 적 있어요. 돼지껍데기 콜라겐은 콜라겐 분자가 커서 사실 피부에 흡수가 잘 안되고 살만 찐대요. 


송: 그렇습니다. 콜라겐이 흡수되기 위해서는 저분자 형태로 세포에 저장이 되어야 한대요. 하나마이 콜라겐 100%는 3000mg에서 5000mg의 저분자 형태로 피부와 세포 하나하나에 빠르게 흡수된다고 하여! 질러보았습니다. 


이: 그건 어떻게 먹는 거예요? 


송: 이 제품은 과립형이어서 그냥 먹어도 되고요. 아니면 차가운 물이나 뜨거운 음료나 커피 등 원하시는 대로 타 드시면 됩니다. 아침 점심 저녁 세 번 먹어주면 더 좋고요.

저분자 형태의 콜라겐이 피부에 흡수가 잘 된다

먹어서 UV케어를 할 수 있다?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고 보호해주는 이너뷰티 제품

현: 저는 자외선에 또 되게 신경을 많이 쓰거든요. 해를 받으면 약간 피부 타는 게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요.


이: 아 정말요? 저 같은 경우도 선크림은 일단 무조건 바르는데, 밤에도 발라요. 혹시나 해서. 


현: 선크림은 저도 좀 바르는 편인데 거기에 더해서 뉴트리 에버콜라겐 UV케어라는 제품도 먹고 있어요. 


송: 먹는 것도 있나요? 


현: 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고 보호하는 UV케어가 가능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저도 모르게 평소에 더 많이 탈 피부가 조금 덜 타고 있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경: UV케어 기능 말고 또 다른 성분을 함유하고 있지는 않나요? 


현: 피부 보습과 수분 관리? 뭐 그런 것도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형태로 쉽게 흡수되게 하고 꾸준히 섭취할 경우 피부가 건강을 되찾는다고 하니까 추천드립니다.

섭취만으로 피부 손상을 막고 보호해주는 이너뷰티 제품도 있다

뛰어난 보습력을 원한다면?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히알루론산

이: 어 저는 히알루론산을 챙겨 먹는데요. 다들 아시나요?


송: 네 그럼요. 광고에서도 많이 나오고. 


이: 저는 DHC의 히알루론산을 먹고 있어요. 피부가 고민인데 뭐 하나 좋은 거 없나 인터넷으로 찾던 와중에 우연스럽게 보게 됐는데요. 자세히 보니까 포장지에 아쿠아 파워 히알루론산 이렇게 적혀있어서 구매를 해봤어요. 


경: 어때요? 괜찮아요? 


이: 히알루론산이 뛰어난 보습력이 특징이라고 하더라고요. 자기 무게의 100배에서 1000배에 해당하는 수분을 흡수하고 저장해서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한다고 해요. 이 제품에는 히알루론산과 비타민 B2, 올리브오일, 스쿠알렌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의 보습력과 컨디션을 좋게 해준다고 하니까 그냥 믿고 먹고 있습니다. 


현: 히알루론산 하니까 생각이 났는데 이너비 제품도 있어요. 나이가 들면서 히알루론산의 생산량이 감소한다고 하더라고요. 그에 따라서 피부의 수분함량도 역시 급격하게 줄어들어요. 이너비 아쿠아 뱅크는 피부 속 고유의 수분 저장 능력을 강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송: 정말 끌리는 제품이 많네요. 저도 최근에는 바이탈 뷰티 슈퍼 콜라겐을 살까 고민 중이에요. 


현: 역시, 여기도 콜라겐인가요? 


송: 콜라겐이에요. 피부 하면 떠오르는 게 사실 다들 콜라겐이에요. 제가 요즘 피부가 광택이라고 얘기하긴 했지만 조금 푸석푸석한데 그러다 보니까 주름져 보이고… 아 갑자기 슬픈 느낌이 드네요. 아무튼 콜라겐이 감소하면 그렇다길래 보조식품으로 콜라겐을 섭취하면 어떨까 진지하게 고민 중입니다.   


경: 바이탈 뷰티는 저분자인가요? 


송: 그렇습니다. 저분자 피쉬 콜라겐 3,000mg이나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제주산 녹차를 발효해 만든 유산균 녹차 발효 추출 분말도 함유하고 있어서 자기 전에 먹으면 참 좋대요.

히알루론산은 자기 무게의 100배에서 1000배에 해당하는 수분을 흡수 및 저장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킨다

피부 나이를 되돌리고 싶다면? 녹차 추출물 카테킨​

이: 아, 저 방금 생각났는데 하나 더 샀었어요. 제가 DHC랑 관련은 없는데요. 하하. 녹차 추출물 카테킨이라는 거예요.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관련 추천 상품 있잖아요. DHC를 검색하니까 되게 많이 뜨더라고요. 보니까 가격도 저렴하니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살포시 추가해서 사버렸어요. 이건 피부도 피부인데 몸에 축적된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래서 두 박스나 샀어요.


송: 체지방 감소요? 저도 하나 갖고 싶은데요?


이: 녹차의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활성 산소를 제거해서 피부 나이를 되돌리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잖아요. 게다가 녹차는 다이어트에도 좋고요. 피부에도 좋고 체중관리에도 좋으니까 이거야말로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어서 구매를 했죠. 


현: 그래서 효과가 있나요? 


이: 사실은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경: 항상 드리는 말씀이지만, 이러한 제품은 아주 꾸준히 오랫동안 먹어야 그 효과를 볼 수 있대요. 절대 단기간에 극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게 아니까 꾸준히 드시는 게 중요합니다. 


이: 이게 식이 요법, 운동과 함께 병행하면서 섭취하면 더 빠른 효과를 본다고 적혀 있는데요, 사실 저는 뒤에 활동량이 적은 사람에게 추천한다는 문구를 보고 최종 결정을 했습니다.

녹차 추출물 카테킨은 활성 산소를 제거해 피부나이를 되돌리는 데 도움을 준다

남들은 어떻게? 피부관리 에피소드와 습관​

이: 그럼 마지막으로, 혹시 나는 피부를 위해서 이렇게까지 해봤다 하는 에피소드 있나요?


현: 저는 예전에 피부가 좀 검은 편이어서 왠지 이게 느낌이 때 같은 거예요. 그래서 때 타월 있잖아요. 이태리 타월. 그걸로 얼굴을 박박 밀어본 적이 있어요. 근데 얼굴이 너무 빨개져서 피부과 가서 치료받고 그랬거든요. 상당히 쓸데없는 짓이었죠. 


송: 충격적인 과거네요. 


현: 네. 남자답게. 


송: 아. 남자답게 하니까 생각이 났는데 이게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남자들이 로션을 잘 안 바릅니다. 이게 바르는 사람과 안 바르는 사람으로 나뉘어요. 


현: 저는 안 발라요. 자동으로 기름이 나와서 되는 거 아닌가? 


송: 바로 이렇게 생각하는 거죠. 어차피 얼굴에 기름도 나올 텐데 왜 굳이 기름을 또 바르나. 이런 식으로 사고하는 남자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 저는 극건성이라 세수하고 나면 얼굴이 바짝 당겨서 입도 잘 안 벌어져요 


송: 아 그걸 좋아하는 분들도 계세요. 남자분들. 얼굴이 바짝바짝 마르는 느낌. 근데 또 유부남들이나 누나가 있으신 분들은 로션을 잘 바르세요. 


경: 제 친구들한테도 한 번 물어봐야겠어요. 정말 깜짝 놀랐어요. 여자들은 스킨케어 바르는 게 단계별로 다 따로 있고 하물며 바디크림, 핸드크림까지 다 따로 있잖아요. 


송: 남자들은 굉장히 디지털이죠. 0과 1로 나뉘는 것처럼. 바른다, 안 바른다. 


이: 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눠볼게요. 아는 만큼 보인다! 아만보의 이야기가 흥미롭고 유익하셨다면 구독! 꼭 눌러주시고요. 더욱더 자세한 정보는 데일리 포털에서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 인사할게요~ 아는 만큼! 


전원: 보인다! 


이: 다음에 또 만나요~

세안 직후 로션을 챙겨 바르는 것이 좋다

팟빵에서 자세히 듣기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인기 동영상 보기

작성자 정보

데일리푸드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