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

'이것'만 따라하면 먹으면서도 살 뺀다

먹으면서도 살 뺄 수 있는 쉬운 다이어트 방법

1,80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먹으면서 살 빼는 방법이 있다? 좋은 습관만 들이면 쉽게 다이어트 가능!

팟빵에서 자세히 듣기

먹으면서 살 빼는 방법이 있다? 좋은 습관만 들이면 쉽게 다이어트 가능!

더는 굶지 마세요! 건강한 식습관으로 다이어트하는 방법

매일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언제나 작심삼일로 끝난다. 어느 날은 마음 독하게 먹고 아침, 점심을 굶다 보면 걸을 힘, 말할 힘조차 없다. 특히 저녁 먹을 시간이 되면 '꼬르륵' 소리가 배에서 요동치고 '뭐든 입에 넣었으면' 하고 간절히 바라게 된다. 결국, 참지 못하고 폭식. 이 악순환을 반복하다 보면 다이어트 실패는 물론 건강도 해치는 건 시간문제다. 단기간에 놀라울 정도로 살이 빠지지 않더라도 건강도 챙기면서 꾸준히 다이어트하는 비법이 과연 있을까? 데일리 기자들이 그 환상적인 방법을 알아봤다고 한다.

꾸준하게 하면 살 빠져요!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습관들

-먹으면서 다이어트할 수 있다고?

-굶어서 다이어트? 오히려 살찌는 지름길일 수 있다!

-밥 먹기 전 물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

-다이어트 방해꾼! '이것'은 멀리하는 습관들이기

-거창함은 필요 없어요! 일상에서 운동하기!

김나윤(이하 김): 아는 만큼 보인다! 안녕하세요. 아만보의 김나윤 기자입니다. 먹고 싶은 것도 참고, 숨이 턱까지 차도록 운동도 해도 좀처럼 살이 빠지지 않죠. 1년 365일 동안 다이어트에 도전하지만, 쉽게 성공하지 못하곤 하는데요. 생활 속에서 몇 가지 습관만 들인다면 원하는 몸매를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데일리의 박민경(이하 박), 박은별(이하 별), 이화송(이하 송) 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세 분은 다이어트해보신 적 있으세요?


별: 당연하죠! 모두 다 한 번씩은 해보지 않으셨을까요? 


송: 네, 저는 지금도 다이어트 중입니다. . 

박민경, 이화송 기자

먹으면서 다이어트 할 수 있다고?​

김: 저도 성공은 못 하지만 매일매일 다이어트를 하는 것 같아요. 아마 많은 분이 건강을 위해서, 목표 체중을 위해서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는데, 꼭 피나는 노력을 하지 않아도 쉽게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이 있다고요?


경: 그렇습니다. 물론 오늘 알려 드리는 방법들은 마법처럼 한순간에 짠~하고 변하는 방법은 아니고요. 일상생활 속에서 서서히 습관을 길들이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입니다. 


김: 역시 다이어트는 한순간에 이뤄낼 순 없는 거군요~ 그럼 본격적으로 하나씩 소개해주시겠어요? 


송: 네. 첫 번째 방법은 반갑게도 먹는 방법입니다. 


김: 오~ 먹는 방법이요? 개인적으로 무척 마음에 들 것 같은 방법인데요, 어떤 거죠? 


송: 네. 바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간 음식을 먹는 건데요. 주로 딸기나 바나나, 포도, 양파, 샐러리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이에요. ‘플라보노이드’는 장 안에서 지방이 흡수되는 걸 방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죠. 


별: 또, 플라보노이드는 비타민C의 흡수를 도와줘서 노화방지 효과에 좋다고 하더라고요. 


송: 실제로 British Medical Journal에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플라보노이드를 풍부하게 섭취한 중년들이 그렇지 않은 중년보다 적정 체중을 더 잘 유지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거겠죠.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간 딸기, 포도, 바나나, 양파, 샐러리 등을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굶어서 다이어트? 오히려 살찌는 지름길일 수 있다!​

김: 그렇군요~ 딸기, 바나나, 샐러리! 꼭 기억해둬야겠네요! 그런데 아무래도 살을 빼기 위해서는 최대한 안 먹는 게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경: 꼭 그렇지 않습니다. 먹으면 살찐다고 아예 먹지 않는 분들 많잖아요. 그런데 이 방법은 오히려 살을 찌게 할 수도 있습니다.  


김: 아 정말요? 먹지 않으면 안 쪄야 정상이지 않나요? 


경: 제대로 먹으면서 조절을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서 제대로는 많은 양을 먹으라는 게 아니라, 조금씩 자주 먹는 방법을 말씀드리는 건데요. 만약 계속해서 굶으면 스트레스가 쌓이고, 그 보상심리로 한 번 먹을 때 과식할 확률이 높아서 오히려 다이어트에 실패할 수 있어요. 3~4시간에 한 번씩 소량의 음식을 먹으면 배고픔도 줄이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별: 음식을 먹더라도 큰 접시보다 작은 접시를 사용해서 먹는 게 좋은데요. 작은 접시에 음식을 조금씩 덜어서 먹으면 속도도 느려지고, 자신이 얼마나 먹는지 가늠이 돼서 적당히 배부를 때 수저를 내려놓을 수 있어요. 


김: 속도 얘기해주셨는데, 음식을 먹을 때 천천히 먹어야 한다고 하잖아요. 이는 어떤 원리일까요? 


송: 밥을 빨리 먹을수록 과식을 하게 되는데요, 이는 뇌가 받는 영향과 관련이 있습니다. 보통 사람이 음식을 먹고 포만감을 느끼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20분 정도입니다. 음식이 소화되는 과정을 지나 당분이 되면서 뇌에 도달하기까지 20분이 걸리기 때문이죠. 그런데 음식을 빨리 먹으면 뇌가 신호를 받기 전까지, 그러니까 20분이 되기 전까지 배부름을 못 느끼고 계속 먹게 됩니다. 그만큼 과식을 하게 되는 거죠. 


경: 또, 사람이 포만감을 느끼면 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도 감소하게 되는데, 빨리 먹으면 그 호르몬이 나오는 시간도 늦어지게 돼요. 결국,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되는 거죠.  


김: 그렇군요~ 그럼 어느 정도의 식사시간이 적당할까요? 


송: 식사시간은 20~30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씹는 횟수도 중요합니다. 빨리 먹는 분 중에는 몇 번 안 씹고 넘기는 분들도 많은데요. 천천히 먹기 위해서는 속으로 먹는 속도를 세면서 최소 15번 이상 꼭꼭 씹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시간은 20~30분 정도가 적당하며 최소 15번 이상 씹어야 한다

밥 먹기 전 물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

별: 밥 먹는 환경도 중요해요. 식사할 때 심심하다는 이유로 TV나 핸드폰 영상을 보잖아요. 그런데 이렇게 식사를 하면 자신이 음식을 얼마나 먹고 있는지 알기 어려워 결국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되도록 식사에 집중하면서 먹는 양을 조절하는 습관을 지니는 게 중요합니다.


경: 그리고 식사 시간이 됐을 때, 밥 먹기 전에 물을 마시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미국 버지니아공대 브렌다 데이비 교수 연구팀이 연구한 결과, 밥 먹기 전에 물 2컵을 마시면 체중을 더 많이 줄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칼로리가 없는 물이 배를 채워 공복감을 줄여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별: 정말 물을 먹어서 나쁜 건 없는 거 같아요. 다이어트 효과도 있고 피부도 좋아지니까요. 또 맹물을 마셔도 좋지만, 레몬을 살짝 넣어 마시면 비타민C가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도와줘서 탄력을 높여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김: 대신 레몬은 레몬의 산 성분이 위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송: 녹차를 마셔도 좋습니다. 녹차는 지방을 분해하는 차로 유명하죠. 녹차 속에 카테킨 성분이 체지방 흡수나 축적을 막아줍니다. 또 몸속에서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는데, 이때 체내의 불필요한 성분하고 중성지방을 배출시키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는 따뜻하게 마시는 게 더 효과적이며 카페인 성분이 있으니까 연하게 마시는 걸 추천합니다.

식사에 집중하며 먹는 양을 조절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방해꾼! '이것'은 멀리하는 습관들이기

김: 네. 지금까지 어떤 걸 먹어야 할지, 어떻게 먹어야 좋은지를 얘기해봤는데요. 그러면 혹시, '이건 먹지 말아야 한다!'라고 하는 것도 있나요?


경: 당연히 있습니다. 바로 음료수입니다. 


별: 음료수면, 탄산음료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경: 탄산음료만 주의하면 다이어트를 하는 생활습관을 들이기에 편할 거 같지만요. 생각해보면 일상에서 다양한 음료수를 자주 먹게 돼요. 주스, 커피, 우유 등등 매일매일 마시는 음료들이죠. 또 성인분들은 술도 드시고요. 이런 음료수에는 당분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쉽게 살이 찔 수가 있어요. 음료수는 다이어트에 최고의 방해꾼이니까 멀리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당분이 많이 들어간 음료수는 멀리하는 것이 좋다

거창함은 필요 없어요! 일상에서 운동하기!​

김: 네. 오늘은 쉽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생활 습관에 관해 이야기 나눠봤는데요. 다이어트라고 했을 때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운동이죠. 그런데 저는 헬스장은 꼬박꼬박 가기가 어렵더라고요. 혹시 저 같은 다이어터들을 위한 습관도 있을까요?


별: 헬스클럽에 매일 가기 어려우신 분들은 걷기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꼭 러닝머신 위에서 걷기 운동을 하는 게 아니라, 정말 그냥 걷는 습관을 들이는 거예요. 퇴근하고 일부러 집에서부터 한 정거장이나 두 정거장 전에 내려서 그 거리만큼 걸어가는 거죠. 일부러 동네를 한 바퀴 돌아서 걸어가도 되고요. 


송: 점심 먹고 나서도 산책 겸으로 주변 공원을 잠깐 걷다 와도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정말 이렇게 잠깐이라도 '걸을 시간이 없다', '너무 바쁘다' 하시는 분들은 회사나 학교에서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저절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경: 생활 속에서 습관적으로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기다릴 때 까치발을 했다가 내려오는 걸 반복하거나, 다리를 한쪽씩 옆으로 흔들면 자연스레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김: 네. 오늘은 고생하지 않고 편하게 다이어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세 분과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니까,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생활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눠볼게요. 아는 만큼 보인다! 아만보의 이야기가 흥미롭고 유익하셨다면 구독! 꼭 눌러주시고요. 더 자세한 정보는 데일리 포털에서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 인사할게요~ 넷이 같이 외쳐볼까요? 아는 만큼! 


전원: 보인다! 


김: 다음에 또 만나요~

시간 내 운동하기 어렵다면 계단을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인기 동영상 보기

작성자 정보

데일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