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혼술 하기 딱 좋은 가성비 '갑' 편의점 안주

조회수 2019. 5. 17.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혼술 하기 딱 좋은 가성비 '갑' 편의점 안주

가성비 '갑' 편의점 안주

일상을 지치게 하던 모든 일과를 마친 후 즐기는 ‘혼술’은 현대인들에게 영혼의 치유제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술 한 잔에 훌훌 털어내는 스트레스, 나만의 소중한 시간 속에 사색하는 정적이고 소소한 즐거움만으로도 혼술의 매력 설명은 충분하다. 그날그날 특별하면서도 완벽한 혼술을 즐기고자 한다면 안주가 되는 야식에도 퀄리티가 있어야 하는 법. 야식 중에서도 혼술족이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퀄리티 좋고 비주얼 풍부한 음식을 찾고 있다면 근처 가까운 편의점에 들러 보자. 1인 가구 특수에 알맞게 종류부터 다채롭고, 비주얼과 퀄리티도 놀라운 야식은 혼술러들의 안주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간단하면서도 퀄리티 좋은 밥 한 끼로도 알맞은 편의점 메뉴. 과연 어떤 음식들이 현대인들의 입을 호강시키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GS25 돈코츠라멘

사진 : GS25 SNS

일본의 라멘 전문점에서 먹는 ‘라멘’을 연상시킨다는 마성의 라멘. GS25 유어스의 ‘돈코츠라멘’이다. 입소문이 돌고 돌다 보니 품절 대란이 이어져 구하는 것 자체가 힘든 경우까지 존재했다. 사골육수로 만들어진 국물과 쫄깃한 생면발이 식감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반숙란의 퀄리티도 높아 입안을 고급스럽게 만드는 맛이다. 특히 간장 베이스로 졸여진 목살 차슈는 지나치게 짜지 않고 간장 맛이 적절히 배어 있어, 가히 라멘의 화룡정점으로 평가될만하다. 고급진 라멘을 맛보고 싶을 때, 속을 뜨끈뜨끈하게 하는 돈코츠라멘으로 풍부한 미식을 즐겨보자.

GS25 직화야채곱창볶음

사진 : GS리테일

은은하고 달달한 불 맛, 고소함과 담백함이 적절히 가미된 곱창볶음의 기준치가 정직하게 반영된 곱창볶음이 있다. 바로 GS25의 직화야채곱창볶음이다. 하하&김종국의 401 정육식당과 GS25가 손잡고 출시한 직화야채곱창볶음은 깻잎과 들깨를 넣고 볶아 고소함을 강조하는 한편, 쫄깃쫄깃한 당면으로 식감을 풍부하게 해 다양한 맛을 누리게 했다. 퀄리티 좋은 곱창이 생각나지만 당장 곱창집으로는 향할 수 없는 애매한 시간일 때, 편의점에 간단히 들려 직화야채곱창볶음과 함께 황홀한 혼술 타임을 가져보자.

GS25 오븐에 구운 매콤불닭

사진 : GS리테일

스트레스를 훌훌 날려 보내게 하는 매콤달콤한 야식 생각이 절실한 때라면, GS25의 오븐에 구운 매콤불닭이 적절할 수 있다. 매콤달콤한 양념이 버무려진 닭고기는 구미를 당기게 하고, 달달한 술과도 궁합이 좋아 술이 술술 넘어가는 맛이다. 고기 또한 큼직큼직해 포크로 덥석 베어 무는 맛이 있으며, 고기를 다 먹고 남은 매콤달달한 양념에는 밥을 비벼 먹어 볶음밥처럼 즐길 수도 있다.

GS25 모두의 만두

사진 : GS리테일

술안주와 야식으로 만두만큼 간편하고 적절한 메뉴가 또 어디 있을까? 단, 퀄리티 있는 야식에 있어 단 한 종류의 만두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여러 종류의 맛있는 만두 종류가 무려 세트로 포장된 GS25의 ‘모두의 만두’가 적절할 것이다. 만두계에서도 정석으로 꼽히는 CJ제일제당의 만두를 사용한 모두의 만두는 총 7가지의 왕교자만두, 포자찐만두, 수교자만두, 고추군만두, 갈비만두, 교자만두, 동글납작만두가 구성되어 있다. 총 7종류로 양도 충실한데 식감부터 맛도 다채로워 만두 애호가들에게 이렇게나 사랑스러운 야식은 또 없을 것이다. 미니 초간장, 단무지, 스파게티까지 준비되어 있어 내용도 충실해 기호성도 꽉 잡았다.

GS25 대게 딱지장

사진 : GS25 SNS

편의점 미식의 위상을 높인 메뉴로 평가되는 GS25의 대게딱지장은 단순 허기진 배를 채우는 것 이상의 보양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영양가 듬뿍 담긴 대게딱지장은 그냥 먹어도 감칠맛을 높이고 입맛을 자극할 만한데,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도 다양해 취향껏 즐기기에도 알맞다. 대표적인 레시피로는 밥과 함께 비벼먹을 때 들기름을 한 스푼 정도 올리고, 청양고추를 썰어 한데 비벼 맵고 고소하게 즐기는 방법이 있다.

세븐일레븐 모짜렐라 인 더 치즈스파게티

사진 : 세븐일레븐 SNS

고소하고 담백한 모짜렐라 치즈와 맥주만큼 구미가 당기는 궁합도 없을 것이다. 세븐일레븐의 모짜렐라 인 더 치즈스파게티는 이러한 궁합을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메뉴가 아닐까 하다. 통통하고 쫄깃한 파스타 위로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올라가 있어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날 때 즐기기 좋은 메뉴이다. 소시지, 양송이버섯, 깍지콩까지 토핑도 알차게 들어 있어 근사한 식감도 갖췄다. 양까지 충실해 술안주로도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이 가득한 메뉴가 아닐까 싶다.

세븐일레븐 치즈 듬뿍 맥볶이

사진 : 세븐일레븐 SNS

혼술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매콤달콤한 안주 생각이 절실하다면, 세븐일레븐의 치즈 듬뿍 맥볶이로 근사한 혼술 타임을 가져보자. 고소한 마카로니와 옥수수콘은 매콤달콤한 소스를 입어 톡톡 터지는 즐거운 식감을 제공하고, 매운 맛을 고소한 맛으로 중화시킬 치즈까지 듬뿍듬뿍 뿌려져 입안 가득 행복한 미식을 즐길 수 있다. 적당히 매우면서도 고소한 치즈와의 궁합은 맥주 한 캔 두 캔을 꿀떡꿀떡 넘기는 맛이다.

CU 얼큰수제비

사진 : YOUTUBE <GOMUL고물>

뜨끈뜨끈하고 진한 국물을 떠올린다면 속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수제비만 한 것도 없다. 편의점 국물 메뉴 중 양과 가성비 측면에서 월등하다고 알려진 CU의 얼큰수제비는 멸치육수의 깊은 맛과 김치의 짭쪼롬하면서도 얼큰한 맛이 만나 비 내리는 날 문득 떠올리게 되는 근사한 메뉴이다. 개운하면서도 무겁지 않은 국물 맛에 쫄깃쫄깃한 수제비도 가득 들어 있어 얼큰하게 속이 풀리는 맛이다. 비 오는 날 뜨끈뜨끈 국물 생각에, 시원하고 개운한 해장을 위해서도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는 메뉴이다.

CU 쫄깃한 편육

아삭아삭 쫄깃탱탱한 편육은 쌈을 싸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다. 좋아하는 술과 함께라면 혼술을 빛내는 데 있어 금상첨화다. CU의 정상훈 쫄깃한 편육은 쫄깃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에 혼술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있어 마약 안주로 꼽힌다. 집에 있는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 넣거나, 김치와 쌈으로 즐기는 등 어떤 레시피로 즐겨도 식감을 풍요롭게 해 가볍게 혼술할 때 즐기기 좋다.

CU 직화오돌뼈

심야의 야심한 시각, 심심한 입을 달래기 위해 오독오독 톡톡 씹는 맛이 그리워지는 때가 있다. 불 맛까지 가미된 오독오독 씹히는 오돌뼈의 매콤달달한 맛이 당긴다면, CU의 직화오돌뼈가 심야의 미식을 책임질 수 있을 것이다.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우면 촉촉하고 오독오독한 씹는 식감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맥주 한 캔, 두 캔은 예사인 안주 대용으로는 물론 밥 한 공기와 뚝딱 하게 하는 풍부한 식감과 맛에 입맛이 풍요로워지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편의점 오돌뼈 메뉴의 정석이 된 CU의 직화오돌뼈로 환상적인 혼술을 준비해 보자.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인기 동영상 보기

수요미식회도 인정한 '맛있는 라면' 끓이는 법 [푸드 레시피]

우울증과 스트레스 완화에 최고! 먹으면 행복해지는 바나나 보관하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