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레시피] 안주로 딱 좋은 '감바스' 초간단 레시피

조회수 2019. 5. 2. 08: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푸드레시피] 안주로 딱 좋은 '감바스' 초간단 레시피

'커피프렌즈' 따라잡기! 안주로 딱 좋은 '감바스' 초간단 레시피

감바스 만드는 법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감바스' 혹은 '감바스 알 아히요'는 새우, 마늘, 올리브오일을 넣고 만든 스페인식 타파스 요리다. '타파스'는 스페인에서 출출할 때 간식처럼 가볍게 즐기는 음식을 의미한다. 스페인어로 감바스(gambas)는 새우, 아히요(ajillo)는 마늘을 뜻하여 이름만 들어도 어떤 음식인지 대강 짐작이 간다.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면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특성이 있어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감바스 알 아히요. 와인이나 맥주 안주로 어울리는 감바스를 한 번 만들어보자. 

감바스 속 재료들의 효능

사진 : 데일리푸드

새우에는 단백질, 칼슘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 타우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 강화와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적이라 알려졌다. 마늘은 면역력을 길러주고, 피를 맑게 하며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유럽에서 '장수하려면 올리브오일을 먹어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장수 식품 중 하나라고 손꼽히는 올리브오일은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혈중 콜레스테롤과 고혈압 수치 감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드는 법

사진 : 데일리푸드
사진 : 데일리푸드

1. 재료를 준비한다.

재료만 준비하면 거의 반은 완성! 냉동 칵테일 새우 20마리, 양송이버섯, 곁들여 먹을 식빵, 올리브오일 한 컵, 마늘 10개, 페퍼론치노 7개, 소금, 후추를 준비한다.

​사진 : 데일리푸드
​사진 : 데일리푸드

2, TIP. 칵테일 새우를 해동한 후 씻고, 물기를 제대로 제거해준다.

재료가 준비됐으면 냉동 칵테일 새우를 해동시켜준다. 해동된 새우를 가볍게 씻어주고,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한다. 이때, 물기가 남아있으면 기름에 넣었을 때 기름이 튀어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물기를 제대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 : 데일리푸드
​사진 : 데일리푸드

3-4. 마늘은 삼등분하여 편 썰고, 양송이버섯은 4 등분 하여 썰어준다.

마늘은 삼등분하여 도톰하게 편 썰어준다. 양송이버섯은 먼지를 털어내고 껍질을 벗긴 다음 4 등분 하여 썰어준다.

​사진 : 데일리푸드

5. 페퍼론치노 3~4개를 살짝 다져주고 나머지는 통으로 준비한다.

페퍼론치노는 절반은 살짝 다져주고, 절반은 통으로 준비한다. 다진 페퍼론치노는 풍미를 강하게 하고, 통으로 준비한 페퍼론치노는 토핑용으로 사용하면 더욱더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사진 : 데일리푸드

6. 곁들여 먹을 식빵을 굽는다.

감바스 알 아히요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구운 식빵과의 조합은 가히 환상이라 할 수 있다. 식빵은 오븐이나 토스터, 프라이팬에 바삭하게 구워준다.

​사진 : 데일리푸드
​사진 : 데일리푸드

7-8. 올리브유 한 컵을 두른 후 약한 불로 가열하다가 마늘과 페퍼론치노를 넣는다.

이제 마늘 소스를 만들 차례! 2인용 작은 팬에 올리브유 한 컵을 넣고 약한 불로 가열해준다. 열기가 올라올 때쯤 마늘과 페퍼론치노를 넣고 튀기듯 익혀준다. 이때, 마늘이 타지 않도록 주의한다.

​사진 : 데일리푸드

9. 올리브유 한 컵을 두른 후 약한 불로 가열하다가 마늘과 페퍼론치노를 넣는다.

고소한 마늘향과 함께 마늘 겉이 노랗게 익을 때쯤, 약한 불로 줄인 후 새우를 넣는다. 이때 기름이 튀길 수 있으니 주의한다. 새우를 빠르게 볶는 것보다는 천천히 저어가며 볶는 것이 좋다.

​사진 : 데일리푸드

10. 양송이버섯을 넣고 조금 더 볶는다.

그다음, 다듬어둔 양송이버섯을 넣고 골고루 볶는다. 새우를 너무 오래 익히면 질겨질 수 있으니, 양송이버섯이 어느 정도 익었다면 바로 불을 끄도록 한다.

​사진 : 데일리푸드

11.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마지막으로 소금과 후추를 뿌려 본인의 입맛에 맞게 간을 하면 완성!

감바스 알 아히요 요리 Tip

사진 : 데일리푸드

TIP : 페퍼론치노 대신 마른 홍고추 1~2개로 대신해도 맛이 좋다. 

감바스 알 아히요 완성

사진 : 데일리푸드

초간단 레시피로 감바스 알 아히요가 완성됐다. 그릇에 잘 옮겨 담아 구워둔 빵 위에 새우와 마늘, 버섯을 올려 입안 가득 깨물어 먹으면 환호성이 절로 나온다. 새우의 감칠맛과 마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간단하지만 고급진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 감바스 하나로 스페인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오늘 저녁 영화 한 편 보면서 와인 한 잔과 감바스를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 

데일리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DAILY Co., Ltd. All Rights Reserved.

최신 인기 동영상 보기

'닭볶음탕' 백종원도 반할 황금 레시피로 만드는 법 [푸드 레시피]

세계 3대 채소, 슈퍼푸드 토마토 보관하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