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

올리브 오일의 대단한 효능 10가지

건강에 참 좋은데~ 올리브 오일의 효능 10

41,97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몸에 좋은 기름, 올리브유의 모든 것

오랜 옛날부터 ‘건강에 좋은 기름’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온 올리브오일! 올리브유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이미 다수의 연구 결과를 통해 밝혀졌으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고 있다. 건강 식품의 하나로도 사랑 받고 있는 올리브유는 건강은 물론이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음식을 할 때 식용유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고, 샐러드 드레싱을 만들 때 올리브유를 첨가해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 그렇다면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올리브유에는 정확히 어떤 유익한 효능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체중 감량

올리브유도 결국엔 기름이기 때문에 먹으면 살이 찔 것이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올리브유는 다른 기름에 비해 더 오랜 시간 동안 포만감을 주어 오히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포만감 때문에 자연스레 식욕 억제도 할 수 있다고 한다.

심장 질환 감소

올리브유는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올리브유에 함유되어 있는 단불포화지방산이 심장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 및 심장 질환을 감소시킨다고 한다. 뉴잉글랜드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지중해 식단 패턴의 무작위 임상 시험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대해 연구한 결과,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이나 단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견과류와 함께 식이요법 결과 심혈관 질환의 발생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이라면 식용유나 여타 다른 기름 대신 올리브유의 섭취를 권한다. LDL 콜레스테롤은 심장 마비와 심혈관 질환의 가능성을 높이지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40여 가지 항산화 화학 물질로 가득 차 있을 뿐만 아니라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 효과 역시 감소시켜준다.

고혈압 수치 감소

올리브유에 대한 연구 결과 중 지난 2000년에 발표된 한 연구 결과를 살펴보면 올리브유에 함유된 올레산이 신체에 확실히 흡수 되어 혈압의 수준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올리브유는 건강한 단일 불포화지방산으로, 고혈압 수치를 감소시켜줄 뿐 아니라 심장의 노화 속도도 감속시켜 준다.

관절염 개선

심혈관 질환이나 피부 미용에 좋다고 알려진 올리브유는 관절염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섭취 즉시 관절염이 곧바로 개선되는 것은 아니지만 질환과 관련된 염증 및 통증을 개선하는 데에는 도움을 준다. 이는 올리브유의 올레오칸탈(oleocanthal)이라는 소염, 진통 효과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당뇨병 관리

당뇨병 환자들은 일반 사람들에 비해 관상동맥 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 지방의 일일 섭취량을 제한해야 한다. 당뇨병 환자들이 올리브유를 섭취할 경우 체중 증가를 초래하지 않으며, 2형 당뇨병 발병을 60%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제2형 당뇨병 환자는 혈당뿐만 아니라 인슐린 수치도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골다공증 예방

올리브오일은 칼슘의 흡수를 도와 건강한 뼈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뼈가 자라나기 시작하는 성장기 어린이들이 올리브유를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한 뼈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며, 뼈가 약해지는 노년기 역시 올리브유를 성장하면 튼튼한 뼈를 만들 수 있다.

암 예방

올리브오일에 존재하는 항산화 물질은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암 발병 가능성을 줄어들게 만든다. 항산화 물질과 함께 올리브유는 종양을 예방할 수 있는 올레산도 가득 차 있으며, 특히 유방암의 재발 가능성을 줄여준다. 이 밖에도 악성 흑색 종인 피부암의 발전 속도 역시 느려지게 만들 수 있다.

변비 예방

변비가 있다면 올리브오일의 꾸준한 섭취를 권한다. 올리브 오일은 소화 시스템의 윤활제로 사용되며, 변의 통과를 완화시켜 변비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소화기관을 강화하고, 위염과 소화성 궤양 같은 위장 문제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알츠하이머 예방

나이가 들수록 늘어나는 활성산소와 염증은 뇌 세포와 스냅스 기능을 손상시켜 알츠하이머 질환을 발병시키는 신경세포 분열과 신경세포 파괴에 도움을 준다. 노년기에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신경보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불포화 지방산의 산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올리브유의 올레오칸탈 성분은 알츠하이머병의 진행을 감소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최근 인기 동영상 보기

작성자 정보

데일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