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

하루 먹방 코스 송도의 숨겨진 맛집 8

하루면 충분해! 먹방 여행 가기 좋은 송도 맛집

31,77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맛집의 도시로 떠오르고 있는 송도에서 즐기는 먹방 여행

철저하게 계획 설계된 도시, 마치 미래 도시를 보는 듯 아찔하면서도 기하학적인 건물, 그리고 송도의 상징인 센트럴 파크와 그곳을 가로지르는 운하. 송도 신도시는 바다를 매립해 만든 국제도시로 수많은 오피스와 주거단지, 문화공간, 쇼핑몰 등이 자리 잡고 있다. 그래서 데이트 코스나 가족 나들이로도 매우 인기가 많은 편. 센트럴 파크를 따라 기분 좋은 산책을 하기도 좋고 밤이면 고층 빌딩에서 찬란하게 뿜어내는 화려한 불빛을 감상하기도 좋다. 이 계획도시가 생긴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맛집 리스트는 어디에 내놔도 부족하지 않을 정도. 하루 코스로 먹방 데이트하기 좋은 맛집 10곳을 소개한다.

솟구쳐 차기

ⓒDaily, Instagram ID @luvy.s

아담하고 작은 가게지만 손님이 많아 브레이크 타임을 제외하고는 늘 대기 줄이 길게 늘어선 라멘 맛집. 이곳의 메인 메뉴는 돈코츠 라멘으로, 돼지 뼈를 우려내 담백하고 진한 국물과 부드러운 차슈, 쫄깃한 생 면발이 조화를 이루며 일본 현지의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테이블마다 직접 마늘을 으깨 먹을 수 있게 생마늘과 다지기가 준비되어 있어 기호에 따라 추가로 더 넣어 먹을 수 있다.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치킨 가라아게, 감자 크로켓, 에비 프라이(새우튀김) 등의 사이드 메뉴도 인기다. 

▶주소: 연수구 송도동 22-21 푸르지오 월드마크 7단지 상가

▶전화: 032-831-0999

▶영업시간: 11:30~21:30

▶메뉴: 돈코츠 라멘 8천 원 / 매운 미소 라멘 9천 원

e99

ⓒDaily, Instagram ID @happybalbadak

‘Egg’를 연상시키는 가게 이름 ‘e99(에구구)’는 달걀 오믈렛 전문점. 보기에도 폭신폭신해 보이는 비주얼로 인스타그램에서 송도 맛집으로 자주 등장한다. 갓 나온 오믈렛을 톡 건드리면 마치 푸딩처럼 탱글탱글하고 반을 자르면 속에서 반숙 상태의 부드러운 노른자가 주르르 흘러나온다. 부드럽고 촉촉한 달걀부터 먼저 한 숟가락 떠서 입맛을 돋우고 소스와 함께 잘 비벼 볶음밥을 곁들이면 좋다. 테이블이 많지 않은 관계로 대기는 필수!

▶주소: 연수구 송도동 22-21 푸르지오 월드마크 7단지 상가

▶전화: 032-831-2828

▶영업시간: 11:00~22:00(브레이크 타임 15:00~17:00) / 화요일 휴무

▶메뉴: 데미그라스 오믈렛 8천 5백 원 / 케첩 오믈렛 8천 2백 원

작은 식당

ⓒDaily, Instagram ID @youngrye43

일본식 인테리어로 외관부터 소박한 느낌이 나는 ‘작은 식당’은 일본식 정통 돈가스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다. 가게에 들어서면 일본 라디오 채널이 흘러나오고 일본 특유의 감성이 묻어나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포근함을 안겨준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뭐니뭐니해도 모차렐라 가스다. 심지어 고기가 안 보일 정도로 모차렐라 치즈가 한가득 담겨 있다. 그래서 치즈가 흘러내리지 않게끔 돈가스 단면이 보이도록 내어주는 사장님의 센스도 돋보인다. 한 입 베어 물면 입 안에 퍼지는 고소한 치즈 풍미로 황홀함이 느껴질 정도.

▶주소: 연수구 송도동 21-60

▶전화: 032-833-7720

▶영업시간: 11:30~21:00(월요일 휴무)

▶메뉴: 돈가스 정식 8천 원 / 모차렐라 가스 정식 1만 1천 원

미스터쭝

ⓒDaily, Instagram ID @kskj2000

싱싱한 해물과 갈비까지 푸짐하게 어우러져 제대로 된 원기 회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 해물 갈비찜을 중화식으로 재해석해 만들어 불 맛이 나는 것이 특징. 여기에 매콤한 감칠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게 느껴진다. 쫄깃쫄깃 식감이 살아 있는 전복과 한 마리 통째로 들어간 낙지, 부드러운 갈비 외에도 다양한 해산물이 한데 어우러져 어떤 것을 먼저 먹어야 할지가 고민. 다 먹어갈 때쯤 직원이 센스 있게 ‘밥 비벼 드릴까요?’ 라고 물어볼 때 빠뜨리지 말고 꼭 비며 먹자.

▶주소: 연수구 송도동 3-5

▶전화: 032-831-1282

▶영업시간: 11:30~24:00

▶메뉴: 해물 갈비찜 4만 9천 원 / 활전복 해물 연포탕 4만 9천 원

송쭈집

ⓒDaily, Instagram ID @yuna_3323

매콤한 주꾸미 볶음이 생각날 때는 ‘송쭈집’! 알찬 세트메뉴와 합리적인 가격에 회식 장소로도 자주 찾는 이곳의 대표 메뉴는 주꾸미와 한우 숙성 등심 코스. 매콤하게 양념 된 주꾸미 위에 눈꽃치즈사리를 더해주면 압도적인 비주얼은 물론 매콤한 맛을 고소한 치즈가 살짝 중화해주면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그리고 숙성된 한우를 전용 팬에 살짝 구워 주꾸미와 함께 먹으면 부드러움과 쫄깃한 식감이 한데 어우러진다. 그리고 이곳 볶음밥은 토핑 재료를 선택할 수 있어 더욱 좋다. 

▶주소: 연수구 송도동 22-22 월드마크 푸르지오 8단지 2층

▶전화: 032-833-7892

▶영업시간: 11:00~23:00

▶메뉴: 주꾸미+사리몽땅 철판볶음 1만 2천 8백 원 / 주꾸미+한우숙성등심코스 1만 4천 원

최근 인기 동영상 보기

작성자 정보

데일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