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

미식가들이 먹는 '마사지' 받은 고기

진정한 미식의 세계로 입문시켜줄 비싸고 맛있는 음식

6,21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가격에 비례한 맛

지구상에는 수많은 식재료가 존재한다. 재배과정 또는 품종부터 남다른 재료는 최고급이라는 명칭과 함께 귀한 대접을 받는다. 그중 어떤 것은 차 한 대 값을 호가하기도 한다. 과연 누가 먹을까? 싶지만 의외로 찾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가격이 아니라 그 맛에 가치를 둔다. 최고급이라 불리며 호기심을 갖게 하는 최고의 식재료를 모아봤다. 가격은 비싸지만, 맛은 제값을 한다.


와규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규는 일본 토종 육우를 통칭하는 말로, 그중에서도 고베 와규는 일본 고베 효고현에서 생산되는 최고급 품질의 흑우를 지칭하며 그 맛이 뛰어나 전 세계적으로 최고급 소고기로 분류한다. 고베 와규는 사육과정에서 육질을 부드럽게 하려고 정기적으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정성으로 촘촘하고 규칙적인 마블링으로 유명하다. 센 불에 겉만 살짝 구우면 캐러멜처럼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니 부드럽게 녹는다. 현재 고베 와규가 전 세계에 수출되면서, 일본 고베 지역에서 기른 소에 대해서만 고베 와규라는 이름을 쓸 수 있도록 지정되어 있다. 

하몽

세계에서 가장 비싼 돈육 가공품 '하몽'. 하몽은 어떻게 잘랐느냐, 어떤 돼지를 사용했느냐, 어떻게 돼지를 사육했느냐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이다. 하몽 중에서도 최고급이라 불리는 '이베리코 하몽'은 흑색 발톱을 가진 흑색돼지 '이베리코 돼지'로 만든다. 이는 세부등급으로 나뉘는데, 먼저 가장 높은 등급인 베요타(Bellota)는 방목 사육한 돼지에 곡물 사료를 주지 않은 전통 방식으로 제조한 하몽 이베리코 데 베요타다. 세보 데 깜뽀(Cebo de Campo)는 방목 사육한 돼지에 곡물 사료를 공급한 돼지로 만든 하몽, 세보(Cebo)는 축사 안에서 곡물 사료를 주고 사육한 돼지로 만든 하몽을 말한다. 또한, 하몽은 아주 얇고 잘 휘는 칼로 얇게 저며내는 것이 맛의 중요한 요인이다.

시드르 꿀

일 년에 딱 두 번만 재배되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꿀 '시드르 꿀'. 이 꿀은 채집하는 과정이 혹독하여 더욱 그 가치가 높다. 양봉업가들이 예맨과 사우디아라비아의 외딴 하드라마우트 산맥에서 40일 동안 고생해서 채집하며, 이 꿀을 만들어내는 벌들은 강력한 시드르 꽃의 넥타만을 수집하며 세 번 왕래하고 나면 죽어버린다고 한다. 보통 0.5kg의 꿀을 만들기 위해 꽃과 벌집 사이를 37,000번 왕래해야 한다고 하니 더욱 진귀한 꿀이다. 시드르 꿀은 점성이 강하고, 진하고 독특한 달콤한 꽃향기를 지녔으며, 특히 겨울에 수확한 꿀을 최고로 칭한다. 

참다랑어

바다 위 귀족이라 불리는 참치. 참치는 크게 4가지로 분류하는데, 그중에서 참다랑어는 가장 최상급에 속한다. 참다랑어는 크기가 크다 보니 기름이 많이 녹아있고, 부위별로 맛이 모두 다르다. 참치의 가장 좋은 부위 중 최고라 불리는 참치 대뱃살 '오도로'는 그물처럼 미세하고 고르게 퍼진 지방질이 마치 눈처럼 녹아내리며, 고소한 맛과 담백한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오도로는 머리쪽으로 갈수록 마블링이 치밀하고 꼬리쪽으로 갈수록 마블링 모양이 떨어지는데, 특히 오도로와 머리 중간에 붙어있는 배꼽살은 기름기가 풍부하고 특유의 고소한 맛으로 가장 비싼 부위로 꼽힌다. 

복어

복어는 요리 식재료 중에서도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고급 식재료로 손꼽힌다. 복어는 독성분을 지니고 있는데, 이는 테트로도톡신이라 불리는 독성분으로 성인 30명의 목숨을 앗아갈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다. 이 때문에 요리 중 유일하게 자격증을 딴 전문 조리사만이 복어를 다룰 수 있다. 복어는 주로 탕이나 회로 즐기는데, 탕으로 먹을 경우 국물맛이 시원하니 감칠맛이 좋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회는 접시가 비칠 정도로 얇게 포를 뜨는 것이 특징이다.

아얌 세마니

세계에서 가장 비싼 검은 닭으로 알려진 '아얌 세마니(Ayam Cemani)'. 인도네시아어로 아얌은 '닭'을 의히마고 자바어에서 세마니는 '완전히 검은색'을 의미한다. 이 닭은 볏, 부리, 발, 피부 심지어 내장, 뼈까지 모든 것이 검은색이다. 피와 달걀만 검은색이 아니지만, 일반 닭과 달리 아얌 세마니의 피는 어두운 짙은 색을 띠며, 알을 깨고 나온 병아리도 검은색이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으며, 가금류 계의 람보르기니라 불리고 있다.

코피루왁

​세계에서 가장 비싼 커피는 브라질도 미국도 아닌 인도네시아에서 만드는 '코피 루왁'이다. 인도네시아어로 커피를 뜻하는 '코피'와 사향고양이를 의미하는 '루왁'이 결한 이름으로, 사향 고양이가 커피 체리를 먹고 난 뒤 배설한 씨앗을 햇빛에 말려 볶아낸 커피를 말한다. 동물의 소화기관을 거쳐 만든 커피로 다소 꺼려질 수 있지만, 코피 루왁의 향미는 그 어떤 원두보다 그윽하고 향미롭다. 원두의 쓴맛은 덜하고, 신맛이 적당하며 중후한 바디감에 최고의 커피라는 찬사는 물론 가장 비싼 커피로 통한다.

최근 인기 동영상 보기

작성자 정보

데일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