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뜨끈한 우동이 끌리네요. 간편하게 즐기는 인스턴트 우동 추천

집에서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우동
데일리푸드 작성일자2018.12.10. | 6,340 읽음

아침 거르지 말고 간단히 즐기세요

우동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우리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준다. 우동 성수기를 맞아 이를 공략하기 위해 각 식품업계에서 다양한 우동 제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초반에는 구수한 가쓰오 국물에 놀랐다면, 지금은 쫄깃하니 오동통한 면을 그대로 살린 우동 면발 그리고 바삭한 튀김까지 그대로 구현해 작은 봉지 안에 담아냈다. 단돈 1,000원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우동부터 시중에 판매하는 우동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만큼 우수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우동까지. 집에서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우동을 모두 모아봤다. 

한성 가쓰오우동

가격 : 1,000원
인스턴트 가쓰오 우동 라인 중에서 굳은 입지를 보이는 한성기업의 ‘가쓰오 우동’. 스테디셀러라 불릴 만큼 한결같은 인기를 자랑하는 가쓰오 우동은 엄선된 밀가루를 사용하여 유난히 쫄깃쫄깃한 면발이 특징이다. 맛도 훌륭하지만, 천 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가쓰오 우동 이외에도 시원하고 얼큰한 짬뽕맛 우동, 해물의 시원한 풍미가 좋은 해물맛 우동, 고소한 튀김을 곁들인 튀김맛 우동 등이 있다. 

풀무원 아빠 우동

가격 : 1,000원
간단하지만 일반적인 우동의 맛을 제대로 살린 풀무원 ‘아빠 우동’.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과 깊고 진한 가쓰오 국물이 특징이다. 구성은 간단하게 생우동면과 가쓰오 분말스프 2가지. 라면처럼 끓는 물에 우동면과 스프를 넣고 2분간 끓이면 뜨끈한 우동이 완성된다. 육수의 베이스가 워낙 훌륭해 버섯이나 양파 등 다른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이마트 튀김우동

사진 : 쥬비스

가격: 1,350원
자체 PB상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이마트 ‘튀김우동’. 요즘 우동 트렌드인 동그란 원형 튀김을 넣은 스타일로 우동면, 원형 튀김, 후레이크, 액상스프 이렇게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천원 초반대로 저렴한 가격대비 구성이 알차다. 먼저 면을 삶아준 후 액상 수프와 후레이크를 넣고 마지막으로 튀김을 올리면 된다. 살짝 짭조름한 맛이 강하지만, 가성비 좋은 우동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가격 : 1,800원
커다란 유부가 통째로 들어간 일본의 돈베이 키츠네 유부우동을 좋아했던 사람이라면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을 추천한다. 커다란 유부가 통째로 들어간 우동으로, 유부의 쫄깃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재미있다. 또한, 가쓰오부시의 진한 국물맛과 탱탱하고 굵은 면발을 살렸다. 작은 컵이 먼저 출시되고 인기에 힘입어 큰 컵이 출시된 제품으로 가격은 1,800원이다. 

농심 큰튀김우동

가격 : 1,800원
컵우동의 대부 같은 농심 튀김우동이 사이즈를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됐다. 기존의 튀김우동이 작은 튀김 건더기로 제공했다면 큰튀김우동은 요즘 트렌드에 맞춰 손바닥만 한 원형 튀김이 들어있다. 새우, 양파, 마늘 등을 넣어 만든 바삭한 튀김은 우동을 끓이고 4분 후에 넣으면 바삭한 튀김의 식감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삼립 우리밀 어묵우동

가격 : 2,000원

40년 전통 우동 브랜드 하이면에서 따끈따끈한 신상을 새롭게 선보였다. 남도에서 자란 100% 우리밀로 만들어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과 국산 멸치와 다시마로 육수를 내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이다. 국내산 미역이 넉넉히 들어가 있어 꼬들꼬들 씹는 식감이 좋고, 어묵우동답게 큼지막한 반달 어묵을 넉넉히 제공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CU 이츠키에비텐 우동

가격 : 2,500원
일본의 인기 캐릭터 쿠마몬이 그려진 ‘이츠키에비텐 우동’을 우리나라에서도 즐길 수 있다. 일본의 대표적인 튀김우동 시리즈로, 가쓰오 우동국물을 베이스로 한 수프와 우동면 그리고 이츠케에비텐 우동의 묘미인 바삭바삭한 새우튀김이 들어있다. 일반 편의점 우동과달리 튀긴우동면이 아닌 오동통한 생우동면을 넣은 것 또한 특징이다. 이 상품은 CU 편의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CU 리얼 우동 시리즈

가격 : 3,800원 / 4,000원 
생면 특유의 식감이 훌륭한 ‘리얼 우동 시리즈’. 면을 증기로 살짝 쪄낸 후 다시 한번 삶는 특수공법을 사용해 퍼지지 않고 탱탱한 식감을 자랑한다. 시리즈는 총 2가지로 ‘리얼 야채튀김 우동’은 짭조름한 가쓰오 국물에 생면과 야채튀김, 유부튀김, 맛살, 다진 파 등 네 가지 토핑을 담은 것이 특징. 또 다른 제품인 ‘리얼 돈코츠 우동’은 돼지뼈를 푹 삶아낸 돈골소스에 살짝 구운 목살과 삶은 달걀을 올려 일본 정통 돈코츠 우동을 그대로 재현해냈다. 간단하게 뜨거운 물만 부으면 따끈한 우동이 완성된다. 

피코크 이나니와/미즈사와 우동

가격 : 5,800원
피코크에서 새롭게 선보인 일본식 우동. 기존의 우동과 달리 일본의 3대 우동이라 불리는 아키타현의 ‘이나니와 우동’과 군마현의 ‘미즈사와우동’을 구현했다. 면발부터 일반 우동과는 남다른 차이를 보인다. 생면으로 칼국수 면처럼 넓적하고 밀가루가 묻어있어 방금 만든 것처럼 면발의 생생함이 돋보인다. ‘이나니와 우동’은 부드럽고 쫄깃한 면과 가쓰오와 다시마가 어우러진 국물우동, ‘미즈사와 우동’은 쫄깃한 다가수 생면에 가쓰와 간장이 어우러진 진한 맛의 냉우동이다. 

와카메 튀김우동

가격 : 5,980원

일본식 와카메 우동을 구현한 CJ ‘와카메 튀김우동’. 미역 우동을 뜻하는 말로, 일본에서 가장 즐겨 먹는 우동 메뉴 중 하나이다. 참기름에 고소하게 볶은 국내산 미역을 풍성하게 담아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향을 살려 우동 국물의 깊은 맛을 더하고, 고소하고 바삭한 새우튀김과 고명도 올렸다. 가격대가 높은 만큼 퀄리티가 남다르다. 진공상태에서 반죽하여 면발이 더욱 쫄깃쫄깃하고, 저온에서 오랜 시간 숙성한 가쓰오 소스를 사용해 감칠맛이 뛰어난 국물맛을 즐길 수 있다. 

최근 인기 동영상 보기

출처 : 몸에 좋은 줄 알았던 나쁜 식품과 음식들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뉴스에이드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