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피크닉에 제격! 샌드위치 도시락 레시피

조회수 2018. 8. 8. 08: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맛있으면서 레시피도 간단한 샌드위치 만들기

일반적으로 프렌치토스트는 설탕을 넣어 푼 계란 물에 빵을 담가 팬에 굽는 것으로 그냥 먹으면 프렌치토스트가 되지만 그 안에 베이컨을 비롯해 각종 야채와 빵을 넣거나 잼을 곁들이면 샌드위치로도 즐길 수 있다. 단 기름에 한 번 구웠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으니 살찌는 것이 두려운 여성이라면 다른 샌드위치를 추천한다. 


셀 수 없이 많은 종류의 샌드위치 가운데 나들이 갈 때 많은 사람들이 많이 만드는 인기 샌드위치 10종류와 레시피를 알아봤다. 


계란 샌드위치

재료도 간단, 만드는 방법도 간단한 계란 샌드위치를 만들기 위해서는 삶은 계란과 식빵을 준비하고, 머스터드 버터 소스를 만들어 준비하면 된다. 머스터드 버터 소스는 샌드위치 5개를 기준으로 가염버터 3스푼과 머스터드 1/2스푼, 마요네즈 5스푼, 설탕 2스푼, 소금 1/3스푼, 후추를 약간 넣어 섞어주면 된다. 삶아서 잘게 으깬 계란에 머스터드 버터 소스를 넣어 골고루 섞어 빵에 넣어주면 완성되는데, 이때 잘게 썬 당근이나 양파를 함께 넣어주면 맛의 풍미를 더욱 높일 수 있다.


감자 샌드위치

샌드위치 두 개를 기준으로 삶은 감자 1개와 잘게 썬 오이와 당근 약간을 준비하고 버터 1 큰술과 마요네즈 1/3 큰 술, 플레인 요구르트 1스푼 반, 설탕 1 작은 술, 소금 한 꼬집을 골고루 섞어 소스를 만들어 준 뒤 감자와 당근, 오이를 모두 넣어 섞어준 뒤 빵 사이에 넣어주면 완성되는데, 당근 대신 홍 피망을 사용해도 좋다.


프렌치토스트 샌드위치

일반적으로 프렌치토스트는 설탕을 넣어 푼 계란 물에 빵을 담가 팬에 굽는 것으로 그냥 먹으면 프렌치토스트가 되지만 그 안에 베이컨을 비롯해 각종 야채와 빵을 넣거나 잼을 곁들이면 샌드위치로도 즐길 수 있다. 단 기름에 한 번 구웠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으니 살찌는 것이 두려운 여성이라면 다른 샌드위치를 추천한다.


과일 샌드위치

과일 샌드위치도 과일 종류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지만 나들이에 간단하게 만들어서 갈 샌드위치인 만큼 가장 쉬운 레시피를 소개한다. 샌드위치 빵 위에 생크림을 고루 펴서 듬뿍 발라주고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을 통째로 또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넣어주면 된다. 생크림을 좋아한다면 나머지 한 쪽 빵에도 바르는 것이 좋으며, 샌드위치를 칼로 썰 때에는 안에 있는 과일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조심해서 잘라주어야 한다.


베이글 훈제연어 샌드위치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 좋아 특히 여성들이 좋아하는 훈제 연어는 샌드위치를 만들 때 식빵보다는 베이글 사이에 넣어 만들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살짝 구운 베이글을 가로로 반으로 나눠 한쪽 면에 크림치즈를 발라준 뒤 그 위에 사과나 양파, 양배추 등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로 샐러드를 만들어 얹어주고, 훈제연어를 도톰하게 올려준 뒤 레몬즙을 뿌려주고 빵으로 덮으면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베이글 훈제연어 샌드위치가 완성된다.


참치롤 샌드위치

식빵은 4면의 테두리를 자른 뒤 밀대로 밀어 얇게 만들어 그 위에 치즈 한 장을 깔아 준비하고, 기름을 쫙 뺀 참치와 다진 오이피클, 다진 양파, 으깬 계란을 볼에 넣고 마요네즈를 취향껏 넣어 버무려 준비한 뒤 빵 위에 1/4 가량 살짝 도톰하게 얹어서 김밥을 말듯이 천천히 꾹꾹 눌러 말아주면 참치롤 샌드위치가 완성된다. 완성된 샌드위치를 단단하게 하기 위해서는 랩으로 싼 다음 냉장고에 1시간 이상 넣어두면 풀어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더욱 쫀득해진 참치 샌드위치를 만날 수 있다.


게살 샌드위치

많은 사람들이 브런치 메뉴로 손색없다고 칭찬 일색인 게살 샌드위치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게살 샐러드를 만들어야 한다. 잘게 찢은 크레미와 다진 양파, 다진 오이피클, 다진 칠리페퍼, 삶은 계란을 볼에 넣고 마요네즈와 머스터드소스, 후추 약간, 소금 약간을 넣어 고루 섞어 주면 된다. 빵의 한쪽 면에 머스터드소스를 펴 발라주고, 그 위에 양상추나 로메인을 얹어준 뒤 마지막으로 게살 샐러드를 듬뿍 넣고 빵으로 덮어주면 훌륭한 게살 샌드위치가 완성된다. 


돈가스 샌드위치

편의점 인기 메뉴인 돈가스 샌드위치도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식빵과 시판 냉동 돈가스, 채 썬 양배추와 오이, 당근에 마요네즈를 넣어 버무린 양배추 샐러드, 머스터드소스와 돈가스 소스만 있으면 된다. 빵 위에 머스터드 소스를 펴 발라주고 그 위에 잘 익은 돈가스를 얹어준 뒤 소스를 뿌려주고, 마지막으로 양배추 샐러드를 취향껏 얹어 빵으로 덮어주면 된다.


햄치즈 샌드위치


샌드위치 두 개를 기준으로 식빵 4장과 달걀 2개, 샌드위치 햄 8장, 슬라이스 치즈 2장, 양상추, 양파, 토마토를 준비하고 볼에 머스터드소스와 마요네즈, 잘게 다진 오이피클을 넣어 고루 섞어 준비한다. 이렇게 만든 소스는 식빵의 한쪽 면에 고루 펴 발라주고, 그 위에 양상추-햄-치즈-토마토-달걀 프라이 순으로 올려주고 마지막으로 식빵 한쪽 면에 마요네즈를 얇게 펴 발라 덮어주면 완성되는데, 취향에 따라 햄을 1~4장 넣어도 무관하다.


하와이언 샌드위치

이름만 들었을 땐 뭔가 어려울 것 같지만 재료 4가지만 준비한다면 만들기는 너무나도 쉬운 샌드위치가 바로 하와이언 샌드위치다. 마른 팬에 살짝 구운 통조림 파인애플 1조각과 식빵 2장, 피자치즈 2 큰 술, 슬라이스 햄 2장을 준비하면 반은 완성된 샘이다. 식빵 위에 슬라이스 햄을 얹고, 구운 파인애플을 올린 다음 그 위에 피자 치즈를 뿌려 190도 온도의 오븐에서 치즈가 녹을 정도로만 구워준 뒤 꺼내서 나머지 한쪽 면에 구운 식빵을 올려주면 된다. 완성된 샌드위치는 시원한 탄산음료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다.




최근 인기 동영상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