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

먹기만 해도 살 빠진다는 다이어트 식품 '카카오닙스', 그게 뭐야?

카카오닙스, 그게 뭐야?

32,42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카카오닙스, 그게 뭐야?

요즘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공되지 않은 음식, 즉 로우(Raw) 푸드가 주목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신들의 음식'이라고 일컬어지는 카카오닙스는 뛰어난 항산화 효과와 풍부한 카테킨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건강식품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카카오닙스는 카카오 열매를 발효·건조한 다음 껍질을 제거해 잘게 부숴서 만든 것으로, 초콜릿의 핵심 성분이 된다. 진한 초콜릿 향이 일품인 카카오닙스는 씁쓸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내는데, 흔히 다크초콜릿일수록 씁쓸한 맛이 나고 몸에 좋다는 정보는 바로 이 카카오닙스의 함량이 많기 때문이다.


최근 카카오닙스가 차세대 슈퍼푸드로 알려지면서 카카오닙스를 간편하게 섭취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카카오닙스는 특유의 쌉싸름한 맛 때문에 생으로 먹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데, 이때 따뜻한 물에 우려낸 차 형태로 먹으면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다. 물론 차갑게 마실 수도 있다.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는 시원하게 마시는 것이 더 좋겠다. 오늘은 카카오닙스의 다양한 효능과 간편하게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신들의 음식'이라고 불리는 슈퍼푸드,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는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어 여성들에게는 물론 남성들에게도 사랑받는 식품이다. 대체 카카오닙스에 어떤 효능이 담겨있길래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것일까?


첫째, 카카오닙스에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폴리페놀은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무해한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 물질의 일종인데,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관 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시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한다. 특히 중성지방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둘째, 카카오닙스에는 녹차의 60배에 달하는 카테킨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카테킨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피부 노화의 주원인인 체내활성소를 감소시켜 피부 노화를 방지해준다.

셋째, 카카오닙스의 페닐아틸아민 성분은 신경안정 및 피로회복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아토피나 감기 등의 질환에 대항할 수 있도록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넷째, 카카오닙스에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 독성물질 제거에 효과적이다. 이에 체내에 유해한 노폐물이 가득 쌓여있을 경우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등 항암 및 항산화 작용을 한다.


다섯째, 카카오닙스에는 고구마나 토마토보다 더 많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변비 해소에 효과적이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변비 때문에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카카오닙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변비까지 말끔하게 해소할 수 있다.


카카오닙스, 간편하게 마시자!

카카오닙스를 섭취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카카오닙스 특유의 오독오독한 식감을 느끼고 싶다면 요거트를 곁들인 샐러드에 토핑으로 얹어도 좋고, 여러 가지 견과류와 섞어 에너지바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특유의 맛 때문에 생으로 먹기 힘들다면 우유나 두유에 카카오닙스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 단백질 쉐이크로도 섭취할 수 있는데, 든든한 포만감 덕분에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이다.

조금 더 간편하게 카카오닙스를 섭취하고 싶다면 따뜻한 물에 우려낸 차 형태로 마시는 것이 좋겠다. 최근에는 카카오닙스를 우려낸 카카오닙스차가 등장했는데,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냉장보관 해놓았다가 물 대신 들고 다니면서 마시기에 딱 좋다.

카카오닙스 추출액 4g이 함유된 '카카오닙스차'는 늘씬한 페트병에 담겨 있다. 500ml의 용량으로 작은 가방 안에 넣어 두고 더위에 지칠 때 한 모금씩 마시기에도 부담이 없다. 뚜껑을 열면 진한 카카오닙스 향이 느껴지는데, 달콤한 초콜릿 냄새와 같다. 평소 단맛을 좋아하지 않는 데다가 현재 다이어트 중이어서 달달한 맛이 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단맛이 느껴지지는 않았다. 오히려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맴돌았다. 사실 생수보다는 몸에 좋은 차를 더 선호하는 편인데, 그야말로 '취향저격' 당한 느낌이었다.

게다가 '0칼로리'여서 다이어터들에게도 유용하다. 요즘같이 더운 날에는 밍밍한 생수보다 음료수가 더 당기는데, 칼로리가 전혀 없어 다이어터들이 물 대용으로 마시기에도 좋다. 단맛은 없지만 진한 초콜릿향을 느낄 수 있어서 '단맛의 유혹'이 있을 때 카카오닙스차를 한 모금 마시면 그 어떤 유혹도 참아낼 수 있을 것 같다.


카카오닙스, 직접 맛보니 어때?

카카오닙스를 샐러드 토핑으로 얹어 먹어보았는데,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일품이었다. 그러나 특유의 쌉싸름한 맛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음료 형태로 마시는 것이 카카오닙스의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카카오닙스차는 '몸에 좋을수록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깼다. 코끝을 사로잡는 달콤한 초콜릿 향에 고소하고 깔끔한 끝맛이 마음에 들었다. 건강과 몸매 관리,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음료다.


몸매 관리, 카카오닙스와 함께라면 걱정 없어

카카오닙스차는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당분이 들어간 음료 대용으로도 좋고, 목욕 후에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운동 후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도 있고, 음주 후 갈증과 숙취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한편 '과유불급'이라고 어떠한 건강 식품처럼 카카오닙스 섭취 시에도 주의할 점이 있다.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에 다량 섭취할 경우 잠이 잘 안 오거나 심장이 두근거릴 수 있지만, 적당한 수준으로 섭취하면 앞서 살펴본 다이어트, 피로 회복, 피부 노화 방지 등의 다양하고 강력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겠다. 올 여름 뜨거운 불볕더위를 가라앉히고, 건강과 몸매관리에 힘쓰고 싶다면 고소한 카카오닙스차를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인기 동영상 보기

작성자 정보

데일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