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의 과일 석류, 디저트로 먹자

조회수 2018. 7. 27.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석류를 더 맛있게 먹는법, 석류 디저트 요리 10가지

석류는 최고의 미녀라 손꼽히는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가 젊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매일 반쪽씩 즐긴 과일이다. 예로부터 입증된 석류의 효능은 피부 노화를 지연하고 탄력 및 주름을 개선하며, 얼굴 안색을 환하게 해주는 화이트닝 등 다양한 피부 효능을 자랑한다. 또한,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 시켜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이밖에도 항암효과, 다이어트, 염증 예방 등 꾸준히 석류를 섭취하면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

석류는 생으로 즐겨 먹지만, 루비 같은 붉은빛 색감과 새콤달콤한 맛 때문에 디저트에 활용하기 좋다. 석류를 더 달콤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석류 디저트 레시피를 모아봤다. 


석류 판나코타

판나코타는 이탈리아식 푸딩으로 만들기도 간편하고, 어떤 과일을 곁들여도 잘 어울린다. 먼저 젤라틴을 물에 넣고 불린다. 팬에 생크림 200mL, 우유250mL, 설탕 2큰술을 넣고 데운다. 팬에 불린 젤라틴을 중탕으로 녹여서 넣는다. 코엔트로 1작은술과 바닐라 익스트랙 약간 넣고 컵에 나누어 담는다. 냉장실에서 4~5시간 정도 굳힌다. 굳으면 석류알을 발라내 듬뿍 올린다. 시럽을 약간 뿌리고 민트잎을 올려 마무리한다. 


석류 주스

석류주스는 유효성분 파괴를 방지하기 위해 차갑게 먹는 것이 좋다. 먼저 석류를 알맹이만 분리한다. 분리한 석류알은 믹서기에 갈아준다. 석류 안에 씨를 발라내기 위해 체에 밭쳐 석류즙만 걸러낸다. 원액만 마셔도 좋고, 탄산수를 섞어서 마셔도 좋다. 아침저녁으로 마시면 화이트닝 효과 및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하루 1~2잔 정도가 적당하다.


석류 샐러드

맛도 좋고 색감도 좋은 석류는 어떤 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잘 어울린다. 먼저 석류알만 발라내 모아둔다. 곁들일 채소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생모짜렐라 치즈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병아리콩,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도 준비한다. 오렌지, 망고 등 취향에 따라 원하는 과일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모든 재료를 그릇에 담아 올리고 석류알을 올린다. 남은 석류알은 즙을 짜서 플레인 요거트에 넣어 섞은 후, 드레싱으로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다.


석류샤베트

석류를 맛있게 즐기는 또 다른 방법, 석류 샤베트. 먼저 석류 알만 발라내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준다. 갈은 석류는 체반에 씨를 걸러낸다. 믹서기에 석류즙과 연유 1큰술, 적당량의 우유를 넣고 한 번 더 갈아준다. 적당한 용기에 담아 4~5시간 정도 얼린다. 1~2시간 간격으로 포크로 살짝 긁어주면 더욱 부드러운 샤베트를 즐길 수 있다. 


석류 팬케이크

펜케이크에 생크림이나 딸기를 올려 먹듯이 석류를 올려 먹어도 잘 어울린다. 먼저 핫케이크 가루 250g, 우유 100mL, 달걀 1개를 섞어준다. 팬에 오일을 살짝 두르고 적당량의 핫케이크 반죽을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준다. 3~4개 정도 팬케이크를 쌓아 올리고 메이플 시럽을 뿌린다. 그 위에 석류 잼과 석류알맹이를 올려 토핑한다. 마지막으로 체를 이용해 슈가파우더를 뿌려 완성한다. 


석류 요거트볼

다이어트 푸드로 떠오르는 요거트볼. 취향에 따라 원하는 재료를 믹스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로 컬러 밸런스를 맞춰 볼안에 담아 즐기면 된다. 먼저 적당한 볼에 플레인요거트를 담는다. 바질씨드 한스푼을 넣는다. 각종 견과류와 시리얼 그리고 키위, 블루베리, 청포도, 석류 등 원하는 토핑을 올려 담으면 된다. 같은 재료라도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한 요거트볼을 만들어 즐길 수 있다.  


석류마카롱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 그리고 다채로운 색감의 디저트 마카롱. 석류를 사용하면 연한 핑크빛부터 진한 붉은빛까지 아름다운 색감의 마카롱을 만들 수 있다. 먼저 석류 꼬끄만들기 위해 볼에 슈가파우더와 아몬드가루를 함께 섞어 2번 체친다. 달걀흰자를 넣고 고무 주걱으로 자르듯이 섞어준다. 다른 볼에 달걀 흰자 2개를 넣고 거품기로 머랭을 만든다. 아몬드가루와 슈가파우더가 담긴 볼에 머랭 1/3만 넣고 살살 섞는다. 동일하게 남은 머랭을 2번 나누어 섞는다. 원하는 색상에 따라 석류즙을 적당히 넣어 섞는다. (단, 즙을 넣을 때 반죽이 너무 묽어지지 않도록 한다)베이킹팬에 일정한 크기로 꼬끄를 짜주고, 5분 정도 건조한 다음 오븐에 굽는다. 구운 꼬그에는 석류 잼이나 석류 필레를 필링해 마무리한다. 


석류 아이스크림

석류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석류 아이스크림. 먼저 석류알만 발라내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준다. 간 석류는 체반을 이용해 씨를 걸러낸다. 믹서기에 석류즙과 연유 1큰술 넣고 한 번 더 갈아준다. 아이스크림 틀에 석류즙을 담고 석류알갱이를 조금씩 나누어 담아 냉동실에 얼린다. 달콤한 석류 아이스크림과 함께 톡톡 터지는 석류알의 새콤함을 즐길 수 있다. 


석류스무디

석류는 과육과 씨를 함께 먹는 것이 좋다. 과육보다 씨에 에스토로겐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씨의 식감이 부담스럽다면 함께 갈아 마시길 추천한다. 믹서기에 발라낸 석류알맹이를 넣고 그릭요거트 1개, 우유 2큰술을 넣고 갈아준다. 석류의 본연의 달콤함과 새콤함으로 설탕이나 첨가물을 넣지 않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석류 타르트

석류 타르트는 타르트의 바삭함과 석류의 새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먼저 타르지를 만들기 위해 박력분, 소금, 슈가파우더, 아몬드가루를 체친 후 달걀 1개를 넣고 반죽한다. 비닐에 담아 1시간 정도 냉장고에 휴지한다. 휴지한 타르트지는 밀대로 밀어서 펴고 타르트틀에 덮어 모양을 잡는다. 바닥 부분은 포크로 공기구멍을 만들어 10분간 냉장 휴지한다. 휴지를 마친 타르트지는 180도 예열된 오븐에 15분간 굽는다. 필링은 먼저 생크림을 거품기로 저어주고 크림치즈, 설탕, 레몬즙을 넣고 섞는다. 석류는 씨만 발라내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팬에 간 석류와 올리고당 1큰술을 넣고 약불에 서서히 졸인다. 졸인 서류는 타르트지 위에 골고루 펴 바른다. 그다음 준비한 필링으로 채운다. 석류 생과육을 위에 소복이 올린다. 체를 이용해 슈가파우더를 솔솔 뿌려 마무리한다.




최근 인기 동영상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