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편의점 도시락 중 가장 푸짐한 도시락, 직접 먹어봤다!

조회수 2018. 7. 19. 08: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진짜진짜많기로 소문난 GS25 '진진많'

진짜진짜많기로 소문난 GS25 '진진많'

도시락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사항은 고기반찬의 양이다. 에디터는 주로 간단하게 식사할 때 편의점 도시락을 찾지만, 막상 도시락을 고를 때 고기가 반찬이 많은지부터 확인한다. 어느 날 어김없이 점심으로 도시락을 고르던 중 반찬이 풍성하게 담긴 '진진많'도시락을 발견했다.


GS25 의 도시락 시리즈 '고진많'에서 이어서 2탄으로 출시된 '진진많'. '진짜 진짜 많다'라는 뜻으로, '고진많'은 고기가 메인이라면 '진진많'은 양에 집중했다.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진진많'은 딱 보기에도 다양한 종류의 반찬으로 알찬 구성을 자랑한다. '고진많' 도시락을 맛있게 먹은 사람으로 한껏 기대하고 '진진많' 도시락을 직접 먹어봤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 제공량 : 462g / 가격 : 4,300원 / 칼로리 800kcal

'진진많'의 가격은 4,300원으로 '고진많'보다 300원 더 비싸다.(고진많 4,000원). 가격은 더 비싸지만 고진많이 고기 위주라 제공량은 좀 더 많다.(고진많 494g) '진진많' 도시락의 영양성분표시를 살펴보면 열량 800kcal, 나트륨 800mg, 탄수화물 108g, 단백질 31g, 당류 3g, 지방 51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4.4g, 콜레스테롤 20mg이다. 고칼로리 반찬이 많아 나트륨 함량도 높고, 지방함량도 꽤 높은 편이다. 

  • 구성

밥과 함께 총 7가지 반찬이 담겨있다. 제육볶음, 치킨가라아게, 사탕수수 떡갈비, 햄까스, 햄야채볶음, 새우볶음, 김치볶음 총 7가지다. 밥과 반찬의 비율은 적당한 편.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르는 든든한 반찬들로 알차게 구성되어있다. 


이제 직접 먹어볼까?

조리방법은 일반 도시락과 동일하다. 뚜껑 개봉 후 전자레인지 1000W 1분 40초 / 700W 2분 10초간 돌리면 된다. 채소반찬이나 샐러드처럼 차갑게 먹는 반찬이 없기때문에 한번에 돌렸다. 


진짜 진짜 많구나~

  • 제육볶음

가장 자기주장이 강한 반찬이다. 전자레인지에 돌린 후 꺼내자마자 매콤한 제육볶음 냄새가 풍긴다. 진진많 도시락의 메인 고기반찬으로 다른 반찬 보다 양도 많은 편이다. 제육볶음 위에는 홍고추, 풋고추, 깨가 먹음직스럽게 뿌려져 있다. 생각보다 매콤한 맛이 강하다. 입이 얼얼할 정도로 맵지는 않지만, 한 입 먹는 순간 혀끝을 강타하는 강한 매운맛이 있다.  

  • 가라아게

편의점 도시락 반찬으로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단골 메뉴. 우리가 다 아는 그 맛, 아주 평범한 가라아게다. 살짝 아쉽다면 닭고기가 식감이 질기다. 튀김옷도 두꺼운 편. 따로 소스가 필요 없을 정도로 간이 세다. (그렇다고 소스가 따로 제공되어 있지는 않다.)

  • 사탕수수떡갈비

가장 기대한 반찬. '진진많' 도시락에서 가장 눈에 띄는 반찬으로, 편의점 도시락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비주얼이다. 적당한 크기로 뭉친 떡갈비를 막대기 꽂은 형태. 막대기는 사탕수수 껍질이므로 섭취해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나무젓가락 같은 식감이라 떡갈비만 쏙 빼서 먹어봤다. 고기 밀도가 높아 쫀득하고 맛도 좋다. 단, 살짝 간이 삼삼해 바닥에 깔려있는 소스에 찍어 먹어야 한다. 

  • 햄까스

돈까스인 줄 알았는데, 먹어보니 햄을 튀겨낸 햄까스. 머스타드 소스가 넉넉하게 들어있어 하나는 그대로 먹고, 다른 하나는 소스에 찍어 먹었다. 아주 평범한 햄튀김 맛.

  • 소시지 야채볶음

잘게 썬 햄과 각종 채소를 볶은 햄야채볶음. 햄, 당근, 그린빈, 완두콩, 옥수수콘으로 이루어져 있다. 먹으면 먹을수록 짭짤한 맛이 강하고, 작게 세 번 정도 먹으면 순식간에 사라진다. 

  • 김치볶음 & 새우볶음

두 반찬의 역할은 튀기고 볶은 고기요리로 느끼해진 속을 달래주는 감초 같은 역할이다. 김치볶음은 우리가 알고 있는 맛이다. 적당히 시고 달달하게 맛이 괜찮다.

새우볶음이 은근 묘미. 전혀 기대하지 않은 반찬인데, 먹고 나니 가장 만족스러운 반찬이다. 잔챙이 새우를 사용해 고소하고 매콤하다. 마늘쫑새우볶음과 비슷한 맛. 채소가 없어서 텁텁해 입속에 활기를 더해주는 반찬이다. 


데일리의 솔직한 음식평

이름 그대로 푸짐하고 알찬 구성을 자랑하는 '진진많'. 제육볶음, 치킨가라아게, 사탕수수 떡갈비, 햄까스, 햄야채볶음, 새우볶음, 김치볶음 총 7가지로 4,000원대 가격에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 칭찬해주고 싶다. 반찬의 퀄리티도 편의점 도시락 평균 이상은 간다. 메뉴별로 간단히 평가하자면 가장 좋았던 반찬은 새우볶음과 사탕수수 떡갈비, 조금 아쉬웠던 반찬은 햄까스와 치킨가라아게다. 


기자의 평점

★★★☆

형(고진많)보다 뛰어난 아우(진진많)

'고진많'이 고기 도시락의 끝판왕이라면 '진진많'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도시락의 끝판왕이다. '고진많'은 고기반찬이 닭강정, 소불고기볶음, 제육볶음이라면 '진진많'은 제육볶음, 치킨가라아게, 사탕수수 떡갈비로 '고진많'과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다. 여기에 햄까스, 햄야채볶음까지 고칼로리 반찬으로 훨씬 든든하다. 평소 채소 반찬을 싫어하거나, 한 끼 든든하게 포만감을 채우고 싶다면 '진진많' 도시락을 추천한다.




최근 인기 동영상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