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

팔도 비빔면에 도전장을 내민 제품은? 비빔라면 11종

비빔라면 왕좌의 자리를 두고 11종을 파헤치다

88,4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비빔라면 왕좌의 자리를 두고 11종을 파헤치다

뜨거운 국물 라면 대신에 더위와 맞설 비빔라면의 전성기가 왔다.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의 식감과 매콤 새콤한 양념으로 감칠맛을 살린 비빔라면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기호에 따라 오이, 데친 콩나물, 양배추, 반숙란 등을 고명으로 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매콤한 비빔라면과 곁들여 먹는 레시피가 SNS 상에 화제가 되면서 비빔라면을 찾는 이들이 더욱 늘고 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하여남다른 노하우와 다양한 개성을 담은 비빔라면이 앞다투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부터 왕좌의 자리는 노리고 있는 신제품까지 비빔라면 10종을 모두 모아봤다. 


팔도 비빔면

비빔라면 시장을 개척한 팔도 비빔면의 인기는 여전히 넘사벽이다. 팔도 비빔면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소스는 매콤하면서 새콤달콤하니 마성의 중독성을 자랑하는 맛으로, 인기에 힘입어 단일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더불어 한정판으로 꽃 모양 어묵이 담긴 건더기 스프를 제작해 별첨한 벚꽃 비빔면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농심 찰비빔면

팔도 비빔면의 뒤를 바짝 쫓고 있는 농심 찰 비빔면. 일반 비빔면보다 면발이 굵어 찰지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비빔장은 고춧가루로 맛을 내 유독 빨간 빛깔을 띠며, 참기름을 더해 고소한 맛이 난다. 특히 새콤달콤한 맛보다 매콤한 맛이 강한 것이 특징으로, 단맛보다는 매운맛 비빔면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오뚜기 함흥비빔면

오뚜기에서 선보이는 함흥비빔면은 함흥냉면을 라면으로 재현한 제품이다. 함흥냉면 특유의 얇은 면발을 구현하기 위해 국내 라면 중 가장 얇은 1mm의 세면을 사용해 찰지고 탄력 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새콤달콤한 액상소스는 고추장이 아닌 고춧가루로 매콤한 다진 양념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알싸하고 고소한 겨자 맛 참기름을 같이 제공해 함흥냉면의 맛을 재현했다. 


삼양 열무비빔면

일반 비빔면과 달리 김치 맛을 무기로 선보인 삼양 열무비빔면. 따로 열무김치 건더기가 들어 있지 않지만, 소스에 김치 맛을 가미한 특색 있는 라면이다. 소스에 매콤새콤하게 입맛을 돋우는 매실과 사과즙을 듬뿍 넣어 더욱 깊고 진한 맛을 살렸으며, 면발의 일반 비빔면보다 굵어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팔도 쫄비빔면

팔도 비빔면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된 팔도 쫄비빔면은 팔도 비빔면의 매운맛 버전으로 면이 좀 더 굵고, 소스에 매운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찰감자 전분을 넣어 쫄깃한 쫄면 식감을 살렸으며, 홍고추페이스트와 사과즙 함유량을 높여 강렬하면서 깊고 진한 매운맛을 구현했다. 단, 형보다 나은 아우가 없다고 팔도 비빔면의 인기에 비하면 팬층이 적다. 


오뚜기 진짜쫄면

오뚜기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진짜쫄면'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쫄면을 모티브로 쫄깃하고 탄력 있는 쫄면 면발에다 매콤함과 새콤달콤한 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라면이다. 쫄깃한 면발은 감자 전분과 고압 스팀을 이용해 진짜 쫄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오뚜기만의 노하우로 쌀로 만든 태양초 고추장에 식초, 볶음참깨, 무초절임액을 첨가해 비법양념장을 선보였다. 귀여운 모양의 계란플레이크 심심한 쫄면에 재미를 더해준다. 후문에 따르면 이름 그대로 진짜 쫄면 그야말로 쫄면 먹는 것 같다는 호평이 자자하다.  


풀무원 비빔쫄면

기존의 라면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생면의 쫄깃한 식감으로 매력발산 중인 '풀무원 비빔쫄면'. 면발을 기름에 튀기지 않아 쫄깃한 쫄면의 식감을 살렸으며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 장점이다. 면발에 이어 소스도 특별한데, 태양초 고추장에 과일의 단맛을 더해 3일간 숙성했으며 참기름을 더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이는 전국 30여 쫄면 맛집들을 찾아 분석하여 가장 최적화된 맛을 살린 숙성 비빔장으로 감칠맛이 일품이다. 


팔도 막국수

나날이 발전하는 비빔라면계에서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는 막국수 라면. 비빔면의 최강자로 불리는 팔도에서 출시한 팔도 막국수는 매콤한 양념장에 배 농축액을 넣어 막국수 특유의 매콤하고 달콤한 맛을 살린 것이 강점이다. 메밀가루를 넣어 만든 면발은 구수하니 담백하고 고기고명, 무, 오이 등 건더기 스프를 푸짐하게 제공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살렸다. 여기에 통참깨 참기름 스프를 별첨해 막국수를 재현하도록 노력했다.  

오뚜기 춘천막국수

오뚜기는 춘천을 대표하는 먹거리 춘천 막국수를 모티브로 선보인다. 막국수의 핵심인 구수한 메밀 맛을 살리기 위해 메밀 함량을 높여 구수한 맛과 향을 재현했다. 매콤 고소한 양념은 고춧가루, 식초, 참기름, 양파, 참깨 등 선별한 재료를 사용했으며, 독특하게 동치미 엑기스를 적용해 시원한 감칠맛을 살린 것이 강점이다. 


드레싱누들

다이어트 중에도 비빔라면을 포기할 수 없는 사람이라면 드레싱 누들이 제격이다.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칼로리를 낮춰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어도 부담이 없고, 새콤달콤한 소스로 입맛을 돋운다. 종류는 총 3가지로 발사믹 식초로 맛을 낸 오리엔탈 소스와 고소한 참깨맛을 살린 참깨 소스 맛 그리고 알싸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징인 프렌치 머스타드 소스맛이 있다. 


중화비빔면

삼양에서 출시한 '중화비빔면'은 SNS에서 상에서 화제가 된 이색 트렌드를 반영해 나온 제품으로, 한식의 감칠맛과 중식의 불맛이 어우러진 라면이다. 기존의 비빔면과 가장 큰 차이점은 불맛이다. 비빔면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그대로 살리되 불맛 향미유와 고추기름을 사용해 화끈한 불맛을 재현했다. 여기에 씹는 식감을 더해줄 달걀지단, 청경채, 당근 등 건더기 스프를 푸짐하게 제공한다. 




최근 인기 동영상 보기

작성자 정보

데일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