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데일리

편의점 PB라면, 어디까지 먹어 봤니?

편의점 PB 라면 인기 순위 베스트 10

66,28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 ​사진 : SBS 드라마 '질투의 화신'

간단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편의점 PB 라면! PB 라면은 유통업체가 제조사와 공동 기획하고 개발해 자사 점포에만 출시하는 상품으로, 편의점 PB 라면의 탄생은 2004년 11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불황으로 라면 판매가 줄어들자 편의점들이 직접 라면제품 개발에 나서 가격을 낮춘 컵라면을 PB로 선보인 것이 PB 라면의 시초가 되었다. 그렇다면 다양한 PB 라면 제품 중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라면은 과연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공화춘 아주 매운짬뽕(GS25)

자극적인 매운 맛을 좋아하는 사람 입맛에 제격인 공화춘 아주 매운짬뽕은 한 번 먹게 되면 계속 찾게 되는 라면으로, 진짜 매운 맛을 좋아하는 경우나 해장을 위해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국물 맛에서 중화 풍 불 맛까지 느낄 수 있어 반응이 좋다.


오모리김치찌개라면(GS25)

역시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 잡는 것은 김치가 아닐까 싶다. 그 중에서도 오모리김치찌개라면은 기존에 출시된 다른 김치라면들과 겨루어도 甲으로 꼽힐 만큼 맛이 일품인데, 국물 맛이 김치찌개 맛과 흡사해 면을 다 먹고 난 후에는 밥까지 말아먹게 된다고 한다. 집에서 엄마가 담근 김치 보다는 볶은 김치 맛이 난다고 한다.


강릉 교동반점 짬뽕(세븐일레븐)

짬뽕 라면 하면 빼 놓을 수 없는 또 하나가 바로 세븐일레븐의 강릉 교동반점 짬뽕이다. 역시나 짬뽕 라면답게 국물 맛이 시원한 것이 특징이며, 국물에서 나는 진한 해물 향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면을 다 먹은 후에는 밥 한 공기까지 말아 먹고 싶게 만드는 마성의 짬뽕이다.


체다, 까망베르 블루치즈면(세븐일레븐)

3가지 치즈가 들어간 세븐일레븐의 체다, 까망베르 블루치즈면은 치즈 라면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오뚜기와 손 잡고 만든 이 라면은 우유 향과 버터의 맛이 느껴지며, 우리가 아는 바로 그 치즈 라면의 맛 보다 조금 더 진한 치즈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치즈 마니아들의 추천이 많은 제품 중 하나로도 유명하다.


동원참치라면(세븐일레븐)

출시된 지 일주일 만에 20만개가 팔려 화제를 모은 세븐일레븐의 동원참치라면은 일반 라면에 들어가는 건조된 건더기 스프가 아닌 캔 참치의 살코기가 그대로 토핑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물의 맛은 얼큰하면서도 참치의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조금 더 얼큰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고추참치 라면도 함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오다리라면 치즈맛(CU)

치즈 라면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당연히 오다리라면 치즈맛은 먹어 보았을 것이다. 오다리라면은 라면전문점 ‘황토군 토담면 오다리’와 제휴해 만든 컵라면으로, 치즈가 들어갔지만 다른 치즈 라면에 비해 느끼하지 않고, 국물 맛도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편의점에서 1,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 대비 만족한다는 평이 많다.


밥말라 부대찌개라면(CU)

지난해 CU가 야심 차게 출시한 밥말라 부대찌개라면은 밥을 말아먹을 수 있게 나온 컵라면 제품으로, 라면 국물에 밥 말아 먹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부대찌개 맛이 나는 국물은 면과 먹어도 맛있고, 밥을 말아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실제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김치와 소시지를 원물 그대로 레토르트 파우치에 각각 담은 것이 특징이다.


종가집 김치찌개라면(CU)

김치로 유명한 종가집에서도 라면을 출시했다. 오모리 김치찌개라면과는 또 다른 맛을 선사하는 종가집 김치찌개라면은 면발과 국물의 조합이 특히 잘 어울리는데, 기존 김치찌개 라면의 경우 동결 건조 스프가 들어갔지만, 종가집 김치찌개라면은 김치 원물을 넣은 것이 차이점이자 특징이다.


속초홍게라면(CU)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CU의 속초홍게라면은 국물 맛은 물론이고 냄새까지 강렬한 홍게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술 마신 다음날 해장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속초홍게라면을 선택하고 있으며, 시원한 국물 맛에 반한 소비자들도 속초홍게라면을 계속해서 찾는다고 한다. 한 번 맛보면 계속 생각이 나는 마성의 편의점 PB 라면이다.


청양고추라면(CU)

이름에서부터 매운 맛이 느껴지는 CU의 청양고추라면은 국산 청양고추로 매운 맛을 낸 라면으로, 고추 특유의 쓴 맛이 나지 않고 깔끔하게 매운 맛이 특징이다. 청양고추라면도 면을 다 먹은 후에는 밥을 말아 먹고 싶은 강한 충동이 든다고 하는데, 해장용으로도 강추 한다는 평이 지배적으로 많다.




최근 인기 동영상 보기

작성자 정보

데일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