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높이는 신학기 아이 방인테리어

조회수 2019. 3. 1.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이 방을 좋은 환경으로 조성해주고 싶지만, 막상 가구와 벽지, 소품 등을 골라 배치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초·중·고등학생에게 맞춰 꾸며놓은 아이 방을 준비했다. 아이의 성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쉽지 않다면 참고해 보자.

최은지 기자

자료제공 이케아 www.ikea.com, 일룸 1577-5670 www.iloom.co.kr

초등학생을 위한 방

일룸 ‘링키플러스’ 시리즈는 소재부터 마감까지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다. 아이의 체형 및 성장 속도와 학습 유형, 성장 과정에 맞는 아이템을 배치해 막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이부터 고학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아이의 빠른 성장과 학습 환경을 고려해 아이의 생활 패턴에 맞춰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모듈을 더했다. 아직 정리가 익숙하지 않은 저학년 학생을 위해 장난감과 학습서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 책장을 사용했다. 또 점점 꾸미는 데 흥미가 많아질 시기를 고려해 거울 장도 추가했다.


책상도 아이가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링키플러스 모션데스크’는 높이뿐만 아니라 상판의 각도도 조절할 수 있어 바른 자세로 공부할 수 있다. 또한, 높이와 각도도 아이가 직접 조절하도록 쉽게 만들었으며, 아이가 성장해도 체형에 맞출 수 있다. 게다가 아이가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부드러운 곡선과 포밍범퍼 엣지를 적용했다. 의자는 중심봉과 싯브레이크 캐스터가 있는 비토 주니어 의자를 사용했다. 의자의 회전을 방지하고 20㎏ 이상의 사용자가 앉을 경우 의자 바퀴가 쉽게 구르지 않도록 해 안전하다.

·제품명: 4단 스마트데스크1 1200폭
·크기: W1200×D766×H1800㎜
·제품명: 모션데스크1 1200폭(존동 높이+수동 각도)
·크기: W1200×D766×H620~1100㎜
·제품명: 5단 거울장 600폭
·크기: W600×D290×H1458㎜
·제품명: 비토 주니어 의자(고정형)
·크기: W645×D562×H869~769㎜
이케아 ‘하나의 공간에 둘의 침실’

초등학생 아이가 점차 공부해야 하는 시기로 학습에 도움이 되는 공간으로 꾸며야 한다. 사진 속 아이 방도 책상과 책꽂이를 적당하게 매치했다. 또 컬러도 잘 선택해야 아이의 집중력이 흩어지지 않는다. 튀는 원색보다 심플하고 은은한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초등학생이 아직은 혼자 자는 게 무서울 수 있을 나이임을 고려했다. 침대 프레임 아래에 서랍식으로 만들어 놓은 보조 침대를 꺼내면 또 하나의 매트리스가 있다. 부모가 책을 읽어주면서 재울 수 있고, 친구를 초대했을 때 같이 잘 수 있으며, 남매가 함께 사용하는 방에 사용하면 좋다. 게다가 잘 때만 매트리스를 꺼내 평소 아이가 활동할 땐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다. 자질구레한 짐을 치워 방을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수납 의자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서랍 2개가 포함돼 있어 침구와 장난감을 수납하기에 좋다.

·제품명: SLÄKT/슬렉트 침대프레임+보조침대/수납
·크기: W900×L2000㎜
바퀴 4개가 있어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고 바퀴를 고정하면 원하는 위치에 안정적으로 세워둘 수 있다. 뚜껑을 열면 수납공간이 있다.

·제품명: SLÄKT/슬렉트 수납의자모듈
·크기: W610×D610×H360㎜
뒤쪽에 전선 인출구가 있어 콘센트와 전선을 정리하기 쉽고, 서랍에 스톱 기능이 있어 안전하게 열 수 있다.

·제품명: MICKE/미케 책상
·크기: W730×D500×H750㎜
초등학생 고학년부터 중학생을 위한 방

일룸 ‘로이’ 시리즈는 허니 옐로우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 감성이 풍부한 청소년기의 아이를 위한 공간으로 적절하다. 책상과 수납 유닛의 컬러 및 형태도 다양해 연령대별로 학습 유형과 개성, 관심사에 맞게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로이 모션데스크는 세련된 컬러와 소재의 조합이 눈에 띈다. 이 제품은 680~1140㎜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높이 조절할 땐 수직이 아닌 사선으로 조절돼 상판이 올라올수록 몸에 밀착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로이 다리형 침대는 곡면과 직선의 적절한 조화와 세련된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확장형 헤드 보드에 선반과 펠트 주머니가 있어 선반은 물건을 올려놓거나 전자기기를 충전할 때 쓰고, 주머니에 리모컨, 책 등을 수납할 수 있다. 특히 침대 다리가 바닥으로부터 띄어있는 구조로 청소할 때 용이하다.


로이 다리형 책상은 상황에 따라 쉽게 움직여 사용할 수 있어 좁은 방에 두면 좋다. 집중할 때는 책상과 ‘一’자형, 부모님이나 선생님과 공부할 때는 책상과 ‘ㄱ’자형, 친구들과 놀이학습 하거나 그룹 스터디 할 때는 독립적으로 두고 사용하면 된다. 책상다리는 ‘A’자형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고, 모서리와 다리를 안전하게 곡선형으로 제작했다. 이와 함께 이동형 전신거울, 액세서리 보드, 펠트 스크린 등의 액세서리류까지 두면 아이들 마음에 쏙 드는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제품명: 로이 다리형 침대
·크기: W1539 ×D2041 ×H915㎜
·제품명: 로이 이동형 전신거울
·크기: W400 ×D450 ×H1611㎜
·제품명: 로이 다리형 책상(1400폭)
·크기: W1400 ×D740 ×H719㎜
고등학생을 위한 방

일룸 ‘이타카네오’ 시리즈는 고등학생이 사용하는 방으로 만들었다.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의 가구를 사용했다. 또한,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도록 독서실 책상을 새로 출시해 적용했다. 책상에 LED 조명이 삽입돼 있어 3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하며, 학습영역(언어/창의/수리영역)에 따라 3가지 색온도를 설정할 수 있다. 게다가 각도를 조절하는 받침대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형 패널이 있어 참고서나 스마트 패드를 올려놓고 강의를 수강할 때 용이하다.


독서실 책상 옆에 이타카네오 7단 모션데스크를 뒀다. 책상 높이를 전동으로 조절하고 수동으로 손쉽게 상판을 조절해 바른 자세로 유지할 수 있다. 상부 장은 책과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고 북엔드가 공간을 구획해 책을 쓰러지지 않게 지지한다. 또한, 메모 등을 부착할 수 있는 액세서리 패널과 자석도 있다. 학용품을 쉽게 찾을 수 있게 정리하거나 간단한 메모 등을 부착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된다.

·제품명: 이타카네오 1400폭 7단 모션데스크 세트
·크기: W1447×D1048×H2117.5㎜
·제품명: 이타카네오 독서실 책상
·크기: W830×D600×H1592㎜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