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먹고사니

부업으로 한달에 100만원 버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91,38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향기TV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향기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쓰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머슬핏 카라티'를 판매하는 상세페이지를 예시로 들어서 설명드릴게요.


네이버 쇼핑에서 '머슬핏 카라티'를 검색한 후 구매건수와 리뷰가 가장 많은 상품을 클릭해보세요. 왜 이 물건이 가장 상단에 올라와있는지, 왜 가장 많이 팔렸는지 상세페이지에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는 초반부터 다릅니다. 이미지도 다르고, 멘트도 다릅니다. 고객들에게 질문을 던지고 있어요.


출처'머슬핏 카라티' 최상단 노출된 상품의 상세페이지


고객들에게 "너 자신을 탓하지 마라, 너가 문제가 아니다. 옷에 문제가 있다" 라고 말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머슬핏이라는 단어는 운동하는 사람들이 검색하는 단어입니다. 


운동하는 사람들이 검색하는 단어이기 때문에 운동하는 사람들을 겨냥해서 상세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상세페이지는 무작정 열심히 만든다고 해서 잘 되지 않아요. 센스가 있어야 하고,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상세 페이지는 제품의 장점을 정확히 소구해야 됩니다. 옷을 그냥 이쁘게만 찍을 생각하지 말고, 왜 굳이 이 제품을 사야 되는지 소비자한테 설득시켜야 합니다.


출처'머슬핏 카라티' 최상단 노출된 상품의 상세페이지


상세페이지에 세탁 전, 세탁 후, 1주일 입어보고 세탁한 사진이 있는 이유가 있어요. 소비자 입장에서 이 사진을 봤을 때 무슨 생각이 들까요. "원단이 진짜 괜찮은가 보다. 세탁해도 줄어들지 않는구나" 라는 생각이 무의식적으로 들게 됩니다. 당연히 구매 욕구가 조금이라도 올라가겠죠. 

출처하이트진로 공식 유튜브 채널, 참이슬 CF


이해를 돕기 위해 소주 CF를 생각해 볼게요. 소주를 먹으면 엄청 쓰잖아요. 많이 먹으면 토하죠. 술은 몸에 해롭습니다. 건강에 해로운 게 술인데 소주 CF에서는 어떻게 표현하나요? "상쾌한 이슬", "하늘 날아갈 것 같은 기분"으로 표현합니다. 

맥주도 많이 먹으면 취하고 괴롭습니다. 그런데 맥주 CF도 세상 날아갈 것처럼 표현합니다. 상세페이지도 CF와 똑같씁니다. 내 상품을 어떻게 포장해서, 어떻게 소비자를 유혹할까 고민해야 해요.

출처'머슬핏 카라티' 최상단 노출된 상품의 상세페이지


다시 '머슬핏 티셔츠'의 상세페이지로 돌아올게요. '머슬핏 티셔츠'는 일반 티셔츠와의 차별점을 명확하게 보여줘야 합니다. 후줄근한 티를 입고 찍은 것과 머슬핏 카라티 착용 후 찍은 사진을 비교하는 게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단순히 이 비교 사진만 봐도 구매가 하고 싶어집니다.

머슬티는 운동하는 사람들이 입습니다. 운동을 한 사람들은 자기 몸을 과시하고 싶고 표현하고 싶어 하죠. 그게 운동하는 사람들의 특징이에요. 이 상세페이지를 만든 사람은 그 사람들의 심리를 정확하게 이용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이 사진만 봐도 구매 욕구가 90% 이상 차 있을 거예요.

홈쇼핑에서는 누구나 다 쓰는 똑같은 드라이기고, 똑같은 옷인데 굉장히 특별하고 살 수밖에 없게끔 설명하잖아요. 홈쇼핑을 아무 생각없이 보다 보면 사고 싶어져요. 핸드폰 파는 사람들은 엄청 많지만 그중에서도 조리 있게 잘 설명해주는 사람한테 휴대전화를 사게 되잖아요. 똑같은 원리입니다. 상세페이지로 얼마나 사람들을 설득하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출처'머슬핏 카라티' 최상단 노출된 상품의 상세페이지


초반에 확실히 설득을 한 뒤, 밑 부분에서 여러 가지 데일리 컷들을 보여주면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작정 데일리 컷부터 보여줘요. 옷에 대한 장점을 이해시킬 생각을 안 합니다. 여기서부터 잘 파는 사람과 못 파는 사람의 갈림길에 서게 돼요.


머슬핏 카라티는 일반 티셔츠와 차별점을 보여주지 않고 데일리 컷만 보여주면 일반 카라티랑 똑같아 보여요. 그저 그런, 몸 좋은 사람이 입은 카라티에 불과합니다. 그런데 장점을 명확하게 비교해준 뒤, 데일리 컷을 보여주면 달라보입니다.


출처'머슬핏 카라티' 최상단 노출된 상품의 상세페이지


상세페이지의 마지막은 영상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사진은 보정을 할 수 있으니, 영상으로 마무리를 해주면 구매가 많이 일어납니다. 영상이 있으면 반품률이 줄어들고 구매율이 올라갑니다. 사진만 있는 것보다 영상이 있을 때 훨씬 더 신뢰성이 높아집니다.


스마트스토어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상세페이지입니다. 상품 하나를 올리더라도 2시간이 걸리든 3시간이 걸리든 충분히 고민하고 올려야 합니다. 상세페이지를 잘 쓰면 소비자를 유혹할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작성자 정보

머먹고사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