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먹고사니

3시간만에 만든 이모티콘의 수익이..

저는 이렇게 이모티콘 작가가 되었어요.

45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이모티콘 작가 겸 강사 이나랑입니다. 2020년 1월부터 꾸준히 이모티콘을 만들고 강의를 열고 있어요.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스물여덟까지 제대로 된 직장을 다닌 적이 없어요. 오로지 몸을 쓰는 노동으로 버는 돈이 가치 있다고 생각해서 단순 노동의 일이나 알바를 해왔어요. 물놀이를 좋아해서 여름엔 수상안전요원을, 겨울에는 스키패트롤로 활동했습니다.

반복되는 일상과 발전 없는 나날들에 회의감이 들었어요. 당시에는 일이 재미 있었지만 시간이 갈수록 지루함만 커져갔어요. 29살이 되던 해에 문득 나를 위해 살고 있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퇴사하고 겁 없이 나를 위한 회사를 세웠습니다. 나를 위한 일을 하는 회사를 만들어 보자는 생각에 겁 '액숀클럽'이라는 1인 법인을 만들었어요. 


행동하는 것만큼은 누구보다 자신 있기 때문에, 여기서 나의 새로운 도전과 실패를 맛보고 싶었어요.

첫 번째 도전,
컴맹이 만드는 이모티콘

액숀클럽을 만들고 첫 번째로 한 도전이 이모티콘 제작이었습니다. 우연히 보게 된 이모티콘이 생각보다 간단하게 그려진 걸 보고, 저도 일단 그림판으로 이모티콘을 그리기 시작했어요. 


그냥 그려서 되는 건 아니더라고요. 평소에 컴퓨터를 다루지 않았기 때문에 컴퓨터도 잘 모르고 디자인은 더더욱 할 줄 몰랐습니다. 주변에 물어보고 검색도 해보고 서점에 가서 책도 사봤어요. 계속 실패하다가 드디어 제 첫 이모티콘을 올리게 되었죠. 

그렇게 지금은 2020년 1월 이후 3개월 만에 18개를 승인받아서 여러 플랫폼에서 제 이모티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완벽을 버리고 완료를!

누구나 처음부터 완벽하고 싶겠지만 그럼 결과물이 나오기가 힘들어져요. 완벽은 잠시 내려두고 결과물을 얻는데 집중해보세요.  


꼭 카카오가 아니더라도 이모티콘을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은 많습니다. 플랫폼 별로 승인이 가능한 제작법을 분석하고 플랫폼에 따라 필요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국내를 넘어 해외 플랫폼에서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일단 시작만 하세요! 3시간 뒤면 이모티콘 작가가 될 수 있어요!

작성자 정보

머먹고사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