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먹고사니

복리 수익률이 14,894%라구요?? 거짓말 하지마세요;;

85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주식 자동매매란? 내가 손 대지 않아도 알아서 주식을 매매하며 돈을 벌어오는 로봇으로 하는 투자를 말합니다.


이미 본업이 있어 주식을 제대로 할 수 없거나 볼 수 없는 사람들이나, 직접 내 손으로 하는 수동매매에서 수익률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퀀트투자, 코딩을 배워야 하는 거 아닌가요?

프로그래밍을 통해 직접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방법도 있지만, '젠포트'라는 플랫폼을 이용하면 누구나 코딩을 배우지 않아도 자동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도 자동매매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진입장벽을 허물어준 엄청난 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쉬운 주식 자동매매 툴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컴퓨터 언어를 배우고 활용하는 등의 코딩 능력이 필요 없기 때문이죠.

젠포트는 매매 전략을 만들고, 전략대로 했을 때 '과거에는 어떻게 수익이 났을까' 시뮬레이션(=백테스팅)을 돌려 본 후, 이렇게 만든 전략을 자동매매까지 연결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데이터베이스를 따로 구축하지 않아도 젠포트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코딩 능력이 없어도 백테스팅을 통한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 

기대 수익률은 어느 정도 되나요?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테스트해 본 결과 연평균 30% ~ 60% 정도의 기대 수익률이 나옵니다. 다만 현실적으로는 이의 절반인 연평균 15% ~ 30% 정도를 기대하는 게 마음이 편합니다.


*기대 수익률이란 것은 수익률을 ‘보장’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수익률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과거 데이터로 있는 사실을 말씀드리는 것뿐입니다.

얼마나 수익 보고 계시나요?

젠포트 주식 자동매매로 1,000만 원 수익금 만들기 프로젝트를 한 기록입니다. 2020년 7월 28일부터 시작해서 9월 10일까지 투자한 기록이며, 오직 자동매매 만으로 3,500만 원의 투자원금으로 40일 만에 30%의 수익률을 내서 약 1,000만 원의 수익금을 달성했습니다. 개인 통산 최단기, 최고 수익률이었습니다.

자동매매 투자 전략은 매달 꾸준히 돈을 벌어오는 완벽한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어떤 달은 잃기도 하고, 어떤 달은 벌기도 하죠. 그렇지만 이 모든 게 자동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전략을 만들고 세팅만 해두면 되니까요. 

주식을 잘 몰라서 전략이 없는데요?

퀀트 투자는 기업 하나하나를 자세히 뜯어 보고 공부하는 것보다, 수익이 나는 전략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틱데이터 백테스트 기록 1위, 주식 포트폴리오 젠포트 전략 판매 개수 1위 등 다양한 이력이 있습니다. 젠포트의 자동매매 원리부터 닥터퀀트만의 전략을 클래스에서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정보

머먹고사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