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먹고사니

대학생 공모전 준비중이라면?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 3

공모전으로 취업 포트폴리오 쌓기

69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대학생이라면 공모전과 대외활동을 빼먹을 수 없죠. 자신이 원하는 취업 방향과 일치하는 공모전과 대외활동 경험이 있다면 취업을 준비할 때 남들과 차별화된 강점을 어필할 수도 있어요.


공모전에 입상하지 못하더라도 공모전에 참가했던 경험은 대학생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실제 취업 PT 면접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고,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기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얻은 인사이트는 자소서에 녹일 수도 있습니다. 공모전을 준비할 때 알아두면 좋은 공모전 사이트와 PPT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대학생이 알아두면 좋은
공모전 사이트 추천

① 위비티 (www.wevity.com): 대학생이 가장 많이 참고하는 공모전 사이트로 알려져 있어요. 분야별, 대상별, 주최사별, 시상내역별 공모전 조회가 가능하고, 수상 노하우와 당선작 리스트 등 공모전에 필요한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② 캠퍼스픽 (www.campuspick.com) : 에브리타임만큼 활성화된 대학생 커뮤니티로 다양한 분야의 공모전 소식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공모전 소식 외에 공모전 팀원을 모집하는 글도 많아서 능력 있는 팀원을 찾기에도 좋아요. 


③ 씽굿 (https://www.thinkcontest.com) : 공모전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춘 사이트에요. 공모전에 입상하기 위한 전략이나 주최사의 인터뷰, 입상자의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 공모전, 디자인 공모전 등 카테고리로 분류해서 확인할 수 있어요. 

공모전에서 PPT로
심사위원에게
눈도장을 찍고 싶다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트렌디하고 설득력 높은 PPT를 만드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슬라이드 한 장, 발표 한 번에 목숨 거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광고 회사'입니다.


아무리 좋은 생각이나 아이디어라도 상대방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겠죠. 국내 탑클래스 광고 회사 출신 Chris의 PPT 신공 클래스의 팁을 알려드릴게요. 

컬러 테마만 바꿔도 디자인이 살아난다. 컬러링이 잘 된 문서는 기본적으로 3가지 컬러를 사용합니다. 백그라운드 컬러, 폰트 컬러, 포인트 컬러만 기억하세요. 다른 색깔을 추가할수록 포인트 컬러가 갖는 힘이 줄어들게 됩니다. 


컬러는 생각보다 중요한 '의미'입니다. 공모전이라면 주최한 회사의 '브랜드 컬러'를 이용해야 하죠. 그렇지 않다면 계절감이나 문서의 내용, 컬러가 갖고 있는 기본 이미지를 고려해보세요.


Chris의 PPT 신공 클래스는 컬러 노하우 외에 PPT 기획과 제작에 꼭 필요한 7가지 영역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공모전과 학교는 물론 회사에서도 인정받는 PPT 고수가 되어보세요. 

작성자 정보

머먹고사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