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단발병 유발러? 단발로 화제된 스타들

조회수 2020. 11. 30.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씨네플레이 문선우 기자

날이 더울 때도, 추운 겨울에도 날씨를 가리지 않고 찾아온다는 병이 있죠? 바로 단.발.병! 여름엔 시원하게, 겨울엔 목도리와 잘 어울리는 단발은 긴 머리와는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곤 합니다. 청순하거나 우아하게, 때론 발랄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단발 병 유발러들! 단발로 화제가 됐던 배우들을 모아봤습니다.


출처: 영화 <콜>

박신혜

이충현 감독의 <콜>을 위해 2011년 MBC 드라마 <넌 내게 반했어> 이후 8년 만에 숏 단발을 했다는 박신혜!

출처: 박신혜 인스타그램(@ssinz7)
파리 패션쇼 박신혜

긴 머리와는 달리 우아한 분위기로 전설 아닌 레전드라는 파리 발렌티노 패션쇼 사진을 남겼습니다. 수많은 여성분들이 이 사진을 들고 미용실로 향했다는 후문이... 

출처: 박신혜 인스타그램(@ssinz7)
출처: 박신혜 인스타그램(@ssinz7)

평소 내츄럴한 사복에는 셋팅 하지 않은 단발로, 때론 C컬 펌으로 분위기에 반전을 주어 스타일링했습니다. 자연스러움이 한껏 묻어나네요.


출처: 웹드라마 <에이틴>

신예은

웹드라마 <에이틴>으로 중·고등학생들 사이 칼단발을 유행시킨 장본인, 신예은 배우입니다. 신인이었던 신예은은 <에이틴>으로 스타덤에 올랐는데요. 신예은 역시 '도하나'를 연기하기 위해 8년 만에 단발머리에 도전했다고 합니다.

출처: 웹드라마 <에이틴>
출처: 신예은 인스타그램(@__shinyeeun)

학생 고유의 청량함과 단정함을 살린 중단발 머리가 찰떡! 특히, 반 묶음이 잘 어울리기로도 유명하죠. 방영 중인 드라마 <경우의 수>에서도 중단발 기장의 머리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출처: 신예은 인스타그램(@__shinyeeun)

출처: tvN <비밀의 숲>

배두나

소멸 직전의 얼굴을 더 작게 보이게 하는 배두나의 단발 스타일! 드라마 <비밀의 숲>에선 형사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한 단발로 시원시원함을 극대화시켰는데요. 

출처: tvN <비밀의 숲 2>

<비밀의 숲 2>에선 긴 머리로 등장했지만 마지막 화에 단발로 돌아오며 팬들을 환호하게 만들었습니다. 역시 여진이는 단발이죠.

출처: 넷플릭스 <센스 8>

넷플릭스 드라마 <센스 8>에서도 칼단발 스타일에 가뿐하게 몸을 움직이며 액션을 선보였습니다. 카리스마 있는 박 선으로 인생캐 또 갱신...★ 


김태리

영화 <아가씨>로 데뷔해 <리틀 포레스트>,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까지! 대세 배우 행보를 걷고 있는 김태리도 레전드 단발 머리로 화제였습니다. 

출처: 출처 / 서울경제
공항태리

공항에 단발을 하고 나타난 김태리는 단발 여신 그 자체였는데요. 약간의 컬이 더해져 풍성해 보이는 머리와 깔끔한 코디가 더해져 우아한 멋을 자아냈습니다.

출처: 출처 / 마리끌레르

화보에서는 동그란 얼굴이 부각되어 귀여워 보이네요. 도대체 안 어울리는 머리가 있긴 할까요...?


출처: 한소희 인스타그램(@xeesoxee)

한소희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에 이어 <부부의 세계>로 올해 최고의 라이징 스타가 된 배우 한소희.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사진들이 매번 화제, 또 화제입니다.

출처: 한소희 인스타그램(@xeesoxee)

최근엔 긴 머리를 싹둑 잘라 단발로 변신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단발마저 이렇게 잘 어울리는 건 반칙 아닌가요 ㅠㅠ  


2013 중국영화제 송혜교

송혜교

한소희가 이 배우 닮은꼴로도 유명하죠?! 단발의 정석, 송혜교입니다. 2008년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에서 초코송이 단발머리를 한 적 있는 송혜교는 종종 공식석상에서도 단발펌 하고 나타나 레전드를 갱신했습니다. '2013년 중국영화제 송혜교'는 고유명사죠.

출처: tvN <남자친구>

송혜교는 박보검과 호흡을 맞춘 드라마 <남자친구>에서도 숏컷에 가까운 단발머리를 하고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샤인 온 미(SHINE ON ME)' 캠페인 화보는 온라인 상에서 다시 한번 '송혜교 단발머리' 붐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고준희

'단발=고준희, 고준희=단발' 아닌가요? 단발병 유발러의 시초, 배우 고준희입니다.

출처: 고준희 인스타그램(@gojoonhee)

단발머리를 한 이래로 쭉 스타일을 유지해오고 있는 고준희는 동그랗고 작은 얼굴과 긴 다리의 소유자로 단발이 잘 어울리는 배우입니다. 어울리기 어렵다는 숏컷까지 스타일리시하게 소화해냈죠. 

출처: 고준희 인스타그램(@gojoonhee)

귀여움보다는 시크하고 도도한 매력을 지닌 단발계의 최강자! 올 겨울엔 단발머리에 도전, 어떠신가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