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전혀 다른 사람인 줄.. 지난해 <보건교사 안은영> 테스트 촬영 스타일링

조회수 2020. 10. 23.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씨네플레이 인턴기자 이지연

이번 주 소셜 미디어에서 회자 되던 사진. 이 뒷모습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보건교사 안은영>의 안은영, 정유미입니다. 잠깐, 우리가 알던 안은영이 아니라고요?

<보건교사 안은영>

<보건교사 안은영>은 젤리 퇴마사/보건교사 안은영(정유미)이 기운 좋은 한문 교사 홍인표(남주혁)와 함께 목련고를 지키는 이야기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괴랄 퇴마물’이라는 본적 없는 장르를 만든 원작소설가 정세랑 작가와 이경미 감독, 목련고 선생 X 학생 캐스트, 그리고 젤리. 작품 구석구석 주목받으며 화제의 한가운데 선 이 드라마.


우리에게 익숙한 안은영은 가시같이 빳빳하게 뻗친 단발머리를 했죠.

그런데 이 안은영은 중단발에 웨이브 진 머리를 하고 있습니다! 안은영의 교복이었던 가운을 입고 주머니에 손을 꽂은 모습을 보아하니 분명 안은영이 맞는데, 메이크업으로 보나 스타일링으로 보나 어쩐지 다른 사람 같습니다. 지금의 안은영보다 유해 보인달까요.

사건의 진상(?)은 정유미의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에서 지난해에 진행된 <보건교사 안은영> 카메라 테스트 현장 비하인드를 공개한 것.

머리를 풀었다가, 묶었다가, 앞머리를 붙였다가, 뗐다가. 소설 속 안은영이 튀어나온 것처럼 캐릭터를 구현하는 데 여러 시도를 했다는 것이 드러나는 대목입니다.

카메라 테스트(왼쪽), 촬영 현장

이러나 저러나 안은영은 안은영! 2019년의 안은영도 2020년의 안은영도 젤리 잡느라(먹느라) 바쁩니다.

카메라 테스트(위), 포스터 촬영 현장

무지개 칼과 비비탄 총 대신 파란 칼로 장전했던 안은영!

카메라 테스트(위), 촬영 현장

노란 스커트에 오색 빛 양말과 구두를 신은 지난해의 안은영. 하늘빛 리본 블라우스를 입기도 했죠. 지금의 안은영은 색을 무지개 칼에 빼앗긴 걸까요(ㅋㅋㅋ). 모노 톤의 옷에 예쁘기보다는 실용성이 좋은 가방을 멨습니다. 젤리를 퇴치하기 위해 이리저리 몸을 휘젓고 다녀야 하는 안은영에게는 예쁜 구두보다 펄럭이는 옷과 운동화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군요.


이대로 끝내기는 아쉬우니까요. 완성된 안은영 사진을 몇 장 더 남겨봅니다.

정돈되지 않은 머리카락이 어딘가 더 괴랄한 것이, 더 안은영같습니다.


<보건교사 안은영>

아직 안 보셨다고요? 6부작, 길지 않아요! 지금 당장 재생!


[사진/ 매니지먼트 숲]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