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씨네플레이

가수로 데뷔할 뻔? '목동 훈남'으로 유명했다는 이 배우

씨네플레이 문선우 기자

526,52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씨네21

<응답하라 1988>, <구르미 그린 달빛>, <남자친구>… 흥행작 메이커인 박보검의 인기는 하루아침에 얻어진 것이 아니다. 데뷔 이래 매년 2~3 작품씩 얼굴을 비추며 끈기로 바닥에서부터 쌓아 올린 노고가 일궈낸 결실이었다. 학교생활에도 성실함을 보이며 모범생으로 불렸던 그. 앞으로 약 2년간 군 복무를 위해 잠시 우리 곁을 떠난박보검에 대한 소소한 사실들을 정리해봤다.


가수로 데뷔할 뻔? ‘목동 훈남’이었던 학창 시절

정변의 아이콘이기도 한 박보검은 학창 시절 ‘목동 훈남’으로 유명했다. 목동초등학교를 졸업하고 목동중학교에 진학한 그는 2학년 때까지 수영 선수로 활동했으나 슬럼프로 인해 수영을 그만두게 됐다고. 수영 외에 음악에 관심을 두었던 박보검은 신목고등학교에 입학, 여러 엔터테인먼트에 자신의 노래 영상을 보냈고 지원한 모든 기획사로부터 합격 통보를 받았다. 그도 그럴 것이 잘생긴 외모 덕분에 인기는 이미 교내 탑이었고, 온라인상에서도 ‘목동 훈남’, ‘목동 얼짱’, ‘이현우 닮은 꼴’로 사진이 종종 올라오기도 했다. 그렇게 가수로 데뷔하는 듯했으나 박보검이 계약을 맺은 기획사는 배우 전문 기획사인 ‘싸이더스HQ’였다. 그의 잠재력을 알아본 싸이더스HQ는 박보검에게 가수보다 배우로 활동해볼 것을 권유했고, 그렇게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박보검 중학교 졸업 사진

고등학교 재학 당시


출처<블라인드>
영화 <블라인드>로 데뷔

박보검은 2011년 안상훈 감독의 스릴러 <블라인드> 조연으로 데뷔했다. 시각장애인인 수아(김하늘)의 이복동생 동현 역으로 출연했다. 과거, 예비 경찰이었던 수아가 시각장애인이 되는 결정적인 사건에 등장해 데뷔작임에도 임팩트 있는 연기를 보여줬다. 그는 영화 <끝까지 간다>(2013) 이순경, <명량>(2014) 수봉, <차이나타운>(2014) 석현으로 출연, 세 작품 모두 분량이 그리 많지 않은 조연이었으나 관객들에게 ‘박보검’을 각인시키기엔 충분했다.

출처<끝까지 간다>

출처<명량>

출처<차이나타운>

(왼쪽부터) <응답하라 1988> 최택, <구르미 그린 달빛> 이영

<응답하라 1988>&<구르미 그린 달빛>으로 대세 배우 등극

영화와 더불어 <너를 기억해>, <내일도 칸타빌레> 등 드라마의 경계를 넘나들며 제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던 박보검은 2015∼2016년 드디어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다. 두 편의 드라마 <응답하라 1988>과 <구르미 그린 달빛>을 통해서다. 신원호의 <응답하라> 시리즈 세 번째 작품에서 박보검은 천재 바둑기사 ‘최택’을 연기하며 제 연기력의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바둑 앞에선 한없이 예민하지만 친구들 앞에선 순박한, 그러면서도 덕선(혜리)를 향해 올곧게 제 진심을 던지는 그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였고, ‘어남류(어차피 남편은 류준열)’를 뒤집는 결과를 불러일으키며 화제가 됐다.


곧바로 박보검은 <구르미 그린 달빛>으로 2연타에 성공, 대세 자리를 굳건히 했다. 사실 인기의 기세를 이어가야 하는 상황에서 유명 웹소설 원작이 바탕인 데다가 퓨전 사극인 <구르미 그린 달빛>을 차기작으로 선택한 것은 과감한 도전이나 다름없었다. 우려에도 불구하고 박보검은 왕세자 이영을 연기, 김유정과의 훈훈한 케미스트리와 한층 더 깊어진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후반엔 자신이 직접 부른 드라마 OST ‘내 사람’이 공개돼 음원 사이트 순위에 들기까지 했다. <구르미 그린 달빛>은 최고 시청률 23%를 돌파, 박보검은 2016년 KBS 연기대상에서 남자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16 KBS 연기대상 남자최우수상 수상 당시. 송중기가 눈물을 흘려 또 다른 명장면을 만들었다(...)

<내일도 칸타빌레>, <나를 기억해>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출처MBC <라디오 스타>
연예계 대표 미담 자판기

배우들부터 영화 관계자들까지, 박보검에 대해 물으면 기다렸다는 듯 미담이 쏟아진다. 지나칠법한 지인들의 사소한 부분까지 섬세하게 신경 쓰고 반듯한 자세로 항상 감사함을 전하는 배우가 그다. 절친한 동료인 고경표는 “(박보검이) 나도 자주 가지 못한 부모님 가게에 갔다”, “단점이 없다”라며 그를 칭찬했다. 최원영은 “굉장히 착실하고 건전하다. 주위에 가면 선해지는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박철민은 “촬영이 없는 날에도 나와 분장팀 스태프들의 잔심부름을 하며 돕는다. 보검이는 뼛속부터 착한 유전자를 갖고 있다”라며 촬영 후일담과 더불어 미담을 전했다. 모든 배우들과 스텝들로부터 박보검이 사랑받는 이유는 이 때문이 아닐까?

출처MBC <라디오 스타>

박보검 미담엔 끝이 없다... ★

출처MBC <라디오 스타>
김지석, 윤아, 홍진경과 박보검이 나눈 문자들 모음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출처KBS2 <1박 2일>
연예계 3짱? 얼짱, 댄스짱, 먹짱

박보검에 대한 소소한 TMI! 박보검은 많이 먹는다. 그것도 정말 많이 먹는다.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에서 그의 놀라운 식사량은 소소한 재미를 주기도 했다. 정말 쉴 틈 없이 무언가 계속 입에 넣고 있으며, 맛있고 깔끔하게 먹어 ‘먹짱’, ‘먹보검’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그의 조식 한 끼 식사량(..)

출처tvN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박보검은 가수 데뷔를 준비했던 경험 덕분에 노래뿐만 아니라 춤도 잘... 춘다! <구르미 그린 달빛> 홍보를 위해 티저 영상으로 ‘붐바스틱’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이 공개돼 소소한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팬미팅에서도 커버 댄스를 자주 추는 편이며, 최근 침대 광고에서도 아이돌 못지않은 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박보검 댄스, 그 전설의 시작(feat. 붐바스틱)

댄스짱 맞는 거죠...?


외모도, 스타일도 훈훈! 남친짤의 정석

평소 내추럴함이 돋보이는 캐주얼 룩과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의 옷을 선호하는 박보검은 남친짤로도 유명하다. 물론 옷 때문만은 아니다. 훈훈한 외모가 남친짤의 가장 큰 요인이다. 더 길게 설명하지 않겠다. 아래 사진으로 감상하시길.


8월, 해군문화홍보병으로 군 입대

데뷔 이래 꾸준한 활동을 펼쳐 온 박보검이 잠시 연예계를 떠난다. 지난달 31일 박보검은 경남 진해에 위친한 해군교육사령부 해군병 669기로 비공개 입소했다. 지난 5월에 해군 문화 홍보병으로 지원해 실기와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한 그는 해군기초군사교육단에서 약 6주간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뒤 자대 배치된다. 해군병 출신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해군에 자원했다고. 박보검은 20개월의 군복무를 마친 뒤 2022년 4월 30일에 제대할 예정이다.



출처tvN <청춘기록>
군대에 있어도 볼 수 있어요, 차기작 모음

군대에 갔다고 아쉬워하지 마시라. 내년까지 박보검을 영화‧드라마로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입대 전까지 열일하고 간 그의 행보는 칭찬받아 마땅! 가장 먼저 팬들을 찾아오는 작품은 tvN 드라마 <청춘기록>이다. 높은 현실의 벽 앞에 꿈과 사랑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성장을 그린 드라마로, 박보검은 모델 겸 배우 ‘사혜준’ 역을 맡았다. <기생충> 박소담과 러브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0년 상반기부터 촬영해 사전제작을 완료했다.

출처영화 <원더랜드>

두 편의 영화도 대기 중이다. <건축학개론> 이용주 감독의 신작 <서복>에서 박보검은 영생의 비밀을 지닌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을 연기한다. 2020년 개봉 예정작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개봉 시기가 확실히 정해지지 않은 상황이다. 빠르면 올해 말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김태용 감독의 <원더랜드>도 있다. 가상 세계 ‘원더랜드’에서 세상을 떠난 가족 또는 연인과 영상통화를 통해 재회하게 되며 일어나는 일을 그렸다. 박보검은 식물인간이 된 남자로, 수지와 연인으로 출연한다. 2021년 개봉을 목표로 현재 촬영 중에 있으며, 박보검은 입대 전 자신의 촬영 분량을 모두 끝마쳤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