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근황털이 갑니다. <슬의생> 배우들 요즘 뭐 하고 지낼까

조회수 2020. 8. 3.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씨네플레이 인턴기자 유정아
매주 목요일, 유튜브 십오야 채널에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이하 <슬의생>) 하드털이를 하고 있다. 시즌 2 기다리다 목 빠지는(!) 시청자들을 위한 신원호 감독의 팬 서비스랄까. 그 덕분에 ‘슬요일’은 계속되는 중이지만 어딘지 모르게 마음이 헛헛한 분들을 위해 준비했다. <슬의생> 시즌 2를 준비하는 동안 배우들은 뭐 하고 지내고 있을지, 씨네플레이만의 근황털이를 시작한다.

1. 99즈 근황
" 구구즈 친목 도모는 계속된다 "

출처: <어쩌면 해피엔딩> 공연 보러 간 멤버들 / <강철비 2: 정상회담> 보러 간 정경호
출처: 전미도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사진들(@mido_ring)

단체정모 꼬박꼬박 하는중

개인 근황에 앞서 99즈 멤버들의 친목 근황부터 털어보자. <슬의생>의 촬영 비하인드 영상만 봐도 알 수 있듯 다섯 배우는 실제 대학 동기처럼 친하게 지낸다. 이우정 작가는 드라마 준비 당시 "5명의 케미가 터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는데 촬영장 밖에서도 '실(제) 친(구)' 케미가 폭발 중이다. 최근 99즈의 완전체 모습은 유연석의 인스타그램에서 발견할 수 있었다. 도재학 선생(정문성)과 채송화 선생(전미도)이 함께하는 <어쩌면 해피엔딩>의 뮤지컬 공연을 보러 간 것! 프로불참러가 한 명도 없는 끈끈한 모임이다. 정경호는 <강철비2: 정상회담> 관람을 직접 SNS 인증하며 "오 안정원~~~~~~"이라는 임팩트 있는 코멘트를 남기기도. 99즈의 친목은 드라마가 쉬는 중에도 계속되고 있다.


2. 안정원 선생의 근황
" 대학병원 생활보다 더 바빠진 "

출처: <멍뭉이> 촬영 현장 / <강철비2: 정상회담>에 함께 출연한 정우성과 함께

영화 촬영과 홍보부터 뮤지컬 연습까지

율제병원 사람들 중 가장 분주한 근황을 보내고 있는 이는 안정원 선생(유연석)이다. 유연석이 주연을 맡은 <강철비2: 정상회담>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청년경찰> 감독의 신작으로 화제를 모은 <멍뭉이> 촬영까지. 바쁘디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다. 이게 끝이 아니다. 유연석은 8월 28일부터 시작되는 뮤지컬 <베르테르>에 '베르테르' 역으로 캐스팅되어 공연 연습도 한창이라고.


3. 이익준 선생의 근황
" 곧 아빠가 됩니다 "

출처: (자담) 치킨 광고까지 섭렵한 익준쌤

역시 CF 킹! 광고 촬영하며 아빠가 될 준비중

조정석은 명불허전 CF 킹이다. '야나두'와 '동원참치' 광고를 빵 터뜨린 조정석은 언제나 CF 섭외 1순위. 역시는 역시, 조정석은 <슬의생>이 종영하자마자 CF 촬영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최근에는 KT 광고 속에서 이익준 선생(조정석)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추민하 선생(안은진)과 함께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CF 촬영보다 더 반가운 소식은 조정석이 곧 아빠가 된다는 것이다. 8월, 드디어 조정석이 아빠가 된다. 아기의 탄생을 기다리며 설레는 날들을 보내고 있지 않을지 조심스레 짐작해본다. 


4. 채송화 선생의 근황
" 음치안녕, 뮤지컬 공연중 "

출처: (왼쪽부터)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에 출연하는 전미도 / 정문성

흉부외과 도재학 선생과 함께 뮤지컬 공연중

노래를 못 하는 '척'해야만 했던 채송화 선생(전미도)은 다시 본업으로 돌아왔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공연이 한창 진행 중인 것. 이 공연에는 흉부외과의 도재학 선생(정문성)도 함께한다. <어쩌면 해피엔딩>은 '헬퍼로봇' 올리버와 클레어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이다. 이 작품으로 전미도는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여우주연상을 받기도 했다. 


5. 양석형 선생의 근황
" 곧 극장에서 만나요 "

출처: (왼쪽부터) 영화 <국제수사> / <돌멩이>

<국제수사> 그리고 <돌멩이>를 통해 스크린 컴백

실제 산부인과 의사들도 인정할 만큼 현실적인 연기를 펼친 양석형, 아니 김대명은 두 편의 영화로 스크린 컴백을 앞두고 있다. <국제수사>와 <돌멩이>가 개봉을 확정 지은 것이다. 두 작품에서 김대명은 180도 다른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송윤아, 김의성과 함께한 <돌멩이>에선 묵직한 톤의 연기를 펼친다면, <국제수사>에선 코믹함 넘치는 연기를 보여준다고. 


6. 김준완 선생의 근황
" 마동석과 만난다 "

출처: (왼쪽부터) <압구정 리포트>에 출연하는 오연서, 정경호, 마동석

오랜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다

정경호 역시 오랜만에 스크린 복귀를 앞두고 있다. 영화 <압구정 리포트>에 캐스팅되어 촬영 준비를 하고 있다고. <압구정 리포트>는 정경호와 마동석의 만남으로 화제가 된 작품이다. <슬기로운 감빵생활>부터 <라이프 온 마스>, <슬기로운 의사생활>까지. 연달아 TV 드라마로만 만날 수 있던 정경호를 마동석과 함께 스크린에서 볼 수 있다니. 현재 촬영을 앞둔 것으로 봐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가 끝난 후에나 개봉 윤곽이 잡히지 않을지 짐작해본다. 


99즈 멤버 외
다른 선생님들은 뭐 하시나요?

7. 장겨울 선생의 근황
" 원빈과 CF로 화제 "

출처: 티오피 광고를 함께 찍은 원빈과 신현빈

원빈과 투샷으로 온라인을 들썩인

최근 <슬의생> 출연자들 중 온라인을 들썩인 주인공은 장겨울 선생(신현빈)이다. 원빈과의 투샷 광고로 화제가 되었기 때문. 마치 한 편의 영화 예고편을 보는 듯한 두 사람의 비주얼이 큰 화제를 모았다. 아직 신현빈의 차기작은 알려지지 않았다. 


8. 안은진 선생의 근황
" 양석형 교수님 잠시 안녕 "

병원 밖에서도 추민하 선생은 열일중

<타인은 지옥이다>부터 <검사내전>, <슬의생>까지. 쉬지 않고 작품을 이어온 안은진은 바로 차기작 준비 중이다. 옹성우, 신예은, 김동준, 표지훈 등 아이돌 배우들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경우의 수>가 9월 방영 예정이다. 안은진은 10년째 연애 중인 김영희 역을 맡았다고. 잠시 양석형 교수님을 떠나있을 예정이다. 


9. 안치홍 선생의 근황
" 푹 쉬다 돌아올게요 "

안치홍 선생은 휴식중

김준한은 현재 차기작이 정해지지 않았다고 한다. 그럴 만도 한 것이 김준한은 <봄밤>부터 <나랏말싸미>, <슬기로운 의사생활>,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까지 쉼 없이 달려왔다. <슬의생> 시즌 2를 준비하며 휴식을 취하고 있는 듯 보인다. 최근 김준한의 인스타그램에는 바닷가에서 활짝 웃고 있는 사진이 올라왔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