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틀스타

세상 독특한 '번'으로 출시되었던 역대 버거들

버거의 변신은 어디까지? 독특한 '번'으로 주목받은 버거들

14,76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버거 속 재료 뿐만 아니라
버거번도 단순한 빵이 아니라
변화하고 있는 듯 하다.

그럼 이제껏 다양하고 독특한
'번'으로 주목받은 역대 버거들,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

최근 출시된 브랜드 순으로
독특한 '번' 이야기를 풀어보자.

최근 몇 일 전에 출시한 버거킹 신상, 콰트로치즈버거 리뉴얼 버전 버거.


화려한 치즈 보다도 눈에 띄는 것은? 

독특한 모양의 '치즈 번'. 업계 최초로 모짜렐라 치즈를 토핑한 치즈 번을 사용했다고 한다.

버거킹이 2018년 6월 첫 출시했던 '몬스터X'. 

롯데리아, 맥도날드 등에서도 프리미엄 버거에 사용하는 '브리오슈 번'을 사용해 만들었다고 한다.


계속 리뉴얼되어 현재도 판매 중인 인기 메뉴.

몬스터X는 이름 때문인지 매년 버거킹의 할로윈데이 메뉴로도 활용되는데, 몬스터X가 출시된 해당 년도 10월에는

'앵그리 몬스터X'가 출시되었다. 

붉은 쌀에서 추출한 천연색소로 만든 레드 번을 사용했다.

2019년 10월에 한정 판매했던 스크림 몬스터X저온으로 구운 화이트 번을 사용했다. 

과연, 올해는 어떻게 리뉴얼될까.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는 롯데리아의 비건 버거.


2019년 6월 출시했던 동명의 버거는 '반쪽짜리 버거'라는 말을 들었는데 그래서 이번엔 '버거 번'까지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졌다고. 우유 대신 식물성 재료를 사용해 만든 빵을 사용했다고 한다. 판매량이 생각 외로 높다는 후문.

2019년 롯데리아가 창립 40주년을 기념하여 레전드 버거 투표를 실시했었다. 바로 재출시된 오징어버거에 밀려 아깝게 2위를 차지한 '라이스버거'. 소비자의 요구에 11월에 재출시 되어 화제가 되었다.


사실, 1999년 첫 출시된 라이스버거보다 더 먼저 '라이스 번'이 존재했었다. 1996년 충격의 '우엉버거'. 2개월 만에 단종되었는데 (이유는 말 안해도 알 것 같다.)

라이스버거를 출시한 초기에는  세트에 탄산음료 대신 장국이 나왔었다 고. (!!)

다양한 시리즈로 새우라이스버거, 김치라이스버거 등 출시되었고, 이 후에 라이스+야채 번으로 출시되었다가 2016년 모두 단종되었다. (재출시된 버거는 야채라이스불고기버거)

롯데리아도 프리미엄 버거를 2017년 6월 처음 선보였는데,

브리오슈 번을 사용하여 수제 버거 느낌을 냈다고 한다. 현재까지 브리오슈 번을 사용한 프리미엄 버거는 계속 출시되고 있다.

롯데리아의 실험정신을 보여준 버거 등장!

2015년 1월 출시했던 '라면버거'가 주인공이다.  버거 번으로 빵 대신 '라면' 을 사용했는데, 삶은 라면을 구워 번처럼 만든 제품이다. 전국 매장에서 50만개가 한정 판매되었다. 

또 라면?..


라면버거가 당시 엄청난 히트를 쳤다고 한다. 

그 뒤 2016년 2월 라면버거 2탄, '마짬버거'가 탄생했다. 짬뽕 라면으로 번을 만들고, 짬뽕 패티까지 넣었었다고. 이 제품도 전국 50만개 한정 판매했었다.


독특 버거에는 KFC도 빠질 수 없다.

2016년 4월에 출시했던 ' 타바스코 버거'.
버거 번은 강렬한 빨간색의 레드번을 사용하였는데, 보기와는 다르게 전혀 맵지 않은 빵이었다.

2015년 12월에 출시했었던 보스버거도 있다.


다른 브랜드들과 마찬가지로 브리오슈 번을 사용한 제품.

타 브랜드 프리미엄 버거보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었는데, 지금은 단종되었다.

진정한 치킨 버거?


KFC가 2012년 12월 야심차게 출시했던 '징거더블다운 버거'. 치킨 전문 브랜드답게 버거 번을 빵 대신 '치킨'으로 사용해 출시했다. 이 후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아 다양한 메뉴로 리뉴얼되어 출시 중이다.


미국 뉴욕의 버거브랜드 '쉐이크쉑'이 2016년 7월 국내에 상륙했다. 


일명 '쉑쉑버거'라고 불리는 쉐이크쉑은 천연 효모를 사용한 '포테이토 번'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라고.


맥도날드가 2015년 8월 첫 출시한 '시그니처 버거'. 브리오슈 번을 사용하여 만든 프리미엄 버거 시리즈이다. 맥도날드의 주력 메뉴로 자리잡아 계속해서 리뉴얼되어 판매 중이다. 


맥도날드도 더 다양한 시도를 많이 하기를.


일본의 대중적인 버거브랜드로 2012년 4월 국내 첫 상륙한 '모스버거'. 정말 독특한 버거가 다양한 브랜드이다.


모스버거는 1987년 세계 최초로 라이스 버거를 개발했다고 한다. 국내에서도 판매를 했었으나, 현재 단종으로 추정.

모스버거는 2014년 5월 독특한 '쌈버거'도 출시했었다. 버거 번을 빵 대신 양상추로 사용했다.

쌈 처럼 패티를 감싼 모습이 독특하다. 시리즈도 다양하게 나왔지만, 현재는 단종되었다.


이제는 버거도 활발히 출시 중인 편의점에서도 독특한 버거가 나왔었다. 

CU에서 2019년 10월에 출시했던 '올블랙 치킨버거'. 치킨 패티도 블랙, 버거 번도 블랙 번을 사용해서 주목을 받았다.오히려 식욕이 떨어진다는 평이 많았다. (현재 단종 추정.)

CU보다 앞서서 GS25에서 2015년 4월 오징어먹물이 들어간 블랙번을 사용한 '블랙비프버거'를 선보였었다.

역시 지금은 보이지 않는다.


또 다른 독특한 버거 번으로 나왔던
'버거'를 알고 계신다면 댓글에!!

리틀스타 에디터 박민지

 콘텐츠 제안, 제보

contents@little-stars.kr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