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틀스타

관절염을 악화시킬 수 있는 식재료는?

가지, 감자, 피망 같은 채소를 먹으면 관절염이 심해지는 이유를 알아봅니다.

44,05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무릎이나 손목 같은 곳이 시큰시큰한 관절염. 요즘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의 사용으로 젊은 관절염 환자도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관절염 환자에게는 독이 될 수도 있는 식재료도 있습니다. 

가지를 주의해야 하는 이유? 

가지를 포함한 가짓과 채소인 감자, 피망, 고추 같은 채소나 덜 익은 토마토를 먹으면 관절염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류마티스 관절염 같은 염증성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이 가짓과 채소를 먹고 관절 통증이 더 악화된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가짓과 채소의 솔라닌이 원인

감자 싹에 있는 독성으로 유명한 솔라닌은 가짓과 채소에 들어있는 알칼로이드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관절 통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관절염이 있는 사람이라면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고, 관절 통증 외에는 몸에 좋은 채소이니 먹었을 때와 먹지 않았을 때의 상태를 비교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붉은색 육류와 튀김도 X

붉은색 육류에 들어있는 아라키돈산과 식물성 기름에 들어있는 오메가 6 지방산은 염증성 물질로 전환되어 관절염의 통증과 염증을 악화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짓과 채소와 함께 이 음식도 많이 먹지 않는 것이 관절염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관절염은 한번 생기면 완치되기 어렵습니다. 음식도 중요하지만 스트레칭이나 운동 등 관절염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리틀스타 건강전문 에디터 김선유

컨텐츠 제안, 제보 contents@little-stars.kr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