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틀스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의외의 고혈압 원인 3

외로움, 수분 부족 등 의외의 고혈압 원인에 대해 알아봅니다

19,83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증상이 거의 없어 조용한 살인자라고도 불리는 고혈압. 고혈압은 심근경색이나 뇌출혈 등 심각한 증상을 초래할 수 있어 관리와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런 고혈압이 생기는 의외의 원인에 대해 알아봅니다.

1. 외로움

조사에 따르면 통계적으로 외로움을 크게 느끼는 사람은 그렇지 않았던 5년 전에 비해 혈압이 약 14 정도 상승했다고 합니다. 외로움을 잘 느끼는 사람일수록 정서적으로 불안정해 장기적으로 신체에 영향을 준다는 의견도 있고, 외로운 사람은 숙면을 잘 취하지 못하기 때문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2. 화장실 참기

화장실 가는 걸 오래 참으면 복압성 고혈압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최소 3시간 이상 화장실에 가지 않은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측정한 결과 평소보다 혈압이 평균 3~4 정도 상승했다고 합니다. 적은 수치 같지만 나이가 들수록 고혈압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화장실을 제때 가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수분 부족

몸속에 수분이 부족하면 피가 점점 끈끈해지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혈액 점도가 높아지면 혈액의 흐름이 느려지고 고혈압의 원인이 될 수 있지요.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도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이 생길 수 있는 의외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고혈압은 증상이 없어 혈압을 재보지 않으면 알아채기 어려우니, ‘젊으니 괜찮다’고 생각 말고 한 번씩 체크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리틀스타 건강전문 에디터 김선유

컨텐츠 제안, 제보 contents@little-stars.kr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