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틀스타

롱패딩 입으면 다리가 날씬해질 수 있는 이유

다리를 따뜻하게 하면 날씬해지는 이유를 알아봅니다

71,80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매서운 한파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미 거리에서 롱패딩을 입은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롱패딩을 입으면 허벅지가 날씬해질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허벅지 온도를 지켜라! 

다리를 춥게 하면 그만큼 열을 내느라 칼로리가 소모되면서 다리가 날씬해진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하지만 추워지면 혈관이 수축하면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오히려 다리가 굵어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여성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영향으로 몸에 붓기가 생기기 쉽습니다. 그런데 다리를 추위에 노출하면 혈액순환 문제까지 겹쳐 부종으로 다리가 더 굵어질 수 있다고 하니, 추운 날에는 되도록 긴 옷으로 다리의 온도를 높여주는 것이 좋겠죠?

다이어트와 보온까지 일석이조

날씬한 허벅지를 위해서는 다리를 따뜻하게 하는 게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큰 근육인 허벅지를 따뜻하게 하면 다른 어떤 곳보다 몸을 훨씬 빠르게, 따뜻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롱패딩을 입었을 때 훨씬 덜 춥게 느껴지는 이유입니다.

반신욕도 허벅지살 빼는 데 효과

반신욕을 하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 쌓여있던 노폐물이 빠져나가 피로가 풀리는 효과가 있죠. 또한 이로 인해 다리가 날씬해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때 가볍게 마사지해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 시작된 한파! 겨울은 아무래도 운동량이 줄고 살찌기는 쉬운 계절이죠. 다리를 따뜻하게 보호해서 다이어트 효과까지 노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리틀스타 건강전문 에디터 김선유

컨텐츠 제안, 제보 contents@little-stars.kr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