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틀스타

올겨울, 독감 예방접종을 해야 하는 이유

독감 예방주사를 맞으면 좋은 점을 알아봅니다.

39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매년 유행하는 독감! 올해는 평소보다 더 빨리 독감 유행이 찾아왔는데요. 올해 유행하는 A형 독감은 38°C가 넘는 고열, 기침, 인후통, 두통, 근육통에 심한 경우 구토와 설사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감염병을 연구하는 미국의 대표 전문기관인 미국 CDC(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독감을 예방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하나는 독감 예방주사입니다. 여러 이유로 기피하는 사람도 있지만 올겨울 독감 예방주사를 맞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봅니다.


1. 이미 걸렸어도 접종 권고 

독감 예방접종으로 인해 독감에 걸릴 확률은 매우 낮은 편입니다. 만약 접종 후 독감 증상이 있다면


① 예방접종 한 독감이 아닌 증상이 비슷한 다른 독감 및 호흡기 질환이거나,

② 예방접종 전 또는 접종 후 항체가 생기는 2주 사이에 독감에 걸렸을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예방접종 후 독감에 걸릴 수 있다 해도 예방주사를 맞는 게 좋습니다. 미국 CDC에 따르면 성인 독감 환자 중 예방접종을 한 환자는 하지 않은 환자보다 입원할 확률이 59% 낮았고, 입원환자들도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환자는 예방접종을 한 환자보다 평균 4일 더 입원해 있었습니다.

2. 임산부 접종, 아이까지 예방!

약도 함부로 먹으면 안된다는 임산부! 하지만 CDC에 따르면 독감 예방주사는 맞는 게 좋습니다. 임신 중에는 면역체계와 심장 및 폐에 변화가 생겨 독감에 걸리면 심각한 상태로 발전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CDC에 따르면 독감 예방접종으로 임신 여성이 독감으로 입원할 확률이 평균 40% 감소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임산부가 독감 예방주사를 맞으면 항체가 태아에 전달되어 생후 몇 달 동안 아이에게도 독감 예방효과가 생깁니다. 독감 예방접종은 생후 6개월 이후부터 가능하니 그동안 아이를 독감에서 지켜줄 수 있지요.

3. 건강한 성인도 방심은 금물 

‘나는 건강해서 괜찮다’는 핑계로 독감 예방주사를 맞지 않는 성인이 많습니다. 실제로 성인의 독감 예방주사 접종률은 어린이와 65세 이상 연령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데요. 하지만 과로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진 직장인들은 독감에 걸리기 쉬우며 성인 접종률이 낮아 직장 내에서 전염도 쉽습니다.


독감 예방주사, 독감을 예방하는 검증된 방법 중 하나이니 더 증상이 심화되기 전에 가까운 병원을 찾아 전문의와의 상담을 추천합니다.

리틀스타 건강전문 에디터 김선유

컨텐츠 제안, 제보 contents@little-stars.kr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