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틀스타

SNS에서 핫한 쫀득쫀득 달콤한 떡 디저트 5

요즘 핫하다는 디저트에 다 들어 있는 건... 떡?

14,41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요즘 SNS에서 핫하다는 디저트를 보면 의외의 공통점이 발견된다. 떡이 주재료로 쓰인다는 것이다.


젤리보다 말랑말랑하고 모차렐라 치즈보다 잘 늘어나는 떡은 디저트에 활용하면 재미있는 결과물이 나온다.


특유의 중독적인 식감으로 SNS 세대를 사로잡은 핫한 떡 디저트를 소개한다.

출처@cu_official

CU 띵작 모찌모찌롤

그린티, 티라미수 각 3,000원

일본 편의점 로손의 제품을 직수입해 판매했던 기존 '리얼모찌롤'의 변형 상품이다.

폭신한 롤케이크 시트 안에 크림 찹쌀떡을 통째로 넣어 떡과 케이크를 함께 먹는 맛을 살렸다.

그린티와 티라미수 두 가지 맛 모두 쌀쌀한 날씨에 따뜻한 음료와 곁들이기 좋은 맛이다.

출처@7eleven_like

세븐일레븐 달달꿀떡

2,500원

꿀떡이라고 하면 떡 안에 꿀 소가 들어 있는 건 줄만 알았는데, 대구 꿀떡이라는 장르가 있는지 처음 알았다.


하얀 맨 떡을 달콤한 꿀 소스에 찍어 먹는 것이 대구식 꿀떡. 그리고 이것은 대구 꿀떡의 편의점 버전이다.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먹을 수 있다. 남는 소스는 각자 알아서 잘 활용해보자.

출처@ministopkorea_official

미니스톱 소떡소떡

이영자 씨가 방송에서 소떡소떡을 소개한 이후로 편의점에도 소떡소떡이 생겼다.


소떡소떡을 왜 디저트로 소개하냐고? 밥은 아니잖아…


편의점은 편의를 제공하는 공간인 만큼 소떡소떡도 편의점이라는 장소에 어울리게 변형했다. 떡을 소시지 안에 넣어 소+떡이 한입에 들어온다. 이건 혁명이다.

출처배스킨라빈스 31

배스킨라빈스 '쫀떡궁합'
재출하 계획

9월 한정으로 출시됐던 배스킨라빈스 '쫀떡궁합'이 SNS에서 꾸준히 입소문을 탄 덕분인지  이달 안에 다시 나올 계획이다.

주문하기 다소 어려운 이름이지만, 고소하고 진한 흑임자 맛과 부드럽게 부서지는 피칸과 찹쌀떡의 쫀득한 궁합을 놓쳤다면 이번 기회에 맛볼 수 있겠다.

이번 출하 후에는 내년 2월까지 판매될 예정이지만 매장에 따라 상황이 변동되는 곳도 있다고 한다.

출처@we_aslan

아슬란 인절미빵

인절미를 닮은 이 빵이 요즘 SNS에서 인기다.


부산 해운대에 본점을 둔 베이커리 '아슬란'의 인절미빵으로, 전국 백화점을 돌며 판매되고 있다.


단팥빵 안에 부드러운 콩 크림을 듬뿍 넣고 마지막으로 콩가루를 곱게 묻혔다. 떡은 안 들어 있지만, 떡을 먹는 것 같은 느낌과 인절미를 연상케 하는 시각적인 재미가 있다.

출처http://www.lottemart.com

오뚜기 인절미피자

오뚜기는 인절미+피자라는 새로운 시도를 했다. 이름만 들으면 생소하게 느껴지지만 그렇지도 않다.


얇은 도우 위에 인절미, 콩가루, 모차렐라 치즈, 아몬드 토핑을 올린 것으로 어느 정도 예상 가능한 맛이다.


냉동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을 수 있는 간단한 간식으로, 따뜻하고 고소하게 먹기 좋다. 롯데마트 한정으로 판매되는 상품이다.


리틀스타 마트 전문 에디터 유다운

컨텐츠 제안, 제보 contents@little-stars.kr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