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반드시 알아야 할 신장암의 증상

한국인이 특히 약한 신장에 암세포가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을 알아봅니다.
리틀스타 작성일자2018.06.12. | 188,690  view

짠 음식 섭취가 많은 한국인들은 각종 신장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신장암은 특히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건강 검진 등을 통해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장암 역시 초기 검진이 중요한 만큼 오늘은 꼭 알아야 할 신장암 초기 증상을 알아봅니다.  

1. 검붉은 혈뇨

혈뇨는 스트레스 등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신장암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신장에 암세포가 늘어나면 혈뇨가 산화되어 검붉은 색을 띨 수 있습니다. 

2. 급작스러운 체중 감소

신장의 주기능은 소화와 신진대사 작용입니다. 신장에 암세포가 자라면, 영양분 흡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별다른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는데도 살이 급격히 빠질 수 있습니다.

3. 등 아래쪽 통증

신장에 암세포가 급격히 늘어나면 주변 신경이나 장기를 압박해 통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실제 많은 경우가 복부나 허리 쪽 통증으로 인한 CT 촬영으로 발견되기도 합니다.

4. 잦은 피로감

잦은 피로감은 신장을 포함한 대부분의 암 증상이기도 합니다. 암세포는 세포분열이 정상세포에 비해 매우 빠르고 그만큼 에너지 역시 많이 소비하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흡연자의 경우 비흡연자보다 신장암 발생률이 2배나 높고, 비만 역시 신장에 암세포가 생길 확률을 높이는 요인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름기 적은 음식과 채소 섭취를 늘리고, 주기적인 운동 및 검진을 받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리틀스타 건강전문 에디터 김도현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생리학 전공)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전참시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