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틀스타

동안 피부를 위해 피해야 할 음식

식습관의 중요성,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132,16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누구나 젊어 보이고 싶어 합니다. 안티에이징은 이제 숙명과도 같아졌죠. 값비싼 피부 관리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 보호를 위해서는 바르는 것만큼이나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안티에이징을 위해 피해야 할 음식들을 알아봅니다.

1. 과도한 단 음식

체내 당분이 과하면, 대사작용을 통해 최종당화산물(Advanced Glycation End Product; AGES) 수치가 높아지는데, 이 성분은 피부 콜라겐을 파괴해 노화를 부추길 수 있습니다.

2. 튀긴 음식

기름을 사용해 고온에서 요리할 경우, 지방이 산화지방으로 바뀔 확률이 높아집니다. 산화지방은 분해가 어려울 뿐 아니라 각종 염증 반응을 불러와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원인이 됩니다.

3. 짠 음식

체내 나트륨 농도가 올라가면 삼투압 유지를 위해 몸은 많은 수분을 저장하려 합니다. 이는 피부탄력성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짠 음식 섭취가 많았다면, 바나나와 같은 칼륨이 풍부한 음식 섭취가 권장됩니다. 

4. 정제 탄수화물

화학적 공정을 거친 정제 탄수화물은 체내 염증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염증 반응은 피부 탄력에 중요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하는 주범 중 하나입니다.


안티에이징 실천은 피부뿐 아니라 전반적인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평소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동안 피부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리틀스타 건강전문 에디터 김도현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생리학 전공)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