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틀스타

지친 목을 위해 곁에 두면 좋은 것들

미세먼지와 황사, 과로 등으로 인해 지친 목을 달래줄 방법을 알아봅니다.

9,22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침을 삼킬 때마다 통증을 느낀다면 생활이 매우 불편해집니다. 특히 요즘 같은 봄철엔 미세먼지와 황사, 건조한 날씨 탓에 목이 더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외부 환경뿐 아니라 과도한 업무로 인한 면역력 저하 역시 목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입니다. 오늘은 목을 건강하고 상쾌하게 유지하기 위해 곁에 두면 좋은 것들을 소개합니다. 

1. 소금물 

소금물은 인후염을 유발하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에 1티스푼 정도의 소금을 풀어 가글을 해주면, 목 표면의 염증이나 자극을 없애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냉수 

목이 아픈 사람에게 찬물은 처음엔 도움이 안 된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싱(icing)이 발목의 붓기를 가라앉히는 것처럼 일부 전문가들은 찬물을 통해 목의 고통을 진정시킬 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3. 아이스크림 

냉수만 마시는 게 싫증 난다면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귤이나 오렌지 등 시트러스류가 함유된 것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시트러스에 포함된 산성이 증상을 악화시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4. 이부프로펜 계열 진통제 

증상이 심할 경우엔 적절한 약 복용이 효과가 크겠죠. 목의 통증이라면 이부프로펜 계열의 약이 효과를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약은 전문의의 정확한 처방 후에 복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목이 아플 때 큰 소리를 자제해야 한다는 건 알고 계시죠? 이외에도 휴식이 권장됩니다. 면역력이 약화된 지친 몸은 자가치유 능력이 약화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죠. 앞서 언급드린 방법을 통해 소중한 목, 건강하게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