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틀스타

유산소 운동 시 부상 예방 팁 4

본격적인 운동 시즌을 맞아 필요한 준비운동을 알아보겠습니다.

1,61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날이 풀리면서 그동안 쉬었던 유산소 운동에 돌입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자칫 겨우내 숨죽여 있던 근육들이 과한 의욕에 놀라 부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운동 전 준비해야 할 것들을 알아봅니다.

1. 달리기 전 스트레칭

겨울은 움직임이 상대적으로 적었던 만큼, 근육 역시 경직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유산소 운동 전 스트레칭으로 약간의 열을 내주는 것이 근육 뭉침, 경련 등의 부상을 막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근육 운동 병행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유산소도 중요하지만 부상의 원인 중 하나인 근육 피로도를 빨리 해소하기 위해서는 근육 운동 역시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시작하기 전 규칙적으로 근육 운동으로 몸을 다져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충분한 수분 보충

수분은 관절 주변 연골의 보호 및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유산소 운동 시에는 땀 배출로 인해 수분 손실이 높기 때문에 수분 보충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4. 내게 꼭 맞는 운동화 신기

유산소 운동 시 자신의 발에 맞는 신발을 신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디자인이나 브랜드에 의존하기보다는 본인 발의 체형을 잘 확인하고 꼭 맞는 신발을 신어야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봄은 의욕이 앞서기 쉬운 계절입니다. 충분한 준비가 없다면 의욕이 화를 불러올 수도 있죠. 실제 운동 전 알아야 할 사항들은 아주 간단하지만, 그만큼 쉽게 지나치기도 쉬운 만큼 잘 체크해서 운동 효과를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리틀스타 건강전문 에디터 김도현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생리학 전공)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