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틀스타

특히 뱃살제거에 효과적인 음식 BEST 5

공포의 '배둘레햄' 탈출을 도와주는 음식 리스트

633,46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활동량이 적고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이 살찌기 제일 쉬운 부위는 바로 복부인데요. 오늘 리틀스타에서는 유독 빼기 힘든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아몬드

최근 미국 영양의학 학회에서는 아몬드의 불포화지방이 식욕억제에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에 더해 아몬드는 좋은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기간에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 보충에도 도움을 줍니다. 단 하루 최대 권장량은 30g, 갯수로는 23개 정도이니 적정량을 지켜주세요.

2. 수박

'박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한 수박은 수분 함유량이 91%로 매우 높아 체내 수분 유지에 효과적이며 100g당 2~30kcal의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지방과 콜레스테롤 성분이 없고 탄수화물도 5g에 불과하기 때문에 좋은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수박의 풍부한 과당과 포도당 성분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특히 운동 전에 먹으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신장의 칼륨 배설 능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신장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3. 콩

콩에 풍부한 수용성 섬유질은 복부 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음식인데요. 이 섬유질은 담즙산, 콜레스테롤, 독성물질 등을 흡착하기 때문에 내장지방으로 인한 뱃살 제거에 효과적이며 포만감도 쉽게 느끼게 해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메주콩과 완두콩, 혈액순환을 돕는 서리태, 탄수화물 소화를 돕는 강낭콩 모두 뱃살지방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콩은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설사를 자주하거나 위장기관이 약한 사람의 경우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토마토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토마토 역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동시에 수분 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복부 지방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토마토의 9-oxo-ODA이라는 성분은 혈액 내의 지방을 없애주기 때문에 특히 내장 지방이 문제인 복부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구워 먹으면 유익한 성분이 더욱 증가합니다.

5. 사과

2014년 1인당 과일 소비량 2위를 차지한 사과는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과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 사과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식욕 과다를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펙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 복부지방을 없애는 데 좋은 음식입니다. 사과 섭취는 하루 1개에서 최대 2개까지가 좋습니다. 


툭툭 불거져 나오는 뱃살이 자꾸만 신경 쓰이신다면, 복부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이 음식들로 가벼워져 보세요! 리틀스타였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