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셀럽스픽

'괜찮아요 안 물어요' 패션계에 부는 동물 아이템 열풍

57,03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동물적인 패션감각을
  뽐내보시죠~!"

레트로 무드가 패션계를 강타하면서 커다란 로고 플레이, 과장된 패턴과 컬러 등 화려한 의상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 유난히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동물 모티브의 아이템들. 티셔츠, 재킷, 신발 등 다양한 아이템에 녹아든 애니멀리즘 아이템을 모아보았다.

출처럭키슈에뜨

출처럭키슈에뜨

출처럭키슈에뜨

# 위트있는 부엉이, 럭키슈에뜨


위트있고 발랄한 스타일로 20~30대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럭키슈에뜨는 부엉이 모티브로 유명하다. 특히 예로부터 지혜, 부, 명예 등 무게감 있는 상징으로 사용되어왔던 부엉이를 위트있게 활용한 것이 럭키슈에뜨의 특징이다.


럭키슈에뜨의 부엉이는 다양한 아이템에서 활용된다. 모자나 폴로 셔츠의 자수 로고로 활용되기도 하고, 티셔츠나 원피스의 프린팅에서 찾아볼 수도 있다. 또한 최근 스트릿 무드 트렌드에 맞게 캐릭터화된 부엉이 프린트도 있으니 위트있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출처베이프

출처베이프

출처베이프

# 숙연한 유인원, 베이프


베이프(Bape)는 일본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스트릿 브랜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베이프의 주된 모티브는 바로 유인원(Ape). 박스티, 후드, 스타디움 재킷 등 노멀한 스트릿웨어 아이템에 유인원 모티브를 더해 유니크한 스트릿 감성을 담아냈다.


베이프의 유인원은 어딘가 숙연하고 그로테스크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음각으로 표현된 유인원의 모습이 엄숙하면서도 어딘가 키치한 분위기를 연출해주기 때문. 베이프는 유인원 뿐만 아니라 귀여운 분위기의 원숭이 마일로, 울상을 짓고 있는 듯한 샤크 프린팅 등 다양한 동물 모티브의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출처로에베

출처로에베

출처로에베

# 컬러풀 코끼리, 로에베


해먹백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로에베가 또 자연친화적인 아이템을 선보였다. 그 주인공은 바로 코끼리. SBS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전지현이 착용하고 나와 화제가 되었던 가방으로 톡톡 튀는 컬러감과 앙증맞은 코끼리의 모습이 포인트인 아이템이다.


특히 로에베의 코끼리백은 레더 소재의 주름과 코끼리의 실루엣이 맞아 떨어져 더욱 코끼리다운 느낌을 준다. 코끼리백에 이어 블랙&화이트의 컬러가 돋보이는 팬더가방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 포인트 아이템으로 연출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출처톰브라운

출처톰브라운

출처톰브라운

# 해산물 파티, 톰 브라운


삼선 디테일로 유명한 톰 브라운의 또 다른 시그니쳐는 바로 동물 모티브다. 아예 동물 분장을 한 모델들이 쇼에 등장할 만큼 톰 브라운의 동물 사랑은 이미 정평이 난 정도. 그 중 흔히 볼 수 없는 상어, 게, 고래 등 바다 생물을 모티브로한 유니크한 아이템들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하이 퀄리티의 테일러링과 예상치 못한 위트의 조화를 선보여온 톰 브라운답게 동물 모티브 아이템들 역시 예상치 못한 퀄리티와 위트가 가득하다. 고래 자수가 들어간 파스텔톤 블레이저, 세워두면 옆으로 움직일 것 같은 게 클러치, 진짜 상어의 광택감이 느껴지는 실버 컬러 토트백까지 보는 것만으로도 재밌는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구찌

출처구찌

출처구찌

# 사파리 구경오세요, 구찌


구찌는 말 그대로 사파리다. 호랑이, 퓨마 등 강렬한 분위기의 육식동물에서 동양적인 무드의 잉어, 학, 거기에 벌과 플라워 프린팅 등 곤충과 식물까지. 컬렉션에 등장한 동식물을 모두 모아보면 정말 사파리를 방불케 할 정도.


구찌는 알렉산드로 미켈레의 취임 이후 레트로 무드를 바탕으로 강렬한 동물 모티브를 선보여왔다. 그 중 백미는 블랙&레드의 강렬한 컬러감과 구불구불한 실루엣의 뱀 모티브. 최근 자주 반복되고 있는 뱀 모티브는 디자인적인 아름다움과 동시에 어딘가 관능적인 분위기를 주어 많은 아이템에 등장하고 있는 단골 손님이다.


글=오버맨

overman@celpick.co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