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바이라인네트워크

[IFA 2018]에서 열린 아무 아이폰 대잔치

여러 회사가 아이폰을 출시했다

17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IFA 2018에서 새로운 아이폰 X가 출시됐다.


아너 플레이

금속 유니바디 끝부분에 쑥스럽게 집어넣은 안테나 선이 아이폰 7을 닮았네요. 아쉽지만 아이폰 X에선 쓰이지 않는 방식이랍니다. 후면 마감이 유리가 아닌 것도 아쉽네요. 다만 세로 듀얼 카메라의 카툭튀 각은 완벽합니다. 볼륨 버튼 마감도 완벽하니 다음엔 조도 센서를 자신감 있게 꼭 카메라 사이에 넣길 바랍니다. 그리고 주절주절 기능 설명하는 글자를 써넣는 건 아이폰답지 못하죠? 앞으로의 가능성을 생각해서 예선 통과시키겠습니다. 제 점수는요.

전면 아이폰 X, 후면 아이폰 7(블랙)

완벽한 카툭튀

아이폰 광고인줄


아이폰 지수: 70
완벽한 전면과 측면에 비해 후면 소재가 아쉽네요.

G7 one, G7 Fit

당당하게 숨긴 안테나 선, 밖으로 구부리지 않는 정확한 베젤 비율이 청소년기를 잘못 거쳐 역변한 아이폰 X의 느낌이 납니다. 이제 성인이 됐으니 조금 더 단장하면 청소년기의 아이폰 느낌을 되살릴 수 있겠네요. 후면의 곡면 처리도 완벽합니다. 다만 소재를 자신 없게 무광으로 선택한 게 안타깝습니다. G7 핏의 유광 바디와 네온 색 바탕화면, G7 원의 카툭튀를 잘 조합하면 멋진 아이폰이 될 것 같습니다. 제 점수는요

G7 핏

G7 원

아이폰 지수: 60

측면이 가장 아이폰 같으니 주저말고 실버 컬러를 도입하길 바랍니다.

액손 프로 9

현시점 최고의 아이폰 아닌 아이폰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심사하는 게 부끄러울 정도예요. 실버가 아니지만 광택을 이용해 실버 느낌이 나도록 만든 측면 베젤이 아름답습니다. 후면의 곡선 역시 완벽하네요. 센서만 카메라 사이에 넣었으면 깜빡 속을 뻔했어요. 하우징을 유리로 바꾸고 AXON과 ZTE 글자를 사과와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로 바꿀 수 있는 스티커를 준다면 만점 드리겠습니다. 다음 예선까지 이거 고쳐올 수 있죠? 강력한 우승 후보입니다. 제 점수는요.

ZTE 글자 지우는 옵션 추가 바람

삼성 광고 느낌

아이폰 지수: 90

베젤을 조금만 더 줄이면 훌륭한 아이폰입니다. 그런데 어디서 출시하셨다고요?

모로로라 안드로이드 원, 원 파워

아. 연예인 자녀분이시죠? 어차피 숨길 수 없는 거 당당하게 밝히고 솔직하게 평가받으시겠다고요? 그러죠. 우선 신체 비율이 아이폰 X과 가장 비슷합니다. 널찍한 노치 디자인이 아이폰과 똑같네요. 키를 억지로 늘린 다른 참가자와 다르군요. 맥의 OS X 매버릭스의 느낌이 나는 배경화면도 좋습니다. 까딱하면 애플 제품인 줄 알 뻔했어요. 아주 예전엔 애플 제품과도 연관이 있었죠? 좋습니다. 전면의 베젤이 약간 두꺼운 것만 빼면 완벽하고요. 후면 카툭튀도 완벽한데, 원의 카메라 두 개보단 원 파워의 연결된 카메라가 더 듣기 좋네요. 원의 광택에 원 파워의 카툭튀를 적용하기 바랍니다. 이 몇 가지만 고치면 Top 3 직행하겠네요. 그런데 중간의 동그라미는 애플 워치 인식하는 기능인가요?

안드이로이드 원(좌)과 원 파워(우)

아이폰 지수: 90

컬러만 바꾸면 그 누구도 당신을 아이폰이라고 생각할 겁니다.

장려상 – IFA에 나오지 않은 아이폰 X(아님)

노키아 X6

아이폰 지수: 95

아이폰 찾기 대회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