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브로콜리

곧 소멸되는 통신사 포인트! 얼마나 잘 챙기고 계시나요?

짠테크의 기본 of 기본

35,91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쉬운 돈 관리의 시작, 브로콜리입니다 :)

뿌듯
가계 고정지출비 중 빼놓을 수 없는 통신 요금! 

여러분은 한 달에 얼마 정도를 통신비로 지출하고 계시나요? 알뜰폰 사용, 요금제 낮추기 등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총동원해보지만 가족끼리 모아놓고 보면 통신비가 정말 만만치 않은 것 같습니다. 

출처브로콜리 앱 소비화면

많은 분들이 '통신 요금을 낮추기 위한 방법'에 관심을 갖고 실천하지만, 막상 통신 요금을 내면 통신사에서 제공해주는 각종 할인 혜택과 포인트는 잊은 채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매년 사용하지 않아 소멸되는 포인트가 무려 5,000억 원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일상생활 속에서 포인트 활용을 못하고 있다는 소리죠..  4개월 남은 이 시점부터라도 알뜰살뜰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혜택이 쏠쏠한 통신사 포인트를
적극 활용해보자!

첫 번째, 앱을 통해 각종 할인 정보를 확인해보자.

일상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멤버십 혜택을 챙기기 위해서는 앱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물 카드도 좋지만 각종 이벤트, 할인 정보가 앱안에 더 자세하게 남겨져 있기 때문이죠.


가장 먼저, 이용중인 이통 통신사 앱을 설치한 뒤 나의 잔여 포인트는 얼마인지, 진행 중인 이벤트는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에디터는 현재 KT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어요. 위에 보시는 것처럼 올해 적립된 포인트는 101,600 포인트인데, 잔여 포인트는 206포인트 밖에 남지 않았네요! 그만큼 챙길 수 있는 할인 혜택을 하나하나 꼼꼼히 챙겼답니다. 포인트도 숨겨진 나의 돈! 이잖아요.

우쭐!

에디터는 주로 영화 할인, 패밀리레스토랑 할인, 놀이동산 할인과 같은 혜택 금액이 큰 항목들을 위주로 사용했어요.


그리고 자주 방문하는 편의점 할인을 통해 포인트를 -100P, -250P 등 조금씩 사용했답니다. 써야 할 곳에 지출을 하면서도 10만 원 이상 할인을 받아온 셈이죠!

두 번째, 제휴 서비스 할인을 꼼꼼하게 살피고
내가 자주 이용하는 곳은 메모를 해두거나 기억해두자.

위 이미지를 보시는 것처럼, 각종 제휴사 할인을 살펴보다 보면 내가 자주 이용하는 곳을 골라볼 수 있을 거예요. 자주 가는 곳의 경우 더 꼼꼼하게 할인을 살펴보고 메모를 해두는 것도 좋아요. 매일매일 사용하는 휴대폰이나, 다이어리, 달력에 적어놓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주부들에겐 마트 혜택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KT의 경우 포인트를 사용하여 이마트 5천 원 할인 쿠폰으로도 변경할 수 있다고 해요. 통틀어 월 1회만 사용이 가능하며, 10만 원 이상 구매 시 할인쿠폰이 적용된다고 하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영화 표 구매 시, 포인트를 사용하면 4,000원이나 절약할 수 있어요. 뿌듯

마지막으로 포인트 사용 기준 살펴보기

마지막으로 살펴봐야 할 것은 바로 포인트 사용 기준입니다. 이용횟수는 월 몇 회인지, 얼마의 포인트가 차감되는지 등 꼼꼼하게 확인해봐야 하죠.

그래야만 꼭 필요한 상황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이용횟수 초과로 인해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면 할인을 못 받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