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브로콜리

'지출 폭탄 추석 연휴' 인천국제공항 이용객을 위한 절약 꿀팁

이건 몰랐지?

99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쉬운 돈 관리의 시작, 브로콜리입니다 :)

이번 추석 황금연휴가 무려 10일인 만큼 연휴 기간을 이용하여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 많이 계실 텐데요. 연휴가 긴 만큼 지출도 함께 늘어날 수 있으니, 조금이라도 절약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브로콜리가 인천국제공항 이용 시 유용한 절약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지금 바로 살펴보도록 할게요!

인천국제공항까지 이동 시,
할인받을 수 있는 팁?!

서울 시내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가는 방법은 자가용, 공항 리무진, 택시, 공항철도 총 4가지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3박 4일간 여행을 떠나는 4인 가족이 서울역에서 출발할 경우 각 교통수단별 소요 시간과 비용은 얼마일까요?

비용 측면에서는
공항철도 일반열차가 가장 저렴!

위 표를 보는 것처럼, 비용 측면에서는 공항철도 일반열차가 가장 저렴하지만 직통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과 '편리함'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직통열차를 이용하면 일반열차에 비해 약 15분을 절약할 수 있고 또한, 지정좌석제라 공항까지 서서 가야 하는 일도 없기 때문이죠. 게다가 캐리어를 보관하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리무진버스만큼 편안하게 공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알뜰 절약 TIP
직통열차도 3인 이상 승객이 동시에 탑승하거나 각종 제휴 할인을 받으면 6,500~6,9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휴 카드 소지자 중 해당 카드로 50만 원 이상 항공권 구매 시, 직통열차 편도 이용이 무료라는 사실!

단, 직통열차 승차권은 온라인 예매가 불가능하며, 서울역·인천공항 역 직통열차 고객안내센터 및 인천공항 트래블 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공항철도 직통열차 할인 정보 확인은 필수!

직통열차의 가장 큰 장점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직통열차 이용객은 서울역에서 탑승 수속과 수하물 탁송 및 출국 심사를 마칩니다. 인천 공항에 도착해서는 일반 출국 통로 옆 전용 출국 통로를 통해 빠르게 출국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승객보다 1시간가량을 절약할 수 있답니다.

다만, 탑승수속이 가능한 항공사(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중국 동방항공, 티웨이항공)를 제외한 항공사 탑승권 소지자는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수속 및 수하물 탁송, 출국 심사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꼭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공항에서 누릴 수 있는 각종 꿀팁도 꼭 확인해두자!

공항 이용 꿀팁 1
PP(Priority Pass)카드가 없다면,
무료 라운지로!

출국 심사를 마치고 시간이 남았거나 비행기가 연착되어 대기 시간이 길어질 때, 한 번쯤 ‘나도 라운지에서 쉬고 싶다’고 생각해본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PP(Priority Pass) 카드가 있으면 전 세계 400개 도시 700여 개 공항에서 VIP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피와 간단한 음식을 즐길 수 있고,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급한 업무를 처리할 수도 있죠.

▲ 브로콜리 앱 ‘나의 카드 상세’ 화면을 통해 Priority Pass 혜택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P카드가 없다면 비즈니스 라운지는 그림의 떡이겠지요. 해외여행이나 출장이 잦은 사람이 아니라면, 비싼 연회비를 내고 PP카드를 발급해주는 신용카드를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인천공항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라운지를 이용하면 되니깐요!

공항 이용 꿀팁 2
인천국제공항은 누구나 24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RELAX ZONE(NAP ZONE)’를 운영 중!

면세지역 4층 동편과 서편에 위치하고 있는 이 휴식 공간에는 편안한 소파와 안마의자가 준비되어 있어요. 아기와 동행하는 가족 여행객은 RELAX ZONE 근처에 위치한 어린이 놀이방과 수유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꿀팁 전해드립니다~!

▲ 면세지역 4층 동편/서편에 위치한 무료 라운지

출처인천국제공항 페이스북 페이지
공항 이용 꿀팁 3
100원으로 공항에서 프린터 사용하기

바쁘게 여행을 준비하다 보면 공항에 도착해서야 미리 출력하지 못한 여행 자료들이 떠오릅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모바일로 확인 가능한 e-티켓이나 호텔 위치 정보, 해외 할인쿠폰 등을 해외에서는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대비해 미리 프린트를 해야 하는데요. 


인천공항에서 단돈 100원이면 출력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공항 곳곳에 있는 ‘인터넷카페’입니다. 카페이지만 커피를 마시지 않아도 출력을 하거나 팩스를 보낼 수 있어요. 프린트 비용은 장당 100~400원, 팩스는 1,000원이면 합리적이죠? 


인터넷카페 위치 정보는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http://www.airport.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래. 도. 가장 좋은 절약 방법은 출발하기 전 미리미리 출력을 하는 것!

출국 전 반드시 챙겨야 할 문서는

1) 왕복 항공권 e-티켓 
2) 여권 사본 
3) 여행자 보험 서류
4) 각종 예약 관련 증빙 및 바우처입니다.

지출 관리는 브로콜리와 함께!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