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브로콜리

종합소득세 무이자 할부해주세요.

부담되는 세금 걱정,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하다?

1,92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쉬운 돈 관리의 시작
브로콜리입니다.
종합소득세 추가 징수 세액
1,349만 원.. 실화냐?

지난 2018년 뜻하지 않은 기회로 외주를 하게 된 직장인 A 씨
근로소득 외 외주 수입으로 약 4,000만 원가량의 추가 수익을 얻었습니다.

원천징수 세액 3.3%를 제외한 금액을 정산 받았기 때문에
추가 징수 세액을 전혀 생각하지 못하고 외주로 벌어들인 수익을
남김없이 써버렸습니다.

당장 납부할 수 있는 여윳돈은 약 1,000만 원가량
남은 349만 원을 어떻게 해야 할지 눈앞이 깜깜해졌습니다.

종합소득세 신용카드로
무이자 할부할 수 있다

 지난 2016년부터 종합소득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신고를 진행한 뒤 신용카드로 세금을 납부하면 되는데요 더불어 몇 카드사에서는 이를 무이자 할부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에서 예상보다 큰 금액을 추가 납부해야 하는 분들에겐 단비 같은 소식이죠.

행사기간 내,
종합소득세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 카드사

지방세, 세외수입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위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납부 전 참고하시고 해당 서비스는 각 카드사의 정책이므로 자세한 관련 사항은 카드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법인카드의 경우 할부 결제가 불가할 수 있으니 카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지방세 및 세외수입 카드 납부금액은 카드 포인트, 마일리지 등 적립에서 제외됩니다.
* 행사에 제외되는 "기업카드"란 법인/개인사업자 번호로 발급된 카드를 의미합니다.
무이자 할부를 받기 위해선 카드사 이벤트 기간 내에 할부를 신청해야 하며 카드사에 따라 3개월 내외의 무이자 혜택을 부과합니다. 만약 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고 6개월 할부를 신청 시 3회는 수수료를 내고, 나머지 3회는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이택스
납부 수수료 0.8%를 부담해야 한다

 무이자 할부는 가능하지만 종합소득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경우 수수료 0.8%가 부담됩니다. 1000만 원 납부 시 약 8만 원의 수수료가 드는 것인데요, 하지만 일부 카드의 경우 신용카드 일시납에 대해서 카드 포인트가 적립이 되기도 합니다. 포인트 적립은 카드사마다 상이하니 자세한 사항은 카드사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브로콜리는 무이자 할부 행사와 무관하며, 고객 착오 등에 의한 할부 이자 발생에 대해서는 일절 책임지지 않으므로 행사 기간, 내용 등을 명확히 확인하시고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현금과 신용카드를 섞은
복합결제도 가능하다

 종합소득세도 복합결제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할 금액을 입력하고 나머지 금액은 계좌이체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카드 포인트로도 세금을 낼 수 있는데요, 카드 포인트가 모자라면 포인트를 쓰고 남은 세액을 카드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인의 마일리지 세입금 납부를 시행하여 본인 외의 타인의 세입금도 납부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